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축구장 4배 자갈밭에 드론이…레미콘·시멘트社 '놀라운 혁신' 2020-11-15 10:56:31
할 수 있는 ‘모바일 골재 입고 서비스’를 국내 처음 도입했다. 기존 출하실과 전화통화로 확인해야했던 출하 정보를 메신저에서 일상 대화하듯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도 상용화했다. 이 기술은 아주산업의 레미콘 7개 사업소가 활용 중이다. 카카오톡 메신저를 활용한 챗봇을 통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실시간으로 출하...
"AI가 내린 의사결정, AI가 이유 설명할 수 있어야" 2020-11-11 17:20:30
안 된다”며 “기업이 챗봇(채팅 로봇) 서비스를 제공할 때 사람이 아니라는 점을 알리는 등의 장치가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좌장을 맡은 나영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은 “AI는 미래의 핵심기술인 동시에 여러 사회적 문제를 불러올 수도 있다”며 “AI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현실적인 가이드라인이 필요하다”고...
부산항만공사 '통계 챗봇 서비스' 시행 2020-11-11 11:18:56
챗봇(chatbot)’으로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부산항 주요 통계자료 조회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남기찬)는 부산항의 주요 컨테이너 통계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BPA 통계 챗봇 시스템』을 구축해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11일 밝혔다. BPA는 2004년 설립 이후 매년 통계 책자 발간 및 BPA-NET 시스템을 통해 통계...
서울 120 다산콜센터 파업…11∼12일 상담 어려울 듯 2020-11-10 17:19:42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제공하는 서울시 행정상담 전문 콜센터다. 노조는 기본급 15.1% 인상, 감정노동 수당 신설, 명절휴가비 신설 등을 요구하고 있다. 서울시는 출연기관인 120재단과 8차례 협상을 벌였으나 교착 상태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노조 파업기간 서울시민의 불편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 파업 기간 중...
서울 120 다산콜센터 내일부터 파업…일부 시간 상담 불가 2020-11-10 14:28:47
수 없다. 챗봇 `서울톡`,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서울시 스마트불편신고` 등은 정상 운영하지만 처리가 늦어질 수 있다. 시는 120으로 들어오는 문의의 절반가량이 시·구청 대표 전화번호를 거쳐 오는 것인 만큼 필요하면 일선 자치구가 직접 120 문의를 응대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 파업 미참여...
카카오가 궁금해?…'이프 콘퍼런스' 세부일정 보니 2020-11-09 15:01:02
공적 마스크 프로젝트 뒷이야기, 뉴스봇 개발 사례를 통해 소개하는 챗봇시스템 등을 비롯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인공지능(AI) 솔루션 'DFLO' 구축사례,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인 '쿠버네티스(kubernetes)'를 통한 데이터센터 관리 노하우, 카카오브레인의 포즈 분석 딥러닝 모델 개발 과정, 게임 속...
"마이스 창업·마케팅 아이디어 공모합니다" 2020-11-07 01:02:17
있는 서비스 등 새로운 사업 아이템은 창업 아이디어 부문으로 응모하면 된다. 온택트 마케팅은 AI(인공지능)와 IoT(사물인터넷), VR·AR(가상·증강현실), 키오스크, 챗봇 등 언택트(비대면)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경기도 마이스의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를 끌어 올릴...
TWC, 자체개발 상담솔루션 ‘클라우드게이트’ 전화상담 기능 통합 2020-11-06 10:56:43
챗, 챗봇, 이메일, 페이스북 등 여러 옴니채널에 대한 고객 문의 데이터를 확인하고 응대할 수 있는 AI 통합 상담 솔루션이다. 이번 전화상담 기능 통합을 통해 클라우드게이트 하나로 명실공히 다양한 채팅 상담 기능에 전화상담까지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보다 고객 상담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현대건설, 건설사 첫 유튜브 부동산 토크쇼 2020-11-05 17:42:39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 분양정보 문의 챗봇(채팅 로봇)과 채팅 상담 솔루션 서비스를 구축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수요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쉽게 제공하기 위해 유튜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
이름까지 바꾼 네이버클라우드…"B2B 잡는다" [비즈앤라이프] 2020-11-05 17:12:44
근 20년 동안 네이버라는 대규모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축적된 기술 노하우를 기반으로 해서 굉장히 빠르게 시장에 진출했고요. 수만개의 고객사를 확보했고 매출 자체도 매해 2배 이상 성장하고 있습니다." <기자> 최근에 삼성서울병원에 갔는데, 여기서도 네이버의 챗봇 서비스를 이용하더라고요. <인터뷰> 한근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