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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중수 “과도한 환율변동 허용 안해” 2013-01-16 17:22:34
3종세트 강화를 포함한 여러 방안을 검토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외환당국이 연일 구두개입에 나서면서 환율이 상승 압력으로 작용하는 모습입니다. 원달러 환율은 사흘째, 엔화 강세도 이틀째 지속되고 있습니다. 16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환율은 전일보다 2.2원 오른 1058.7원에 거래를 마쳤고, 원엔도 3시...
보험사의 빗나간 '자살 예측'…'무보장 2년'에도 보험금 年2000억 지급 2013-01-16 17:18:01
3년 이상으로 연장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당국의 한 관계자는 “자살 면책기간을 늘리면 다수 계약자의 보험료를 낮추는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소비자단체들은 자살 면책기간을 늘리는 방안에 대해 반대하고 있다. 조남희 금융소비자원 대표는 “보험금과 자살의 인과관계가 명확하지 않은 상황에서 소비자...
골목상권 집중된 정부 지원…小工人들 "거래처 정보라도 줬으면" 2013-01-16 17:14:18
지원방안을 시행할 예정이다.하지만 판로 개척에 대해서는 중기청도 쉽게 답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 전체 제조업체 32만5082곳의 81%를 차지하는 26만3194곳의 소공업체들을 업종별, 지역별로 파악해 지원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중기청 관계자는 “업종별 특성을 무시한 마케팅 지원은 소공업체 입장에선 사실상 있으나...
서울시, 낡은 청사 고쳐 임대주택 공급 2013-01-16 17:12:15
일정 지분을 받아 임대주택으로 활용하는 방안도 도입한다. 주거의 질 향상을 위해 앞으로 공급하는 임대주택의 최소 면적도 정부 기준보다 넓힌다. 예를 들어 1인 가구의 최소 면적은 정부 기준 14㎡보다 넓은 17㎡로 상향 조정할 계획이다.이건기 서울시 주택정책실장은 “철도부지 위 임대주택 건설 등 박근혜 대통령...
방통위, 인수위 업무보고 "우정사업본부도 미래부에 둬야" 2013-01-16 17:11:59
기반 요금제 도입, 선택형 요금제 활성화 등의 방안을 보고했다. 방통위는 모든 요금제에 무선인터넷전화(mvoip)를 허용하고 알뜰폰(mvno) 경쟁도 활성화할 방침이다. 휴대폰 자급제 등 단말기 유통경로를 다변화하고 보급형 스마트폰 생산 및 보급을 확대해 스마트폰 가격도 낮추기로 했다.방송분야에서는 공영방송 지배구...
구본무 LG 회장, 현대카드 사장에게 혁신의 길을 묻다 2013-01-16 17:02:32
그룹의 새로운 경영전략과 목표를 이루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구 회장을 비롯 구본준 lg전자 부회장 등 그룹 내 40여명의 ceo가 총집결했다. 올해엔 ‘시장 선도를 위한 lg만의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 구축’이라는 주제로 머리를 맞댔다.17일까지 이틀간 조별 토론을 벌인 뒤 발표를 통해 결과물을 공유한다....
뉴욕주, 美선 처음으로 군용 소총 판매금지…쿠오모 지사 "최고 법안 통과" 2013-01-16 17:00:55
가운데 버락 오바마 대통령도 16일 새로운 총기 규제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제이 카니 백악관 대변인이 밝혔다. 연방정부의 새 법안에도 △공격용 무기 판매 금지 △총기 구매 희망자에 대한 신원조회 강화 △대용량 탄창 판매 금지 등이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뉴욕=유창재 특파원 yoocool@hankyung.com▶ 박신양이...
임대주택 8만호 ‘파란불’ 2013-01-16 16:32:13
나왔습니다. 공공청사를 리모델링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통해 올해에만 임대주택 2만 5천호를 공급합니다. 임동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임대주택 8만호 공급. 박원순 서울시장이 주거복지를 외치며 내세웠던 핵심 공약입니다. 그 동안 그 가능성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았지만 서울시는 새로운 유형의...
공정거래법 개정 ‘뜨거운 감자’ 2013-01-16 16:02:02
내용인 최대 10배까지 배상하도록 하는 방안에 대해선 기업활동을 위축시킬 우려가 있다며 유보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 같은 제도가 도입되더라도 대기업들은 얼마든지 빠져 나갈 구멍이 있다는 것입니다. 징벌적 손해배상이 확대 시행될 경우 대기업들은 기존 협력사와의 가래관계를 끊고 매년 새로운...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방안을 도출하고 있다.고객의 소리(voc)를 전 경영진이 공유하는 ‘ceo voc time’도 월 1회 이상 운영하고 있다. 단순히 민원을 공유하는 데 그치지 않고 민원 발생 해당 부서에서 대응 방안을 수립하도록 한 것이다. 동일한 민원이 재발하지 않도록 마련한 제도적 장치다.또 소비자 권리 강화를 위해 소비자보호센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