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락가락 배임죄, 한진발 물류대란 더 키웠다` 2016-09-22 18:29:45
저녁 긴급이사회를 열고 한진해운의 화물운송료 등의 매출채권 등을 담보로 총 600억원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이 결정 과정에서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도 동일 매출채권을 담보로 500억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대한항공의 배임 논란을 피하기 위한 고육지책인데, 배임죄 논란은 더 커지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국회 대정부 질문] 유일호 "한진해운 물류대란 예상은 했지만 대응 미흡했다" 2016-09-22 18:15:41
대주주가 자금지원 방안을 확정한 만큼 물류대란 해소를 위해 당장 시급한 화물 하역료만 지원한다는 게 정부 방침”이라며 “추가 자금지원은 없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하역 이후 육상운송료, 추가 용선료·유류비 등은 개별 채권자들이 소송을 통해 해결할 문제”라고 했다.◆법인...
[사설] 대한항공 협박해 한진해운 지원금 내게 만든… 2016-09-22 17:47:55
조여드는 압박에 백기를 들었다. 매출채권(화물운송료)을 담보로 잡는다는 허구 명분을 앞세워 억지 자금지원을 결의한 것이다.어차피 이런 수순이 되고야 말 운명이었을 것이다. 앞서 우리는 주식회사 제도를 곡해한 대통령의 부적절한 발언과, 대통령의 판단을 오도케 한 잘못된 보고 가능성을 지적한 바도 있다. 이후 정...
산업은행, 한진해운 하역자금 500억원 지원키로(종합) 2016-09-22 16:02:53
받을 화물 운송료)을 선순위담보로 잡아 최대 500억원을 지원하는 방안을 확정했다. 산업은행은 한진해운에 크레딧라인(한도대출)을 개설해 자금이 필요한 경우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우선 한진그룹이 내놓은 1천100억원으로 최대한 하역 문제를 풀어보고, 그래도부족하다면 보조하겠다는 것이다....
대한항공, 한진해운 지원 결정…불확실 고리 끊어낼까 2016-09-22 15:00:23
한진해운에 매출채권(화물운송료)을 담보로 600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이사회는 지난 8일부터 배임 여부와 미국 롱비치터미널(tti) 담보 설정 등을 놓고 내홍을 겪어왔다. 이후 다섯 차례에 걸친 논의 끝에 화물운송료와 사원주택 등을 담보로 600억원을 빌려주기로 결정했다.시장에서는 이번 결정으로 대한항공에 대한...
대한항공 이사회, 화물운송비 담보로 한진해운 600억 지원 결의 2016-09-21 23:17:28
이사회를 열고 한진해운 매출채권(화물운송료) 담보 350억원, 부산 한진해운 사원주택 후순위 담보 250억원, 미국 애틀랜타 사옥 선순위 담보 100억원가량을 확보해 600억원을 지원하기로 결의했다. 대한항공이 지원한 금액은 법원의 허가를 받아 이르면 22일 오후부터 하역이 시급한 전 세계 항만 하역비용으로 투입될...
`골든타임` 놓친 한진해운 사태…물류대란에 수출도 `흔들` 2016-09-14 12:34:13
30만 달러 어치 수출 화물을 실어보냈지만 깜깜 무소식입니다. 샤먼항에서 선박이 수일째 억류되면서 현재 베트남 공장은 가동이 중단된 상태. 납기 지연과 이에 따른 바이어들의 클레임 등은 차치하더라도 대체품의 항공운송료 등만 현재 거액의 추가 비용이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화장품 수출업체인 E사의 사정은 더...
`골든타임` 놓친 한진해운 사태…물류대란에 수출도 `흔들` 2016-09-13 15:46:28
30만 달러 어치 수출 화물을 실어보냈지만 깜깜 무소식입니다. 샤먼항에서 선박이 수일째 억류되면서 현재 베트남 공장은 가동이 중단된 상태. 납기 지연과 이에 따른 바이어들의 클레임 등은 차치하더라도 대체품의 항공운송료 등만 현재 거액의 추가 비용이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화장품 수출업체인 E사의 사정은 더...
자가용 트럭 1만3000대 영업용 전환…택배업계 배송난 '숨통' 2016-08-30 18:56:53
허가가 동결된 소형화물차는 시장에서 운송 사업용 노란색 번호판이 3000만~4000만원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택배물량이 급속히 증가해 차량이 부족했기 때문이다. 대형택배 업체들은 하도급, 지입차 등을 활용할 수밖에 없었다. 업계 관계자는 “차량 부족에 대형 택배사 간 운송료 경쟁까지 더해져 시장은 혼란함 그...
[한진해운 법정관리 신청 임박] 한진해운 파산땐 피해액 17조…법정관리가도 돌파구 찾을 듯 2016-08-26 18:22:47
해운대란 덮치나대량실업에 수출기업 운송료 폭등 가능성 산은 "선박 공급과잉…운송 차질 없을 것" [ 안대규/김순신 기자 ] 한진해운의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 신청이 초읽기에 들어가면서 ‘해운 대란’ 우려가 커지고 있다. 한진해운이 법정관리 절차를 밟기 시작하면 화주들이 운송 계약을 해지하고, 선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