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 증시 반등하자 탈출나선 개미들 2024-09-30 17:17:54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중국 증시가 정부의 경기 부양책 발표로 반등하자 중국 증시에 투자한 국내 투자자들이 중국 주식을 팔아치운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국내 투자자는 지난주(23~27일) 중국·홍콩 주식을 358만5920달러(약 46억8000만원)어치...
'악마의 검'에 쓰였던 '이것', 자동차 배터리 시장 흔든다 [원자재 이슈탐구] 2024-09-30 00:40:51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희귀 금속 '바나듐'(원자번호 23)이 2차전지 시장의 게임 체인저로 떠오르고 있다. 바나듐을 사용한 배터리는 불이 잘 붙지 않는다. 다만 현재 바나듐 전지의 대표 유형인 바나듐레독스플로우 배터리(VRFB·바나듐흐름 전지)는 부피가...
"네이버웹툰 상장하면 뜬다더니"...연초 대비 30% 하락한 웹툰주의 눈물[전예진의 마켓인사이트] 2024-09-29 17:41:34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 ◆국내 업황 부진에 해외도 성장 속도 둔화 웹툰엔터는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가 흥행하며 본격적으로 수익을 내기 시작했다. 2020년 코로나19로 절대 콘텐츠 소비량이 늘어났고 지역 확장도 본격화됐다. 2022년 하반기부터는 리오프닝이 시작되고 금리 상승에 플랫폼들이 마케팅 투자를 줄이기...
상하이 증시, 9월 PMI 발표…경기전망 개선 여부 주목 2024-09-29 17:35:47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중국 증시에서 모처럼 투자 기대가 커지고 있다. 경제 성장률을 끌어올리기 위해 중국 정부가 내놓은 강력한 경기부양책 덕분이다. 유동성 공급에 정책금리 인하, 규제 완화, 소비진작 대책까지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연일 중국 정부의...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종합) 2024-09-29 16:08:04
잡은 외국인 매출을 늘리는 것은 물론 해외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발판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편의점이 잘파세대의 화장품 소비 채널로 떠오르면서 업체들도 뷰티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키우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고민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동대문 상권에 뷰티 특화 점포를 선보인 것도 그 일환이다....
"AI 수요 강력"…TSMC 역대 최고 실적 전망 2024-09-29 14:41:18
관계자는 TSMC의 해외 공장 건설, 첨단 패키징 생산시설 확충, 1.6나노와 2나노의 첨단 공정 진행 상황에 대해 반도체 시장에서 매우 주목하고 있다고 전했다. 나노는 반도체 회로 선폭을 의미하는 단위로, 선폭이 좁을수록 소비전력이 줄고 처리 속도가 빨라진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앞선 양산 기술은 3나노다. TSMC는...
"대만 TSMC, AI 수요 강세에 역대 최고 하반기 실적 전망" 2024-09-29 14:31:58
이 관계자는 TSMC의 해외 공장 건설, 첨단 패키징 생산시설 확충, 1.6나노와 2나노의 첨단 공정 진행 상황에 대해 반도체 시장에서 매우 주목하고 있다고 전했다. 나노는 반도체 회로 선폭을 의미하는 단위로, 선폭이 좁을수록 소비전력이 줄고 처리 속도가 빨라진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앞선 양산 기술은 3나노다. TSMC는...
송미령 농식품장관 "12월 농산물 기후변화 대책 발표" 2024-09-29 09:58:29
공급 과잉으로 인한 것이라고 평가하면서 소비 촉진을 통해 가격을 안정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쌀 소비 촉진을 위해 대학교 식당에서 학생에게 아침 식사를 1천원에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전통주를 포함한 쌀 가공식품에 대한 투자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송 장관은 최근 해충인...
"화장품? 편의점에서 사세요" 2024-09-29 06:22:44
잡은 외국인 매출을 늘리는 것은 물론 해외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발판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편의점이 잘파세대의 화장품 소비 채널로 떠오르면서 업체들도 뷰티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키우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고민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동대문 상권에 뷰티 특화 점포를 선보인 것도 그 일환이다....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 2024-09-29 06:00:06
잡은 외국인 매출을 늘리는 것은 물론 해외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발판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편의점이 잘파세대의 화장품 소비 채널로 떠오르면서 업체들도 뷰티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키우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고민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동대문 상권에 뷰티 특화 점포를 선보인 것도 그 일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