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최재호 무학 회장 "순한 소주로 女心 공략…'초저도 소주' 시장 열었죠" 2013-02-14 17:10:19
못한 ‘초저도 소주’라는 새로운 주류시장을 개척하게 됐다.그의 예감은 그대로 적중했다. 좋은데이는 출시 6년 만인 지난해 12월18일 누적 판매기준 7억병을 돌파했다. 시장점유율도 현재 경남·울산지역에서 90% 이상을 기록하고 있고 대선의 주 무대였던 부산지역에서도 70% 이상의 고객들이 좋은데이를 선호할 정도로...
<유통업계, 中企 상생모델 찾기 '골몰'> 2013-02-13 06:11:08
기획한 만들어낸 것이다. 롯데마트는 주로 중소 납품업체에 대한 선급금 제공을 통해 상생모델을 찾고 있다. 이번 설 명절 기간에 한우 선물세트를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한우업체의 자금운영이 원활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작년 10월 한우 납품업체에 3억원 규모의 선급금을 지급했다. 파프리카의 주...
대형마트 설 선물 매출, 14년만에 감소 2013-02-12 16:45:39
24%와 20% 늘었지만 배 선물세트가 22% 감소한 탓이다.홈플러스와 롯데마트의 설 선물세트 매출도 지난해보다 각각 3.3%와 5.7% 감소했다. 백화점 설 선물세트 매출은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의 설 선물세트 매출은 기존 점포 기준으로 지난해 설보다 7.8% 늘었다. 정육(16.8%) 주류(15.2%) 청과(10.5%) 등의 매출이 호조를...
해외 인기 어떻길래…고려인삼주 짝퉁 등장 2013-02-06 16:59:38
중국산 ‘짝퉁’마저 등장할 정도로 인기다.롯데주류가 나이지리아, 홍콩 등에 수출하고 있는 ‘고려인삼주’는 인삼으로 유명한 충남 금산, 경북 풍기 지역에서 엄선한 4년근 삼으로 만든 술이다. 용량은 700㎖이며, 알코올 도수는 35도(나이지리아용)와 28도(홍콩, 일본용) 두 종류가 있다. 롯데주류는 국내에서 판매를...
짧은 연휴에 설 선물 매출↑ 2013-02-04 17:15:51
매출 두자릿수 신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25일부터 2월 3일까지 설 선물세트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 더 많이 팔렸습니다. 품목별로는 지난 여름 수확량이 늘어나면서 값은 떨어지고 일찌감치 찾아온 한파에 상품가치가 올라간 곶감 매출이 56% 늘었고 정육·갈비, 청과, 굴비, 한과, 주류...
[설 선물 정성 듬뿍] 설 선물, 정성은 꽉 채우고 부담은 확 줄이고…情을 나누세요 2013-01-30 15:35:10
세트 선보여 롯데 현대 신세계 등 주요 백화점들은 소비심리가 위축된 가운데서도 품격 있는 선물을 찾는 소비자를 위해 다양한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경기침체 속에 낮은 가격대의 선물 수요가 증가하는 것과 동시에 고가 상품 수요도 유지되는 소비 양극화가 진행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고급 위스키와 와인 등...
[설 선물 정성 듬뿍] 술 한 잔에 情은 넘치게… 2013-01-30 15:32:57
등으로 구성돼 있다.롯데주류가 판매 중인 69년 전통의 ‘백화수복’은 한국을 대표하는 차례주다. 국내 차례주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인기가 높다. 국산 쌀을 100% 원료로 하고 저온 발효 공법 등을 활용해 청주 특유의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살렸다. 가격은 5200~1만1000원이다.‘설화’는 좋은 쌀을 52% 도정한...
[설 선물 정성 듬뿍] 백화점 상품본부장이 추천하는 선물세트 2013-01-30 15:32:01
강희태 롯데백화점 전무(상품본부장)는 정육(한우) 수산물(굴비 멸치 선어) 과일(사과 배 곶감) 등 명절 3대 상품군과 건강식품, 주류 등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고 매출 비중이 큰 품목들을 단독상품 위주로 고루 추천했다. 한우 대표 상품으로 내놓은 ‘울릉칡소 명품세트’(74만원)도 롯데백화점에서 단독 판매한다....
모바일 배경화면만 봐도 용돈이 '쑥쑥' 2013-01-28 18:38:19
현재 농심, 롯데주류 등 국내 유수의 브랜드 광고를 진행중이며 sk-2와 아이패드 미니 등을 매주 경품으로 지급해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회사 측은 '애드아워스'는 기존의 리워드 광고 플랫폼과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구동되기 때문에 광고주와 사용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것이라고...
롯데-신라면세점 입찰경쟁…괌·싱가포르서 또 붙는다 2013-01-28 17:14:17
해외에 진출한 롯데 신라 등 주요 국내 면세점들이 올해는 괌과 싱가포르에서 두 번째 경쟁을 벌일 전망이다. 연간 3400만달러(약 372억원) 규모의 괌 국제공항 입찰 결과 발표와 싱가포르 창이공항의 향수·화장품, 주류·담배 등 굵직한 입찰공고가 모두 상반기로 예정돼 있어 dfs 등 해외업체와도 치열한 경쟁을 펼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