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철도 구조개편, 민영화 포석인가 경쟁체제인가>(종합) 2013-06-26 18:22:10
수서발 KTX 운영 자회사의 경영에 참여하는 것은 인정하지만부당한 경영 간섭은 배제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욱 철도국장은 "면허 자체가 자회사 앞으로 별도로 나간다"면서 "별도의 사업체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말했다. 김 국장은 이어 "코레일이 (수서발 KTX에 불리한) 불공정 행위를 하면 정부가 확실하게 막을 수...
<여형구 국토2차관 "자회사 실질 경쟁 유도"> 2013-06-26 16:57:42
코레일처럼 통합독점구조를 유지하면서 경영개선 노력을 추진하는 것은 과거의 시행착오를 반복할 뿐 변화와 발전을 기대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여 차관은 "독일식 철도 모델은 공공성과 효율성을 조화시키고 공기업 중심으로철도를 운영하면서 부분적인 시장개방을 통해 독점에 따른 경영상 해이를 방지할...
수서발 KTX 운영사 신설…코레일 분할 확정(종합) 2013-06-26 16:51:10
등 간선 노선 중심으로 여객 운송사업을 하면서 지주회사 기능을 겸하는 형태로 바뀐다. 여객을 제외한 코레일의 나머지 분야는 여러 개의 자회사가 맡게 된다. 국토부는 독일식 모델을 응용한 '지주회사+자회사' 체제로 전환하는 것이라고설명했다. 물류, 차량관리, 시설 유지보수 등 적자가 많거나 큰...
진정한 전쟁의 시작! '이것이 전쟁이다' 2013-06-26 16:03:54
전쟁이다(this is war)는 전투를 중심으로 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서 자원 생산, 군대를 조직 등 자신의 도시를 발전시키고 타 도시의 자원을 약탈하거나 타인의 침략으로부터 방어하는 게임이다. 도시 경영의 2가지 목적 도시 경영에 있어 두 가지 목적은 첫번째로 병력을 생산하여 타 도시의 자원을 공격,...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에 문화공간·여성고객 쉼터 2013-06-26 15:50:37
부문 10년 연속 1위를 지켰다. 고객 최우선 경영을 기반으로 변화 및 혁신활동을 통해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에 힘써온 결과로 풀이된다. 기아차는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 변화와 혁신을 추구해왔다. 그동안 도심 환경 변화로 인해 접근성이 떨어졌던 경기 안양, 서울 영등포, 경북 경산, 광주 내방동의 4개 서비스센터를...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파리바게뜨, 작은 빵집 '상미당 정신' 68년 지켜 2013-06-26 15:49:53
열고 영업, 마케팅, 서비스에 이르는 경영활동 전 과정에 고객을 중심에 두는 마인드혁신 캠페인 추진에 나섰다. 이는 고객을 중심으로 점포 경영의 전 과정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고객관점 점포 경영전략’으로 서비스 패러다임의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 것이다. 대표 점포를 선정하고 고객관점 교육을 강화하는 1단계,...
S&P, 현대해상·동부화재 신용평가 A-로 상향(종합) 2013-06-26 15:47:44
성장, 높은 경영효율중심의 영업경쟁력, 적정 자본력 등으로 상향 평가를 받았다. S&P는 두 회사가 현재의 시장지위와 자본력을 지속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전망을 '안정적(Stable)'으로 내다봤다. 한편, S&P는 서울보증보험의 신용등급을 'A', 등급 전망을 '안정적'으로 유지했다....
<철도 구조개편, 민영화 포석인가 경쟁체제인가> 2013-06-26 15:44:40
자회사의 경영에 참여하는 것은 인정하지만부당한 경영 간섭은 배제하겠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코레일과 수서발 자회사 간의 기능 중복으로 일부 추가비용이 발생한다는 점은 시인하면서도 경쟁으로 비효율이 줄어드는 부분이 훨씬 크다면서 차량 정비 등 코레일의 기존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중복 비용을...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전자서비스, 휴대폰·TV 원격AS…'수리비 상한제'도입 2013-06-26 15:43:51
△ccm(소비자중심경영) 도입 △콜센터 콜백 서비스 △24시간 상담 서비스 △셀 중심의 분임조 활동 등을 운영하고 있고 △소비자 전문 상담사 과정 △서비스 컨설턴트 과정 △정부 인증 기술자격 취득 △산학협력 추진 등 소비자 전문가 양성과 신서비스 교육 콘텐츠를 개발, 고객만족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이런 노력에...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브로드밴드, 'B타민'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 높인다 2013-06-26 15:32:14
‘긍정적인 경험이 충성고객을 만든다’는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08년 sk그룹에 편입된 이후 고객가치제고 활동, 고객경험관리 등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운영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b타민 서비스로 고객만족 높여 대표적인 것이 ‘b타민 서비스’다.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