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책마을] 광고 천재 오길비 "창의성보다 명쾌함으로 승부하라" 2013-01-03 16:57:07
편 만들어냈다. 수염 난 사장을 직접 내세워 성공한 청량음료 광고, 도브가 세계 1등 클렌징 브렌드로 성장하는 데 큰 공을 세운 ‘4분의 1 클렌징크림’ 광고, 가난에 찌든 푸에르토리코의 이미지를 바꾼 광고 등 히트작을 계속 만들어냈다. 그는 영국 명문가에서 유복하게 태어났지만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가난한 어린...
디웍스글로벌, 22억 사모 BW 발행 결정 2013-01-03 16:52:43
신주인수권부사채(bw)를 발행키로 했다고 공시했다.사채의 표면이자율과 만기이자율은 모두 4%이며, 만기일은 2016년 1월 3일이다. 또 1주당 신주인수권 행사가액은 500원이고, 내년 1월 3일부터 권리 행사가 가능하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女...
Avis, 시간제 렌터카업체 Zipcar 인수 2013-01-03 16:46:03
프리미엄을 얹은 수준이지만 공모가인 18달러보다는 32% 낮은 금액이다.2011년 4월 기업공개(ipo)를 실시한 집카 주가는 거래 첫날 31.50달러로 치솟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하지만 지지부진한 경영실적으로 곧 주가가 하락했으며 작년 8월 이후로는 10달러 밑에서 거래돼왔다.집카는 2000년 사업을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3D영화 '뽀로로' 만리장성 넘는다 2013-01-03 16:39:51
3~4편 개봉되지만 대부분의 경우 미니멈개런티를 받고 수출하기 때문에 흥행 수익을 가져오지 못한다. 김일호 오콘 대표는 “한국 장편 애니메이션을 부가가치가 큰 중국시장에서 대규모로 개봉하고 캐릭터 사업을 본격화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뽀로로’ 장편 애니메이션을 2년마다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유재혁...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도전장 던지다 3회: 빕스, '불량'의 중심에서 식품안전 외친 이유는? 4회: ྂ억 입맛', ○○해야 잡는다 5회: '글로벌 브랜드' 날개를 달아라 "'코리안 치킨' 때문에 kfc를 끊었어요."지난해 연말 그렉 매덕 씨(53)는 미국 뉴욕 맨해튼에 있는 직장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bbq 매장에서 가족...
동양증권, 파생결합증권 8종 800억 공모 2013-01-03 15:36:04
3년에 매 1개월마다 kospi200, hscei 두 평가가격이 각 최초기준가격(100%)의 55% 이상이기만 하면 0.585%(연 7.02%)의 절대수익을 지급하는 쿠폰지급식 스텝다운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또한 매 6개월마다 kospi200, hscei 두 평가가격이 각 최초기준가격(100%)의 95%(6,12개월), 90%(18,24개월), 85%(30,36개월) 이상인...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명품도 지난해에는 4월과 8월 두 차례나 역신장하는 등 한 자릿수 초반대 성장에 머물렀다.올해도 두 자릿수 성장률을 회복하기는 힘들 전망이다. 우선 롯데 현대 신세계 ‘빅3’ 모두 올해 새로 여는 점포가 없다. 외형 성장을 위해서는 기존 점포의 매출 증대에 총력을 쏟아야 할 상황이다. 하지만 기존 점포들이 그동안...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헉'▶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유명 女배우, 임신 7주차 '속도위반' 밝혀져!▶ '한성주 동영상' 적나라한 진실 드러나 '충격'[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반값 상품을 출시했다. 품목 수로는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7만여개 상품 중 0.0004% 수준이지만 매출은 1000억원으로 1%에 달한다는 설명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난해 이마트 객단가는 10년 전 수준인 4만6000원대까지 하락했다”며 “철저한 가격 비교를 통해 상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데 맞춰 더욱 다양한 ...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중국의 아웃도어 시장은 2015년께 4조50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보여 국내 브랜드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이랜드는 중국에서 총 6400여개 패션 매장을 내고 2조1000억원대 매출을 올리는 등 중국 사업에 힘을 쏟고 있고, sk네트웍스 제일모직 등도 중국 사업을 강화하는 추세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