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미일 국방장관 회담, "북한 모든 핵무기 폐기해야" … 한일 국방장관회담 무산 2013-06-02 08:14:35
및 재난구호 협력, 탐색구조 훈련, 비확산 정책 등에 대한 공동의 노력을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한·미·일은 매년 아시아안보회의 참석을 계기로 3국 국방장관 회담을 개최했다. 이번이 네 번째 회담이다. 지난달 31일부터 이틀간의 일정으로 싱가포르를 방문 중인 김 장관은 이날 인도네시아, 캐나다, 호주 국방장관과도...
[시론] '물류 상인' 의 등장을 기다린다 2013-05-15 17:27:20
때 우리는 ‘잘살아 보세’라는 절절한 구호로 마음을 다잡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무장해 기적적인 경제발전을 이뤄냈다. 메시지는 이렇게 단순하고 명확해야 한다. 이번에는 ‘머리 써서 잘살아 보세’란 구호로 제2의 경제부흥을 이뤄야 한다. 머지않아 닥칠 한·중·일 공동시장의 형성은 우리에게 엄청난 기회...
[2013 대학총장 인터뷰 (9)] 강철규 우석대 총장 "100가지 학생서비스, 명문대도 못 따라와" 2013-05-15 08:59:00
게 우선입니다.'두레공동체' 프로그램이란 팀워크 교육도 합니다. 인성교육의 일종이죠. 재미있어요. 신입생 20명을 한 팀으로 해 한 학기 동안 진행하는데, 팀원은 모두 다른 학과예요. 가급적 출신 지역을 다르게 하고 성비도 균형을 맞춥니다. 1박2일 현장실습, 프레젠테이션, 서바이벌 게임 등 팀 활동을 많이...
[김정호 칼럼] 재계 목소리는 들어볼 가치도 없나 2013-05-01 18:02:49
한 채 출정가와 구호를 외치고 돌아갔을 뿐이다. 그 뒤로도 수많은 정치인들이 파업 중인 통일중공업을 방문했다. 하지만 최 회장 얘기를 들어준 의원은 아무도 없다. 단 한 번만이라도 회사 실상을 들어달라고 애걸도 해봤다. 그러나 그에게 돌아온 것은 ‘악덕 자본가’라는 욕설뿐이었다. 최 회장이 오죽 답답했으면...
에브리타운, '굿네이버스'와 아이들에게 희망을 2013-04-29 12:29:03
감성 sng '에브리타운 for kakao'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이일하)와 공동으로 후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0일부터 5월 14일까지 진행될 이번 이벤트는 '에브리타운 for kakao' 이용자들이 게임 내 하트샵에서 '굿네이버스 희망선물 조경물'을 구입하면, 1회당 50...
CJ제일제당, 지방 한돈브랜드 판로 확대 나서 2013-04-25 09:18:09
'cj 오클락'과 연계해 지역 우수 돈육 브랜드에 대한 공동 구매 및 판매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첫 번째 판매 브랜드는 '진생원'이다. 충남 연기군 소재의 진생원은 '인삼 먹인 돼지고기'로 알려진 한돈 브랜드다. 올해 소비자시민모임이 '대한민국 우수축산물브랜드'로 선정했다. cj 오클락...
롯데홈쇼핑, 中 쓰촨성 지진 구호 기금 기부 2013-04-25 09:11:34
강현구)은 중국 쓰촨성 지진 지역 구호를 위한 기금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구호기금은 이달 22일 롯데홈쇼핑 중국 법인 관계자가 충칭TV와 충칭시 자선단체에서 공동 주최하는 기부금 적립 행사에 직접 참여해 전달했습니다. 지진 피해지역의 신속한 구호를 위해 10만 위안을 1차로 우선 기부했으며, 30일까지...
국민 55% "창조경제, 별다를 게 없다" 2013-04-21 17:19:30
구호와 별반 다를 게 없다는 인식이 상대적으로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창조경제를 실현한다고 하더라도 주체는 정부보다는 국민 전체가 돼야 한다는 응답이 많았다. 미래창조과학부가 한국창의재단, 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현대경제연구원과 공동으로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총 653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김준호 코코엔터, 엔타즈 손잡고 게임시장 진출 `대박` 2013-04-05 16:13:00
게임 공동 브랜드 론칭과 게임 개발 사업 추진 협약을 맺었다. 이 자리에는 김준호를 비롯, 임혁필 홍인규 정명훈 김지민 이국주 장기영 등이 참석했다. 코코엔터테인먼트와 엔타즈는 모바일 게임 공동브랜드 론칭하고 올해 모바일 게임 4개를 순차적으로 내 놓을 계획이다. 개발비는 20억원으로 코코엔터테인먼트 소속...
정구호 디자이너 "움직이는 무대…무용도 패션처럼 파격 시도" 2013-04-03 17:17:31
공연도 ‘헥사바이구호’ 브랜드와 공동 마케팅을 벌인다. “소비자들은 브랜드의 느낌을 공연에서 볼 수 있고, ‘내 옷 만드는 사람이 이런 것도 하는 구나’하는 재미도 얻을 수 있다고 봅니다. 아름다움에 대한 아이디어는 책상 앞에서 머리를 싸매고 있다고 나오는 게 아니잖아요. 종합적인 현대무용 작업을 통해 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