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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플랜티넷 "유해 콘텐츠 차단 시장 무궁무진…유익한 콘텐츠 공급 확대" 2013-02-12 11:01:57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있다.스마트폰과 pc에 중독된 아이들 때문에 고민하는 학부모들이 너무 많다는 게 김 사장의 설명이다. 그는 "이 문제로 아이와 안 싸우는 부모가 없다"며 "특히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아이들은 더 쉽게 유해 사이트에 접근하게 되는데, 문제는 차단이 아니라 예방"이라고 말했다.플랜티넷은 지난해 ...
[천자 칼럼] 수그리족 2013-02-11 16:04:22
스마트폰 중독의 해악을 경고하는 목소리도 높다. 시력저하, 목뼈 이상, 어깨나 손목 통증 등을 동반하는 것은 물론 가족관계를 비롯해 대인관계를 파괴한다는 보고도 있다. 과다한 정보기기 사용에 따른 건강상 문제나 소외 등을 극복하자는 ‘디지털 디톡스(detox)’ 운동이 벌어지고 있는 것도 그래서일 것이다.너무...
'4세~7세' 내 아이의 인생이 달려있다 2013-02-07 16:26:06
중요성을 강조한다 장난감 고르기, 게임 중독 피하기, 남자아이와 여자아이를 성으로 차별하지 않기, 형제간의 관계 매만지기, 체벌하는 방법, 성에 대한 관심에 대응하는 법 등 아이와의 생활 속에서 언제나 크고 작은 문제가 되는 것들에 대해 상세하게 이야기하고 있어, 실제 양육에 바로 적용하기 좋다. 키즈맘 이미나...
[취업&뉴스]고용형태 공시로 비정규직 줄인다 2013-02-07 11:07:40
중독적으로 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한 대형 인터넷 종합쇼핑몰의 경우 지난달 자기계발 서적 매출이 전월 대비 12%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를 반영하듯 수십 종류의 자기계발서들이 각 서점에 비치돼 있다고 합니다. 좋은 책도 있지만 일부는 인기에 편승해 자기계발에 전혀 도움이 안되는 것들도 등장하면서...
전병헌 의원 "도박보다 강한 게임규제 '위선'" 2013-02-04 00:45:44
게임을 산업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도박성과 중독성의 유해 종목이 아니냐'고 지적했다. 이 대목에서 그는 목소리가 높아졌다. 그는 '여가부가 왜 생겼느냐, 자기 정체성 분명히 해야 한다. 여성이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사회적 제도를 확실히 만들기 위해서였다. 그 일도 못하면서 청소년문제까지 다루냐....
플랜티넷, 모바일 차단서비스 확대+미디어 성장-대신 2013-01-31 08:33:56
단순한 유해사이트 차단 뿐만 아니라 최근 사회 문제화되고 있는 청소년의 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했다.도 애널리스트는 2010년 인수한 자회사인 a&g모즈는 아이돌 그룹의 음원 유통으로 2012년에 이어 2013년에도 높은 실적 성장을 이룰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매장음악 및...
세뇌당한 초등생 "1+1은 귀요미?" 폭소 2013-01-31 07:53:13
문제집을 찍은 사진이다. 사진에서 이 초등생은 덧셈 수학문제 답에 모두 `귀요미`라고 적고 있다. `일 더하기 일은 귀요미`라고 알려진 귀요미 플레이어에 세뇌당한 초등생의 모습이라며 화제가 된 것이다. ‘세뇌당한 초등생’ 게시물을 접한 누리꾼들은 "세뇌당한 초등생 배아프게 웃었다“, ”세뇌당한 초등생이 바로...
미래 유망직종 1위는 그린잡(Green Job) 2013-01-23 15:58:10
인터넷게임중독치료전문가, 자살예방상담가 같은 직업은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 인터넷게임 중독과 자살 문제의 해결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큐그레이더, 반려동물사진작가, 모유영양분석가, 아기변성진단가는 웰빙 등 삶의 질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새로 생겨난 직업들입니다. SNS의...
<복권위ㆍ사감위 복권총량 확대 문제로 진통> 2013-01-23 08:00:39
낸 중독예방치유부담금은 44억6천만원이다. 기재부는 2011년 복권 매출액 한도를 초과한 벌칙으로 초과분(2천759억원)의 0. 2%에 불과한 5억3천900만원을 물었다. 올해는 도박 중독의 예방과 치유사업을 담당하는 `도박문제관리센터'를 설치할계획이어서 사업자와 소관부처에 부과될 부담금이 160억~180억원...
게임업계 "지스타 불참까지 검토"…셧다운 확대·치유 부담금 등 규제 법안에 불만 폭발 2013-01-22 16:56:03
앞서왔던 것이 게임업계인데도 사회적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모든 문제의 근원이 게임인 것처럼 간주되는 것이 유감스럽다”는 의견을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게임의 해외 수출 규모는 2011년 23억7807만달러로 2008년 처음 10억달러를 돌파한 이후 3년 만에 2배 이상으로 커졌다. 전체 문화콘텐츠 수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