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모델 이선진, 세계적 음식 김치로 제 2의 런웨이를 걷다 2013-04-11 11:04:35
발효되는 과정에서 나오는 젖산균은 소화를 돕고 장을 튼튼하게 하는 등 건강에 도움을 준다. 이렇듯 우리 몸에 좋은 김치지만 담그는 과정이 번거로워, 최근에는 담근 김치를 구입해 먹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웰빙쇼핑몰 웰베이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편의에 맞춰 ‘이선진의 키큰김치’를 판매 중이며 현재 입점 기념...
스쿨푸드, 色다른 맛 `육감쫄면` 출시 2013-04-10 10:01:42
손꼽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수산발효식품 어간장은 청정해역 천혜의 자연조건에서 만들어져 DHA, 아미노산, 칼슘이 풍부하다. 이번 신 메뉴는 신사동 가로수길점, 강남역점, 목동현대백화점, 두타점, 청량리역사점 등 직영 매장에서 먼저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검증을 거친 뒤 전국 매장에 확대 출시할 방침이다. 신...
그린알로에, 천연방부시스템 적용 신제품 '알로에스테' 출시 2013-04-05 10:09:35
상온에서 숙성하고 발효시킨 성분으로 천연식물성 방부시스템을 적용한 주름개선기능성 기초라인이다. 천연방부시스템을 적용한 화장품 출시로 사용기한을 최대 18개월 이하로 단축시켜 주문생산의 유통구조를 갖추게 됐다.최대 18개월 이하로 사용이 제한되지만 판매 채널이 대리점 방식이 아닌 본사직영체제의...
"새 먹거리 찾자" 中企의 불황나기 2013-04-03 17:17:48
하이모, 건강식품 만들고…동화홀딩스, 중고차 매매사업 강화 로만손, 향수사업 모색…신규수익 창출 노력 가발업체 하이모가 오는 16일 발효효소 식품 ‘하이생’(사진)을 내놓고 건강식품 사업에 진출한다. 현미를 이용해 만든 이 제품은 비타민c를 제외한 모든 영양소를 담고 있어 영양 불균형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게...
소금 대체 신물질 개발, “재래간장서 추출...나트륨 고민 해방” 2013-04-03 14:43:14
수 있는 신물질이 개발돼 화제다. 한국식품연구원은 지난 2일 “류미라 박사 연구팀이 우리나라 전통식품인 재래간장에서 짠 맛을 조절할 수 있는 물질을 최초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4년 이상 발효시킨 재래 간장에서 뽑아낸 대체 물질은 단백질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나트륨 함량이 전혀 없다. 하지만 보통 넣는...
‘가족 봄 나들이 도시락’ 뭘로 할까 고민 끝 2013-04-02 19:12:43
90% 이상으로 높인 발효 닭가슴살 제품이다. 발효∙효소 작용으로 입자가 더욱 부드러우며 촉촉한 식감을 가지고 있다. 이 제품은 조리된 발효 닭가슴살이 적당한 크기로 슬라이스되어 있으며, 소스가 동봉되어 있어 남녀노소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 닭가슴살은 어떠한 재료와도 잘 어울리는 특징이 있어 봄맞이...
젓갈 맞아?…냄새없는 '조기액젓' 짜지않은 '청주명란' 2013-04-01 16:53:31
식품 전공 대학교수와 업계 명장이 염분 농도를 낮춘 ‘고품질 젓갈’을 내놔 관심을 끌고 있다.‘생선회 박사’로 알려진 조영제 부경대 교수(식품공학과)는 히스타민 성분을 억제하고 냄새를 줄인 ‘고품질 멸치 및 조기 액젓’을 개발, 시판에 들어갔다고 1일 밝혔다. 제품은 직접 설립한 벤처기업 회박사를 통해 인터넷...
"김치+MICE, 세계인을 사로잡을 교감의 푸드테라피" 2013-03-30 12:58:17
해야 되는데 저희들이 식품 회사고 그러다 보니까. 제가 알기로 우리나라의 발효 기술이 굉장히 뛰어나고 아주 독창적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발효기술을 바탕으로 해서 전세계 발효음식들을 모아두는 세계 발효음식 엑스포 같은 것을, 국제적인 행사를 해 보면 어떨까. 그런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저희...
한층 젊어진 곡물 제품 `눈길`‥화장품까지 다양 2013-03-28 07:37:27
한편 곡물을 활용한 제품은 식품뿐만 아니라 화장품으로도 확대되고 있다. 오래 전부터 미백과 보습을 위해 세안 시 쌀뜨물을 이용하던 방법에서 고안해낸 해피브랜의 ‘미앤고운’은 쌀겨의 효능을 극대화한 제품 라인이다. 자연에서 발효시킨 쌀에서 식물성 세라미드를 추출해 클렌징 제품부터 토너, 크림, 마스크팩 등...
코웨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헬시그루` 론칭 2013-03-27 14:10:41
설계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입니다. 몸을 깨끗하게 비우는 기초단계부터 순환촉진단계, 영양공급단계까지 몸 상태에 맞는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제안해줍니다. 특허받은 발효홍삼 기술로 체내 흡수율을 강화한 발효홍삼라인과 몸 속 영양 균형을 맞춰주는 영양밸런스라인, 활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기능강화라인 등 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