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차, "엔저 상관 안해!" … 미국 생산 속도낸다 2013-01-11 14:10:56
수출 제품의 채산성이 나빠지자 더 많은 차종을 미국에서 생산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혼다는 지난 10일 미국 오하이오 매리스빌 공장에서 2300만 달러를 투자해 2014년형 어코드 하이브리드를 생산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혼다가 미국에서 생산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그린즈버그 공장에서 만드는 시빅 하이브리드와...
[BIZ Insight] 위기에 강한 현대차,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 질주 2013-01-10 15:35:04
브랜드 고급화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제값 받기’ 전략도 꾸준히 추진하기로 했다. 현대차는 지난해 6월 미국 시장에서 신형 그랜저를 선보이면서 기존 제품보다 가격을 최대 25.5%(3만2000~3만6000달러) 높게 책정했다. 품질 경쟁력이 다른 차종에 뒤지지 않는 이상 가격을 제대로 받겠다는 전략이다. 신규 모델도 속속...
중국시장 '신차 효과' 기대감…현지 맞춤형·고연비 전략 적중할 듯 2013-01-10 15:30:37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신차 출시 주기(週期)마다 고(高)연비 차종을 투입하며 판매량과 평균판매단가(asp·average sales price) 측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뒀다. 현대차는 판매량 측면에서 현지 전략 차종을 투입, 매년 10% 이상 고성장을 계속해오고 있다. 미국 시장과 새로 가동한 러시아 공장의 성공으로 세계시장...
인도 경차 'i10' · 러 '쏠라리스' 열풍…브라질선 'HB20' 삼바춤 2013-01-10 15:30:33
갖추고 현지 소비자들의 성향에 맞춘 전략차종들을 생산하고 있다. 현지 고객들이 선호하는 디자인과 기능을 반영해 개발한 전략차종들로 지역별 점유율을 끌어올리고 있는 것. 중국과 인도, 러시아에서 판매량 증가 효과를 본 현대차는 차종을 확대할 계획이다. ○브라질 시장, ‘hb20’로 ‘쌈바춤’현대차는 지난해...
작년 완성차 수출 316만대 '사상 최대' 2013-01-10 14:37:02
fta 효과, 국산차 품질경쟁력 향상, 전략차종 투입 확대 등으로 증가세를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하반기 이후 대외 불확실성 확대로 증가세는 둔화됐다. 수출액은 471억8000만 달러(약 50조 원)로 전년(453억3000만 달러)보다 4.1% 증가했다. 자동차부품 수출액(245억9000만 달러)도 전년 대비 6.5% 늘었다. 완성차와...
기아차 K9 최대 291만원 내렸다 2013-01-09 17:10:01
차종의 가격을 최대 291만원 낮춘다고 9일 발표했다. k9의 주요 모델별 가격을 보면 ‘3.3 이그제큐티브’는 종전 5821만원에서 5530만원으로 291만원 내려갔다. ‘3.3 rvip’ 가격은 6325만원에서 6280만원으로 낮아졌다. 또 고급 모델인 ‘3.8 이그제큐티브’는 169만원 내린 6600만원에, ‘3.8 rvip’는 59만원...
캐딜락, "5년 내 고급 수입차 점유율 5% 달성할 것" 2013-01-09 01:36:22
전략이다. 각기 다른 성향의 소비자를 갖고 있기 때문에 영업망과 판매망은 별도로 운영할 것이다. 두 개의 다른 브랜드로 계속 성장시킬 예정이다" -캐딜락에도 쉐보레의 쉐비케어와 같은 프로그램이 있는지? "(오로라 부사장) 현재 결정된 바 없다.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을 검토중이다....
기아 K9, 북미에 5000㏄ 모델 출시 2013-01-08 17:27:19
크기는 에쿠스급이면서 엔진 구성은 제네시스이고 가격은 두 차종의 중간이라는 애매한 상품 전략 탓에 소비자의 외면을 받아 판매 부진에 시달렸다. 지난해 5월 국내에 출시된 k9은 작년 내수 7600대, 수출 800대 등 총 8400여대가 판매됐다. 당초 판매 목표인 1만8000대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수치다. 기아차 관계자...
[상장예정기업]삼목강업 "설비 증설로 성장 가속화" 2013-01-08 14:29:00
소형 차종 위주의 수주 전략도 눈에 띈다. 이 대표는 "기본적으로 생산 대수가 많고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소형과 준중형 차종을 전략적으로 수주하고 있어 스프링 생산량도 여전히 성장세"라고 덧붙였다. 삼목강업의 2012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각각 24.7%와 35.7%...
현대車, 올해 첫 카드는 '가격 인하' 2013-01-03 17:15:53
차종 가격을 전격 인하한 것도 고급 차종의 판매량을 늘려 수익성을 높이려는 전략이다. 먼저 신차 가격을 동결하거나 상품성을 강화해 인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하는 등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들의 옵션 선택폭을 확대해 ‘맞춤형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해 출시한 쏘나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