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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자 정보유출' KT에 8500만원 과징금·과태료 2014-06-26 14:47:45
위원은 "kt의 고객정보 유출이 1996년과 2010년 이후 세번째로, 보안의식 수준과 관리 소홀이 그 근본 원인이라 생각한다"며 "고도의 해킹 기술도 아니고 점검·개선해야 할 의무를 충실히 이행한 것도 아니기 때문에 이번 사고는 kt의 책임이 대단히 크다"고 지적했다.kt측은 "보안작업을...
경실련, KT 개인정보유출 관련 손배소 제기 2014-06-26 11:19:08
암호화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경실련은 KT 고객들이 서비스 해지를 원하는 경우 위약금을 면제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서비스 해지시 약관에 명시된 `회사의 귀책 사유`를 근거로 위약금을 부과하는 행위를 중단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KT관계자는 "위약금을 면제하라는 것은 이해할 수 없는 주장"이라며 "지금까...
동부그룹도 동부증권 통해 회사채 팔아 유동성 보급 2014-06-26 11:12:23
"고객 다수가 창구 등을 통해 계열사에 대한 상황을 문의하고 있다. 자율협약 내용이 무엇인지, 워크아웃으로 진행될 수 있는 지 등을 문의하고 있다. 당장 7월 만기 돌아오는 회사채 상환 여부를 묻는 투자자도 있다"고 말했다. 동부증권 측은 현재 개인투자자들에게 자율협약 단계에선 채권 손실이 없다는점을...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화재, 전국 5곳에 소비자보호센터…'고객중심' 선도 2014-06-26 07:01:35
있다.또 지난 5월에는 고객의 목소리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소비자보호 전담조직인 ‘소비자보호센터’를 전국 5개 권역(강남, 강북, 강서, 부산·대구, 충청·호남)으로 확대하고, 영업, 보상 실무경험이 풍부한 인력 37명을 추가로 배치해 고객 불만이나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있다.신설된...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카드, 모든 임직원이 고객중심 업무수행 서약 2014-06-26 07:01:29
알기 쉬운 365 용어집’ 제작을 통해 고객이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를 알기 쉬운 용어로 재정리했다. 삼성카드는 지난 3월 ‘언제나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임직원 모두의 실천지침인 금융소비자 보호헌장을 선포했다.이 같은 노력 결과, 삼성카드는...
이원준 대표 '클린 롯데' 올인…윤리경영 강화 2014-06-19 22:08:49
발표했다. 롯데백화점은 이 위원회를 통해 윤리경영에 필요한 제도를 만들고 실행할 계획이다.임직원들이 법인카드를 부당하게 사용하는 것을 막기 위해 ‘클린카드’도 도입했다. 업무 수행과 무관한 유흥업소에서나 밤 12시 이후 심야 시간에는 법인카드로 결제할 수 없도록 한 것이다.롯데백화점은 법인카드에...
금융당국 제재 강화…정보유출 1건도 엄벌(종합) 2014-06-18 08:04:30
사태와 1억여건 카드사 고객 정보 유출 등 사회를 뒤흔들었던 금융 사고 재발을 위해 내놓은 특단의 조치다. 이달 말에는 금융 사고를 일으킨 시중은행 최고경영자를 비롯해 200여명에 대한무더기 제재를 통해 금융당국은 금융권의 기강을 확실히 세울 방침이다. 그러나 금융위원회가 금융감독원에 대해 검사...
금감원 제재 강해진다…정보유출 1건도 엄벌 2014-06-18 06:01:10
불러일으킨 동양[001520] 사태와 1억여건 카드사 고객 정보 유출 등 사회를 뒤흔들었던 금융 사고 재발을 위해 내놓은 특단의 조치다. 이달 말에는 금융 사고를 일으킨 시중은행 최고경영자를 비롯해 200여명에 대한무더기 제재를 통해 금융당국은 금융권의 기강을 확실히 세울 방침이다.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민간 사업자들을 위한 방치된 주민등록번호제도는 위헌! 2014-06-17 15:04:12
어긋난다고 결정했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도 공직선거법 상의 실명확인 조항을 폐기하기로 공식적 입장을 정한 바 있다. 물론 청소년보호법 등의 법률에서 이용자의 연령을 확인하도록 하는 규정이 있기는 하나, 그런 규정이 있다고 해서 이동통신사들에게 주민등록번호 수집을 허용해야 할 합리적인 기술적, 정책적,사업적...
보험 잘 못 팔면 대리점이 책임진다 2014-06-12 15:52:28
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최근 관리감독의 사각지대로 지적돼 온 보험대리점에 대해 이처럼 감독과 규제를 강화할 방침이다.금융당국은 최근 보험대리점의 난립으로 불완전 판매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 고객이 손해를 입었을 경우 보험대리점이 직접 책임지도록 할 예정이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불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