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기남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위기가 기회…휜 화면 등 차별화된 제품으로 정면 돌파" 2013-11-01 06:58:36
패널시장이 연간 2억대가 넘었는데, 중국 내 생산량만 5000만대를 넘겼기 때문이다. 내년엔 중국 boe와 lg디스플레이도 중국에 8세대 lcd 공장을 완공한다. 이에 대해 김 사장은 지역 특화 전략으로 어려운 시장 상황을 극복해가겠다고 했다. 그는 지난 25일 쑤저우에서 열린 준공식에 참석해 “중국 고객들의 요구를...
초고화질 TV 대중화·고화소 스마트폰 성장…내년 턴어라운드 기대 2013-11-01 06:58:34
27.3% 하락할 전망이다. ○초고화질 tv 대중화가 관건 lcd 패널 공급과잉을 해소하고 한국 기업의 시장지배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uhd tv의 대중화가 절실하다. 일반인들은 50인치 tv에서 고화질(풀hd)과 초고화질(uhd) 구별이 쉽지 않다. 그러나 50인치 이상 대형 lcd tv에서는 uhd 화질이 풀hd를 압도한다. uhd tv가...
롯데마트, 내달 6일까지 롯데쇼핑 창사 34주년 할인 행사 2013-10-30 08:15:05
‘인켈’과 함께 소비자가 선호하는 40형 사이즈(101cm)의 상품이다.가격은 1형(인치)당 1만원 수준인 40만원이며 롯데, 신한, 현대카드로 결제시 6~10개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다. 대표적인 특징으로 국내 유명 브랜드의 a급 패널을 사용한 1920*1080의 풀 hd 해상도, hdmi 단자 지원, dolby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usb...
[고객만족경영대상] 롯데마트, 고객이 만족하는 '통큰' 브랜드로 가치 창출 2013-10-30 06:58:40
참여하는 ‘밸류 패널’ △전국 지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평가를 통한 서비스의 질적 평준화 유지활동 △계산대 대기시간을 줄이는 ‘행복 라인’과 ‘배려 라인’ 등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각종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또 ‘손큰’ ‘통큰’ 등 자체 브랜드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통큰’ 브랜드는 가격...
[고객만족경영대상] 요넥스코리아, 고객만족으로 스포츠의 즐거움을 리드하는 기업 2013-10-30 06:58:15
서비스’는 라켓을 자주 필요로 하지 않는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하는 동시에 일정 기간 제품의 우수한 품질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혁신적인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 또 워킹온더클라우드는 국내 최초로 독일 신발장인 ‘슈마이스터’를 매장 내에 배치, 기존에 시도하지 않았던 고객의 발에 맞는 ...
[2013 한국의경영대상] 신한카드, 카드업계 최초 품질평가단 운영…금융소비자 권익 보호 앞장 2013-10-30 06:58:09
때도 상품 안내장, 고객 안내문, 판촉물 등을 소비자 보호 관점에서 점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미 판매됐거나 고객들이 이용 중인 서비스에 대해서도 꾸준히 점검하고 있다. 임직원의 제안과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108개 개선과제를 선정한 뒤 소비자 민원이 발생할 수 있는 불편 요소는 집중 개선하고 있다. ...
Tick-Tock.. 시간을 거스르는 오가닉 브랜드, A24의 네버엔딩 스토리 2013-10-28 20:03:04
수 있어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외에도 꾸준히 개발되는 신제품도 새로운 활용방안이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 화제의 프로그램 ‘싱글즈 2’에 등장한 a24 오일 여성들 사이에서 화제인 mbc every1 라이프 프로그램 ‘싱글즈 2’의 여자 패널 한소영이 피부 관리 비법을 소개하며 직접 a24 제품을...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삼성화재, 내 일처럼 서비스…차보험 만족도 16년 연속 1위 2013-10-28 09:12:01
임원을 임명하고 소비자정책팀을 신설하는 등 소비자보호를 선제적으로 기획해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한 ‘고객중심경영 실무위원회’를 운영해 전사적으로 고객만족 서비스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교수, 변호사, 의사 등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고객보호위원회’를 통해...
대형LCD BLU시장은 정체…중저가 스마트폰용은 성장 가능성 2013-10-25 06:58:16
tv 시장 점유율을 늘리기 위해 소비자 가격을 인하하고 있다. 비슷한 가격대라면 소비자들은 비지오, 후나이, tcl tv 제품보다는 삼성 tv를 구매할 가능성이 월등히 높다. 최근 중국 lcd tv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삼성디스플레이는 중국 쑤저우 8세대 lcd 패널 공정 양산시점을 내년 1분기에서 올해 12월로 앞당길...
롯데하이마트, 김장철 앞두고 김치냉장고 판매량 증가 2013-10-23 09:59:09
소비자들이 증가한 것도 김치냉장고 판매량 상승의 주요인이라고 롯데하이마트측은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롯데마트가 여성 소비자 패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77.4%가 ‘올해 김장을 담그겠다’고 답한 바 있습니다. 2012년 조사 결과는 68.3%를 기록해, 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