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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NG船 수주 잭팟'에 활짝 웃는 BNK금융지주 2020-06-03 17:37:30
위축된 영향이 컸다. BNK금융지주의 조선·해운·철강·운송장비 제조업 여신 규모는 약 7조원(1분기 말 기준)으로, 이 회사 총 여신의 9%를 차지하고 있다. 이 부문의 업황이 좋지 않자 BNK금융지주도 충당금 적립 필요성이 커지고 자산 건전성이 나빠지는 악순환이 나타났다. 지방 은행의 주요 고객인 중소기업들의 실적...
카타르 초대형 LNG 사업, 국내 조선업계 '가뭄에 단비' 2020-06-02 15:25:22
해운 분석기관인 클락슨은 이번 계약 규모가 103척이고 척당 가격은 1억8천600만달러라고 추정했다. 이번 계약을 업체별로 단순하게 나누면 평균 35척으로, 1조1천억∼1조6천억원 규모다. 수주 단가는 최근 평균보단 조금 낮지만, 초대형 계약이란 점에선 긍정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다만, 실제 수주 규모는 이보단 적을...
현대상선, 20개월 만에 최고가…컨船운임 회복에 '부활 뱃고동' 2020-06-01 17:24:29
해운 사태 극복 신호? HMM은 1일 2.54% 오른 4845원에 장을 마쳤다. 2018년 10월 5일(4880원) 이후 약 20개월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다.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3월 23일 2190원까지 급락했던 주가는 5월 25일 1년2개월 만에 4000원대를 회복했다. 이후에도 꾸준히 상승 중이다. 투자자들은 오랜 기간 해운업에 관심을 두지...
KG·삼양 등 공시대상기업집단 지정…사모펀드 IMM인베스트도 2020-05-03 12:00:05
에이치엠엠은 운용리스 관련 자산 증가, 장금상선은 흥아해운 컨테이너사업부 인수, KG는 KG동부제철 계열 편입, 삼양은 계열회사 사채발행과 당기순이익 증가로 자산 5조원을 넘겼다. 특히 IMM인베스트먼트(동일인 지성배 대표)는 PEF 전업 집단으로는 처음 공시대상이 됐다. 기존 PEF 집단과 달리 IMM인베스트의 경우 지...
한신평 "코로나19로 올해 기업 신용도 하향 지속할 것" 2020-04-28 18:28:24
내용을 보면 지난 1월에는 '중립적'이던 호텔·면세, 정유, 해운 업종의 산업 전망이 '비우호적'으로 변경됐다. 또 호텔·면세, 정유, 자동차, 자동차부품, 철강 업종은 연초 신용등급 전망이 '안정적'이었으나 이번에 '부정적'으로 바뀌었다. 영화관은 산업 전망이 '비우호적'...
문성혁 해수부 장관 "중소 해운사 돕겠다…HMM 정상화 총력" 2020-04-19 17:50:14
해운사는 2018년부터 ‘해운재건 5개년 계획’을 착실히 실행에 옮긴 덕에 타격이 덜하다는 게 문 장관의 판단이다. 그는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올해 초 공언했던 ‘HMM 흑자전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올해 2만4000TEU(1TEU는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개분)급 초대형 컨테이너선 12척을 유럽 항로에...
코로나 장기화에 바닷길 물동량 급감…해운업계 '삼중고' 2020-04-13 15:01:00
위축되면서 해운 업황을 보여주는 지표인 벌크 화물 운임 지수(BDI)는 지난 2월 4년 만의 최저 수준으로 떨어지기도 했다. 올해 1분기 BDI 평균은 591포인트로, 지난 25년간 분기 평균으로는 2016년 1분기의 358포인트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이 한국선주협회 회원사 144곳을...
원자재 수송 급감…해운업도 '코로나 쇼크' 2020-03-16 15:18:00
끝에 내몰린 상황이다. ○BDI 4년 만에 최저치 16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해운 업황을 보여주는 지표 중 하나인 벌크 화물 운임지수(BDI·1985년 1월=1000포인트)는 지난달 11일 411로 떨어져 4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이전 고점이던 지난해 9월보다 83.7% 하락했다. BDI가 낮을수록 해운 업황이 안 좋다는 의미다....
외항·내항 여객선사 79곳도 휴직수당 지원받는다 2020-03-11 19:10:40
업종으로 지정했다. 노동부는 업황 악화 등으로 고용 사정이 급격히 나빠질 것으로 우려되는 업종을 특별고용지원 업종으로 지정해 관리한다. 특별고용지원 업종으로 지정된 사업주가 근로자에게 휴직수당을 지급하면 휴직수당의 90%까지 고용유지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국내 해운업계 5위 흥아해운 경영난 워크아웃 신청 2020-03-11 08:05:53
국내 5위 해운사다. 동남아시아 항로 시장의 선복 과잉 공급으로 컨테이너선 시황이 악화하며 2016년 이후 내리막길을 걸었다. 흥아해운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18년 376억원의 영업 손실을 낸 데 이어 작년에는 469억원으로 적자 폭이 크게 늘어났다. 작년 12월 주력인 컨테이너선 사업을 장금상선에 매각하고, 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