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반기문 효과' 로 웃는 진주실크 2013-03-13 21:10:36
해외손님에 기념품…입소문 나며 주문 잇따라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이 세계인들에게 경남 진주실크 제품을 선물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진주실크가 ‘반기문 총장’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진주실크가 반 사무총장과 인연을 맺은 것은 지난해 초 진주가 고향인 강호갑 신영 회장에게서 진주실크 스카프(사진)를 선물...
우리은행 vs 삼성생명, 7년만의 우승컵 어디로 2013-03-13 20:44:47
단골손님이었다. 단기전에서는 객관적 전력 외에도 다양한 요소가 승부에 영향을 미친다. 이번 챔피언결정전은 20대의 젊은 선수가 주축이 된 우리은행의 패기와 30대 중반 베테랑이 활약하는 삼성생명의 노련미 대결이다. 우리은행이 1차전에서 승리하면 분위기를 타 우승까지 갈 수 있지만 패하면 자신감을 잃어버릴 수...
용산개발 부도 후폭풍…부동산 시장 '흔들' 2013-03-13 20:24:52
손님 '뚝'…인근 재개발 사업도 차질…이태원·한남동까지 타격 “몇 년을 기다려온 대형 개발사업이 무산될 처지에 놓이다보니 지역 부동산시장은 말 그대로 폭풍전야입니다. 안 그래도 거래가 뚝 끊겼는데 끝이 안 보이는 터널로 들어가는 건 아닌지 염려됩니다.”서울 용산국제업무단지 개발사업 좌초의 후폭풍이...
[한경에세이] 초대의 기술 2013-03-12 16:54:23
자랑보다 손님을 먼저 배려해야 이윤신 w몰 회장·이윤신의 이도 대표 cho-6880@hanmail.net 10여년 전 중국 옌지를 방문했다. 하루하루 달라지는 중국이라 지금은 어떤 분위기인지 모르겠지만 그때 여러 가지를 경험했다. 당시 아는 분의 저녁 초대를 받았는데 그야말로 예전에 우리의 손님상 그대로였다. 접시마다 가득...
자동차 할부금리 높아진다고? 2013-03-12 16:28:04
비교한 후 각 사별 추가 혜택을 취합하는 게 유리하다. 업계 관계자는 "여전사가 상대하는 소비자의 경우 신용등급이 제각각이어서 금리를 은행 대출 수준(5.3%~8.3%)으로 낮추기는 힘들다"며 "장기적으로는 금리 인하도 가능하겠지만 현재는 단발성 이벤트로 손님을 모으는 실정"이라고 설명했다.
창업자들, 소자본 창업으로 눈길 돌린다 2013-03-12 10:00:01
창업주의 입장에서 보자면, 손님들을 끌어당기는 맛을 유지하기가 어렵고 인건비도 많이 든다는 뜻이다. 또 좋은 상권에서 시작하는 음식점은 지금 시대에서는 기업이나 독지가가 아니라면 꿈도 꾸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어렵게 큰 돈을 들여 개업을 했다 하더라도 바로 옆 경쟁 브랜드가 입점해버리면 성공적인...
[뷰티 분석] 최지우-예은, 무한도전 속 스타일링 대결 2013-03-12 09:39:03
되어 손님들을 목적지까지 데려다 주었다. 정준하는 핑크빛 가득한 러브 택시를 운행하며 손님에게 웃음을 주었고 다른 멤버들 또한 자기만의 방식으로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소하게 풀어냈다. 이 뿐만이 아니다. 평소 tv에서 보기 힘들었던 톱 스타들의 얼굴까지 만날...
이병헌 "아버지 보낸 후 가장 크게 울었다" 2013-03-12 09:33:42
아주 절망적인 순간에도 손님을 대접하며 웃고 있더라. 이런 생각이 반복이 됐고 정신이 없었다"고 말했다. 이병헌은 "그렇게 3일장을 지내고 아버지를 묘지에 묻었다. 쓰러져 가는 어머니와 동생을 차에 옮기고 손님을 다 보냈다. 혼자 남아 있는데 갑자기 눈물이 쏟아지더라. 태어나서 그렇게 큰 소리로 울어본 게...
"GKL, 중국 'High Roller'가 몰려온다…실적 회복세"-신영證 2013-03-12 07:17:02
5% 정도 줄어든 것으로 추정되는데 이는 drop(손님들의 칩구매액)은 20% 가량 늘었지만 hold(수익인식률)가 전년 동기의 14%에서 11%로 떨어졌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그러나 "3월 들어서 drop도 성장하고 hold도 정상화되는 추세"라며 "특히 중국인 고액배팅자(high roller)들이 폭증하고 있어...
<금융사 메뉴얼로 본 용모 관리…군대보다 엄격> 2013-03-11 06:01:29
금융사는 감사팀을 직원으로 위장해 지점의 소비자서비스를 수시로 점검한다. 알리안츠생명 관계자는 "금융사에 가장 중요한 것은 최고의 고객 서비스라는 점에 근거해 손님맞이 메뉴얼을 만들었다"면서 "고객이 불편을 느낀다면 무엇이든 바꿀 준비가 돼있다"고 말했다. president21@yna.co.kr(끝)<저 작 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