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역직구 시장'도 판 커진다…아마존·쇼피 한국셀러 구애 2024-06-27 16:51:27
한국 '역직구 시장'도 판 커진다…아마존·쇼피 한국셀러 구애 잇따라 셀러 지원 확대 발표…유망 셀러 선점 전략 토종들도 맞대응 분주…G마켓, 우크라이나 진출 조율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해외 직접구매(직구)에 이어 해외 직접판매(역직구) 시장을 둘러싼 국내외 플랫폼 간 경쟁도 격화할 조짐이다....
K뷰티·K건기식에 꽂힌 쇼피 "내년 한국 상품 4배 더 팔겠다" 2024-06-27 15:49:34
처음 진입하는 판매자들의 마케팅과 정산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 현지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라이브커머스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권 지사장은 “기존 역직구 인프라를 뛰어넘는 자체 물류·반품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며 “한국 판매자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쇼피 "K상품 해외진출 지원…내년까지 베트남·태국 매출 4배로" 2024-06-27 15:13:25
한국 법인인 쇼피코리아를 설립한 이래 국내 상품의 해외 직접판매(역직구)에 역점을 둬왔다. 쇼피는 앞으로 ▲ 풀필먼트(통합물류) 서비스 확대 ▲ 유망 뷰티 브랜드 발굴 ▲ 신생 기업 육성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강화 ▲ 라이브커머스 확대 등의 전략 아래 국내 브랜드의 해외시장 진출을 도울 계획이다. ...
부력 부족 구명조끼·납초과 아동 선글라스…86개 제품 리콜 2024-06-27 11:00:08
대부분, 온라인서 판매 "알리·테무 이용 해외직구 제품 안전성 조사 진행 중" (세종=연합뉴스) 차대운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가 여름철을 맞아 사용이 늘어날 용품들을 조사한 결과 부력이 부족한 구명조끼, 납 성분이 기준치를 넘은 어린이 선글라스 등이 다수 발견됐다. 산업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최근 4개월간 어린이...
몰테일, 역직구 사업 진출…풀필먼트센터 고도화 2024-06-27 09:33:10
역직구 물류센터는 인천에 위치해 있으며 총면적 7천평 규모다. 일 3만 건의 화물 입고 및 출고를 진행할 수 있고 사업 확장에 따른 물량 증가 시 유효 작업 공간 확장과 설비 투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몰테일 관계자는 "8개국 12개 물류센터를 활용해 일반 소비자(B2C)를 위한 해외직구 배송 외에도 지난해부터...
광주은행, KJ카드 사용 고객에게 모바일쿠폰 등 선물 '펑펑' 2024-06-26 13:38:32
'KJ카드와 함께 해외구매하고 네이버 포인트 받자'는 기간 내 해외가맹점(해외 직구 포함)에서 50만원 이상 이용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네이버페이 모바일쿠폰(5만원권)을 제공한다. 또 'KJ카드와 함께 여름휴가길 주유하고 주유쿠폰 받자!' 는 기간 내 주유업종에서 3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 중...
알리, 6월 말 수수료 무료 종료…연장 여부 '촉각' 2024-06-25 17:29:17
직구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판매자들에게 제공하던 수수료 면제 혜택이 이달 말 종료됩니다. 공정위 제재가 임박하고, 이용자 수가 감소하는 등 부침을 겪고 있는 알리가 해당 정책을 연장할지 여부에 관심이 쏠립니다. 김예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알리익스프레스가 지난해 10월 선보인 한국 상품...
'트래블카드 전쟁' 격화…하나카드 1위 기염 2024-06-24 17:32:57
해외여행 특화 카드’(트래블카드) 시장의 주도권을 둘러싼 카드업계 경쟁에 불이 붙었다. 올해 들어서만 신한·KB국민·우리카드가 트래블카드를 출시하며 4대 금융그룹 카드 계열사들이 일제히 경쟁에 참전했다. 해외여행 및 직구 수요가 폭발하면서 카드사의 신규 고객 확보 수단으로 트래블카드가 급부상했다는 분석이...
유튜브에 틱톡까지…한국 이커머스, 무한경쟁 격전지 되나 2024-06-23 07:01:01
운영하는 큐텐처럼 해외 직접판매(역직구) 사업 확대를 통해 미래 성장의 활로를 모색하는 곳도 있다. 업계에서는 한국 이커머스 시장은 국내외 여러 플랫폼이 각축을 벌이는 절대 강자 없는 '춘추전국시대'를 맞이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모바일 친화적 쇼핑 환경과 이용자층을 갖춘...
G마켓 글로벌샵 "역직구 1위는 홍콩…유아용품 매출 35% 차지" 2024-06-23 06:00:08
다양한 디자인으로 기능성과 안전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으며 해외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아용품 다음으로는 뷰티(화장품) 제품군 매출이 18%를 차지했다. 미샤, 에뛰드 등 로드샵 브랜드가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그 뒤로는 패션 13%, K-팝(POP) 13%, 건강·의료 8% 등 순이었다. 정소미 G마켓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