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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사 영업점 '불량' 딱지 한달만에 뗀다 2014-06-13 08:04:07
민원 발생이 잦은 금융회사 영업점에 붙여진 붉은색 '불량' 딱지가 한 달만에 없어진다. 13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민원발생평가 최하등급(5등급)을 받은 3천여개 금융회사 영업점에 부착한 '불량' 딱지를 떼는 것을 허용하기로 했다. 금감원은 금융회사들에 지난달 12일부터 3개월 동안...
금융사 영업점 '빨간 딱지' 한 달 만에 뗀다 2014-06-12 21:21:39
금융감독원이 민원발생평가에서 4등급(미흡)과 5등급(불량)을 받은 금융회사에 영업점 앞에 붙여 놓은 이른바 ‘빨간 딱지’를 뗄 수 있도록 허용했다.금감원은 금융회사들에 지난달 12일부터 3개월 동안 홈페이지와 개별 영업점에 민원평가등급을 공시하도록 지도했으나 업계가 반발하자 한 달 만에 게시 기간을...
코닉글로리, 무선침입방지시스템 하나은행에 공급 2014-06-10 09:42:59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는데다 이번 하나은행 설치로 금융권 레퍼런스를 중시하는 금융권과 통신사에서 AIRTMS에 대한 관심이 한층 제고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AIRTMS는 현재 판매되고 있는 WIPS 중에서, 인접한 타 사무실의 무선사용자에 대한 간섭 배제로 민원요인 해결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한 제품으로 평가 받고...
코닉글로리, 무선침입방지시스템 전국 하나은행에 공급 2014-06-10 09:16:22
통해 선정됐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평가했다.회사 측은 airtms가 정부부처 등 공공기관과 교육청, 증권회사, 일반기업, 금융결제원 등 다양한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는데다 이번 하나은행 설치로 금융권 레퍼런스를 중시하는 금융권 및 통신사에서 airtms에 대한 관심이 한층 올라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최근...
금소연, 2014 좋은 손해보험사 삼성화재가 1위 2014-06-09 09:19:05
0.6%P 하락했다. 손해보험사 소비자성 평가는 인지, 신뢰도에서 1위를 차지한 삼성화재가 1위를 차지했고, 이어 동부화재, 메리츠화재가 2,3위를 각각 차지했으며, MG손해가 최하위를 기록하였다. 10만건당 민원건수는 농협손해가 10.5건으로 가장 적었으며, 이어 삼성화재가 21.8건으로 낮음. 반면 MG손해가 50.4건으로...
시중의 5만원권, 국민 1인당 18장꼴…"도대체 어디에 있나" 2014-06-05 06:07:05
원인만 들여다본 평가라는 단서를 달았다. 비슷한 황색 계통인 5만원권과 5천원권과의 혼동 등 크고 작은 문제들도 있다. 5천원권인줄 알고 5만원권을 냈다가 거스름돈을 제대로 돌려받지 못했다는 불만섞인 민원이 아직도 한은에는 간간이 접수된다. 한국은행 관계자는 "외국인들은 그림을 보고 돈을...
"감독당국 증권사 민원평가 재벌그룹 계열사만 유리" 2014-06-04 04:00:05
적용된다. 금감원은 계량 평가만으로 금융사 등급을 내는 것에 한계가 있다는 점에는 공감한다. 이에 금감원은 영업규모 대비 민원건수를 평가하는 방식의 문제를 보완하고자내년에 도입되는 소비자 보호실태 평가도 민원평가 등급을 내는데 적용하기로 했다. 소비자 보호실태 평가는 상품개발·판매 시...
외환銀·하나SK카드, 고객 10만명당 민원 최다(종합) 2014-06-03 09:21:32
관계자는 "경영 상황, 금융사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민원발생평가 등급을 산출하고 있으나 민원 건수를 가장 중요한 지표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신용카드사 민원은 하나SK카드가 회원 10만명당 14.8건으로 가장 많았다. 현대카드(12.7건)와 국민카드(12.0건), 신한카드(11.6건)도 적지 않았다. 지난해 3월...
고객 민원 최다 금융사는 외환銀·하나SK카드. 2014-06-03 06:01:10
관계자는 "경영 상황, 금융사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민원발생평가 등급을 산출하고 있으나 민원 건수를 가장 중요한 지표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신용카드사 민원은 하나SK카드가 회원 10만명당 14.8건으로 가장 많았다. 현대카드(12.7건)와 국민카드(12.0건), 신한카드(11.6건)도 적지 않았다. 지난해 3월...
"외부서 온 경영진이 국민銀 사기 꺾고 있다" 2014-05-22 22:04:57
않은 상황이다. 금융감독원의 민원발생평가에서 5등급(불량)을 받아 1200여개 점포에는 ‘불량 딱지’까지 붙었다. 똘똘 뭉쳐도 어려운 마당에 경영진까지 갈등을 일으키니 일선 직원들로선 죽을 맛이다.직원들은 갈등의 주요 요인으로 낙하산 인사를 꼽고 있다. 조직을 잘 모르는 데다 임기가 정해진 사람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