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아베노믹스, 대장성 패러다임 재구축 2013-03-28 07:58:02
양적완화 정책도 돈을 풀더라도 일본 국민과 기업들이 디레버리지한 상황, 다시 말해 돈을 중앙은행에서 풀더라도 이것을 벽장 속에 가두거나 은행에 단기요구불예금으로 단기 부동화되어 있다. 자금을 풀더라도 이것이 증시, 부동산, 경기로 가야 주가와 부동산이 오르고 경기가 살아나는데 돌지 않는다. 결국 아베노믹...
김덕중 국세청장 "발로 뛰어라" 2013-03-27 19:21:36
등 국민 누구나 공감할 수 있고 탈세혐의가 큰 분야에 집중해야 하겠습니다" 특히 김 청장은 현장중심의 세정활동을 당부했습니다. 사무실에 앉아있지 말고 발로 뛰라는 의미입니다. <인터뷰> 김덕중 국세청장 "그간의 본청 지시와 전산 신고자료 검증 위주의 소극적 업무처리 방식에서 벗어나 일선 관서 자율적으로 세원...
<`퍼주기 논란' IMF 신용불량자 구제 대상 엄격 제한> 2013-03-27 18:51:54
하지않은 사람까지 정부가 나서서 구제하지는 않겠다는 의미로 읽힌다. 신청자 위주로 구제하는 방식은 오는 29일 출범하는 '국민행복기금'과 비슷하다. 국민행복기금은 신청하지 않은 사람도 나중에 찾아내 동의를 받아 추가로 구제하는 절차가 있다는 점에서 다르다. 아무리 억울하게 신용불량자가 ...
[경제의창W] `창조경제` 중소기업의 역할과 과제 2013-03-27 18:34:57
도입합니다. 크라우드 펀드는 일반국민들이 창업기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만든제도입니다. 현재도 영화와 뮤지컬 등에서 마니아를 중심으로 비슷한 사례를 찾을 수 있는데 이를 활성화 하기위해서 관련법을 개정한다는 계획입니다. 하지만 일반 국민들이 자금을 창업기업에 투자할 때 발샐하는 리스크와 부작용을 해소할 수...
[BizⓝCEO] (주)코베아, 세계 최고 품질로 캠핑브랜드 선두 도약 2013-03-27 15:31:22
결과지선(結果之鮮)’이다. 국민 생활수준 향상에 이바지하고 아웃도어 라이프의 가치를 창조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코베아는 산악장비 전문업체인 트랑고, 아웃도어 의류업체인 바우데와 함께 브랜드 파워를 구축, 국내 유일의 아웃도어 토털 브랜드로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이 회사는 오토캠핑용품과 등산용품, 전문...
1인당 국민총소득 '2만달러의 함정'? 2013-03-26 17:16:41
제대로 배분되지 않고 있기 때문”이라며 “gni가 늘어도 국민 개개인은 온전히 느끼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지난 1월 한은이 내놓은 ‘가계소득 현황 및 시사점’을 보면 1991~2011년 gni가 연평균 9.3% 증가하는 동안 가계소득 증가율은 8.5%에 그친 반면 기업소득 증가율은 11.4%에 달했다. 지난해 근로자...
나성린 새누리당 정책위 의장 대행 "새정부 정책 당분간 당이 주도…전·월세 상한제 도입은 어려울 듯" 2013-03-26 17:15:01
수행한다. 최근 구성된 새누리당 국민행복실천본부의 본부장은 이한구 원내대표가, 부본부장은 나 의장 대행이 맡고 있다. 국민행복실천본부는 이날 첫 대선공약점검회의를 국회에서 열었다. 나 의장 대행은 “당과 정부의 정책 협력을 위해 30일 대규모 고위 당·정·청회의를 열기로 했다”고 밝혔다. 황우여 대표와...
지난해 실질 개인소득은 1,458만원 2013-03-26 16:37:55
지표를 새롭게 발표했습니다. <인터뷰> 정영택 한국은행 국민계정부장 "이번에 저희가 새롭게 발표한 1인당 PGDI는 개인의 구매력, 개인의 주머니 사정을 잘 대변해주는 지표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 지표에 따르면 1인당 연간실질소득은 1만3150달러, 우리돈으로 환산해보면(26일 기준으로) 1458만원에 그칩니다. 기업...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갖고만 있어도 당신의 삶은 그 가치가 빚난다 2013-03-26 15:35:15
명품으로 각인돼 있다.명품(名品)의 사전적인 의미는 ‘뛰어나거나 이름난 물건’을 말한다. 명품의 특성은 고품질, 세련된 디자인, 비싼 가격, 유명 브랜드, 희귀성 등으로 나타낼 수 있다. 명품이 비싼 건 이런 가치를 인정받기 때문이다.명품의 가치를 잘 드러내는 사례로는 루이비통을 들 수 있다. 루이비통은 원래 1...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KB국민카드, 소망 이루게 돕고 캠핑 쏘고…국민생활의 힘이 되는 카드 2013-03-26 15:32:01
국민생활의 힘이 되는 라이프 디자이너’를 브랜드 정체성으로 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상품개발, 브랜드 체험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카드를 단순 결제 수단이 아닌 국민생활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생활제품으로 규정하고, 고객의 생활습관을 분석해 현명한 카드생활을 설계하는 디자이너로 거듭나겠다는 의미를 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