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온라인도 잘하는 오프라인 회사로'…정용진 승부수 통할까(종합) 2023-11-23 11:43:39
3사의 수장을 맡게 된 한채양 이마트 대표는 지난 9일 이마트 창립 30주년 기념식에서 미래 비전의 핵심으로 '본업 경쟁력 강화'를 내세우며 "한동안 중단한 신규 점포 출점을 재개하겠다"고 선언했다. 전체 유통 시장 규모의 절반을 넘어선 온라인 시장도 중요하지만, 이마트의 미래는 결국 오프라인에 있다는 게...
하이트진로, 위스키 '커티삭' 출시…"수입주류 포트폴리오 확대" 2023-11-23 09:35:47
달 3일까지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 에어드랍스페이스에서 '커티삭'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커티삭'은 올해로 100년이 된 위스키 브랜드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내년에 100주년을 맞이하는 하이트진로가 올해 100주년을 맞이한 '커티삭'을 출시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커티삭'...
한·영, '다우닝가 합의' 체결…뉴욕증시, 추수감사절 앞두고 ↑[모닝브리핑] 2023-11-23 06:51:20
140주년을 맞아 국방, 경제, 미래 협력 등을 망라한 분야에서 최고 수준으로 도약했습니다. 양국이 박근혜 정부 당시인 2013년 '포괄적·창조적 동반자 관계'에 합의한 지 10년 만의 격상입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리시 수낵 영국 총리는 22일(현지시간) 이를 골자로 한 '다우닝가 합의'(Downing Street...
"보험 손해율 감소 지원"…화재보험협회 BIPV 사업화 논의 2023-11-20 09:36:35
50주년을 맞이해 재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글로벌 위험관리 선도기관을 비전으로 선포헸다. 이를 위해 화재, 폭발, 붕괴뿐만 아니라 기후변화, 사이버위험 및 환경오염 등 신종위험에 대한 종합 위험관리 역량 강화, 일반보험 플랫폼(BRIDGE)에 국내·외 리스크 정보 총집결, 업무별 글로벌화 등 3대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3개 분기만에 실적개선 이마트 '본업 경쟁력 강화' 탄력받나 2023-11-15 11:57:01
동시에 이끌게 됐다. 오프라인 유통 3사를 통합 운영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복안이다. 정 부회장은 이에 더해 한 대표에게 오프라인 유통 3사와 온라인 자회사인 G마켓·SSG닷컴 간 협업 강화를 통한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 전략의 숙제도 맡겼다. 한 대표는 지난 9일 이마트 창립 30주년 기념식에서 "회사의...
CJ대한통운 창립 93주년…"초격차 기술로 글로벌 물류시장 선도" 2023-11-14 09:59:57
93주년…"초격차 기술로 글로벌 물류시장 선도" 강신호 대표 기념사…"물류 혁신으로 차별화한 서비스 제공해야"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CJ대한통운이 창립 93주년을 맞아 국내를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14일 CJ대한통운에 따르면 강신호 대표는 지난 8일 서울 종로 신사옥에서 열린...
'흙수저 창업자' 엄청난 부 일궜지만…위기의 야놀자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1-13 08:09:43
30주년을 맞은 하나투어는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 97억원을 기록했다. 하반기 영업이익 규모는 상반기를 웃돌 것으로 예상된다.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는 3년 안에 여행 시장 점유율 35%를 달성할 것으로 자신하고 있다. 모두투어 등이 하나투어를 따라잡기엔 격차가 상당히 벌어졌다는 것이 여행업계의 중론이다. 하나투어는...
[단독]주가 5000→3000원 폭락에…유니테크노 폭탄선언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11-12 07:00:34
17년 3개월의 ‘전투개미’가 직접 상장사를 찾아간다. 회사의 사업 현황을 살피고 경영진을 만나 투자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한다. 전투개미는 평소 그가 ‘주식은 전쟁터’라는 사고에 입각해 매번 승리하기 위해 주식 투자에 임하는 상황을 빗대 사용하는 단어다. 주식 투자에 있어서 그 누구보다 손실의 아픔이 크다는 걸...
현대백화점 가세…'한국판 블프' 판 커졌다 2023-11-10 18:04:25
주년을 맞아 구매 가격의 5%를 H포인트로 돌려주고 200달러 이상 구매한 소비자 중 555명을 선정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이 전 계열사를 동원해 연합 할인행사에 나선 건 이번이 처음이다. 경기 둔화로 실적이 악화한 만큼 대규모 할인 행사를 통해 소비심리를 되살리는 게 중요하다는 판단이...
현대百도 계열사 총동원…'11월 쇼핑대전' 판 커졌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1-10 15:01:33
3분기 전년동기 3.5% 늘어난 5802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경쟁사들과 달리 성장세를 유지했지만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17.4% 감소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각 계열사 간 시너지를 통해 현대백화점그룹이 종합생활문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 말했다. 쓱데이에 코세페까지... "판 커진다"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