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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상춘의 지금세계는] 지하경제 양성화 논란 2013-01-23 08:06:51
재원 확보 차원에서 이야기한 것이다. 한국경제 발전을 위해서는 부패를 줄이고 지하경제를 양성화시켜야 한다. 항상 공약을 실천하기 위한 방식으로 이야기하는 것은 아니다. 한국경제가 다시 한 번 일어서기 위해서는 이 문제가 중요하다. 다양한 각도에서 지하경제를 양성화시켜야 한다. 어렵기는 하지만 하드웨어...
삼성카드 급부상에 시장판도 `흔들'…경쟁업체 긴장 2013-01-23 08:00:47
최치훈 사장은 "차별적인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고서 고객 필요에 맞는 실용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꼭 갚고 싶은 카드'가 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면서 "이목표를 달성하면 업계 순위는 자연스럽게 따라오지 않겠느냐"고 밝혔다. 업체 간 경쟁이 치열한 카드시장에서 삼성카드가 약진하자 경쟁사들이...
CJ CGV, 중국 프리미엄 반영…목표가↑-대우 2013-01-23 07:52:01
확보한 사이트 수는 70여개로 2015년까지 60개 설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그는 2011년 80억원을 기록하고 2012년 110억원이 예상되는 중국 법인 손실 규모가 2013년에는 규모의 경제 달성과 일부 인건비 부담 감소 등으로 축소될 전망이라며 회사에서는 중국 사이트들에서 2014년에 손익분기점에 도달하고 2015년부터...
"LS산전, 강력한 성장엔진 확보"-키움證 2013-01-23 07:43:21
기반을 확보했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0만원을 유지했다.이 증권사 김지산 연구원은 "ls산전이 한국전력과 알스톰(alstom)사로부터 hvdc 기술 이전 및 제작사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됐다"며 "이로써 국내 hvdc 사업의 지배적 지위를 확보하게 된 동시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얻게 됐다는 측면에서 매우...
인터넷·게임株, 규체 현실화 가능성 낮아-우리證 2013-01-23 07:42:01
"현재와 같은 시장상황 속에서는 다양한 게임라인업을 확보하고 있는 nhn이나 카카오 등 플랫폼 사업자나 게임빌 등의 퍼블리싱 사업자가 유리하다"며 "라인(line) 등을 활용한 해외확장이 부각되는 nhn, 게임빌, 컴투스 등 업체들을 주목해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4분기 주요 게임업체들의 실적은 대부분 시장 컨센서스(...
'군단의 심장' 싱글플레이 거부할 수 없는 매력 2013-01-23 06:24:34
특수한 유닛도 임무 내에서 선택을 통해 확보할 수 있다.▲ '자유의 날개'에는 미니 게임, 음악 주크박스 기능이 있었는데 군단의 심장에도 유사한 기능이 있는가? 케리건은 짐 레이너보다 훨씬 진지한 캐릭터이기 때문에 비디오 게임이나 음악 주크박스를 즐기지는 않는다. 그 대신 7개의 진화 임무가 있다. 직접...
<`특허괴물' 소송대상 세계 2ㆍ3위는 삼성ㆍLG전자> 2013-01-23 05:56:11
영향을 줄 수 있다. 이에 따라 원천기술을 확보하는 노력도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했다. 키움증권 박연채 리서치센터장은 "국내에서 창조적 제품을 만들어내지 않는 이상 상당한 규모의 로열티를 계속 지급해야 할 것"이라며 "지금으로서는 국내 기업이가진 특허를 외국 기업과 교환해 비용을 상쇄하는 방향이...
작년 IT기업 등의 로열티로 10조원 국외유출 2013-01-23 05:56:08
특허소송을 제기해 원천기술이 확보되지 않으면 국부 유출은 불가피하다. 23일 아이디어브릿지자산운용과 한국은행에 따르면 작년 1~11월 국제수지 가운데 `지적재산권 등 사용료 지급액'은 76억9천만달러로 2011년 총지급액(72억9천만달러)보다 5.5% 많았다. 작년 달러당 원화 평균환율이 1,126.76원인...
<현대기아차의 '굴욕'…日의 혼다에 밀렸다> 2013-01-23 05:55:10
사태, 대지진 재해 등의 악재를 지나 경쟁력을 확보하면서 양호한 주가를 보이고 있다"며 "이런 상황이 현대차그룹에는 적지 않은 부담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 현대기아차 실적 성장세도 日 기업에 뒤져 환율 조건 악화는 현대기아차의 실적 전망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블룸버그의 집계에 따르면...
다음, 게임포털로 도약 2013-01-22 21:03:45
"스포츠나 웹게임 유저층을 저희가 많이 확보하고 있기때문에 그 유저층 대상의 장르에 저희가 집중할 예정이고 다음의 간판 타이틀이 될 수 있는 MMORPG와 FPS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다음이 공식적으로 밝히지는 않았지만 내부에서 올해 게임부문에서만 500억원 수준의 매출을 전망하는 것으로 전해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