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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에 가격 결정권 보장해달라" 2014-05-20 21:24:32
민원평가 지표의 허점 등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해 달라고 요청했다.한화생명 삼성화재 등 생명·손해보험사 사장단 8명은 20일 서울 태평로 금융위원회에서 신제윤 금융위원장과 가진 간담회에서 보험사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가격 결정 자율권을 확대하고 일부 불합리한 민원평가 지표를 개선해 달라고 건의했다. 또...
'친절한 증권사'에 HMC·삼성…키움 민원평가 등급↓ 2014-05-19 04:02:05
금감원 평가…영업점에 등급 표시 '주홍글씨' 불만도 최근 수년간 민원 발생 평가에서 HMC투자증권과삼성증권이 우수한 등급을 받았고 '불친절한 증권사'로는 키움증권과 유진투자증권이 꼽혔다. 19일 금융감독원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HMC투자증권의 민원발생 평가 등급(5개 연도) 평균은...
김문환 이천시장 후보, 아파트 관리비 거품빼기 공약 내놔 2014-05-16 15:55:00
전문가들로 ‘아파트 원탁회의’를 만들어 입주민들의 민원대상이던 ‘관리비 거품빼기’를 실현하겠다고 약속했다.김 후보는 이날 “시청 산하에 변호사와 회계사, 건축 전문가, 시민운동가, 입주민 등으로 구성된 ‘아파트 원탁회의’를 만들어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의나 입주민 10%...
서비스 불량 금융점포 '빨간딱지' 2014-05-15 21:58:47
[ 허문찬 기자 ] 은행 보험 증권 등 85개 금융회사는 금융감독원에서 받은 ‘2013년 민원발생 평가등급’을 전국 1만7500여개 영업점에 일제히 붙였다. 서울의 한 은행 영업점에 ‘5등급(불량)’이란 표지가 붙어있다.허문찬 기자 sweat@hankyung.com
'불량딱지' 붙은 점포, 전국에 3000곳 2014-05-15 21:22:27
민원평가등급 게시…최하 5등급 17社 "가혹한 조치" [ 김일규 기자 ] 은행 보험사 증권사 카드사 등 85개 금융회사의 홈페이지와 전국 1만7500여개 영업점 출입구에 지난 12일부터 ‘민원발생평가 등급’이 어느 수준인지 나타내는 ‘딱지’가 붙었다. ‘1등급(우수)’이라고 자랑스럽게...
소비자보호 빠진 감독업무 혁신방안...반쪽짜리 개혁안 2014-05-15 16:47:43
평가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금융질서 확립 차원에서 검사와 제재가 강화된다는 점은 긍정적이지만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조치들이 빠져 있어 반쪽짜리 개혁안이라는 비판도 나오고 있습니다. 보도에 박병연기자입니다. <기자> 금감원이 발표한 감독업무 혁신방안은 최근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금융사고에 감독당국이...
소비자보호 빠진 감독업무 혁신방안 2014-05-15 11:33:56
평가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금융질서 확립 차원에서 검사와 제재가 강화된다는 점은 긍정적이지만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조치들이 빠져 있어 반쪽짜리 개혁안이라는 비판도 나오고 있습니다. 보도에 박병연기자입니다. <기자> 금감원이 발표한 감독업무 혁신방안은 최근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금융사고에 감독당국이...
한화생명, 업계 최초 '상품 민원 영향 평가' 시행 2014-05-15 10:44:59
15일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상품 민원 영향 평가 제도’를 도입한다. 상품개발에서 보험금지급까지 각 단계별로 구성된 전문가 협의체가 고객의 불만 발생 가능성을 상품 출시 전에 미리 점검해 민원을 예방하는 제도다. 한화생명은 다음달 출시 예정인 보장성상품부터 이 제도를 도입하고 향후 전 상품으로...
한화생명, 출시전에 '상품 민원 영향평가' 시행 2014-05-15 10:32:35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상품민원영향평가 제도'를 도입해 고객의 불만 발생 가능성을 상품 출시 전에 미리 차단하겠다고 15일 밝혔다. 상품 민원영향평가를 수행하는 협의체는 권한과 책임이 있는 차장급 이상 관리자로 구성하며, 상품개발·계약심사·민원·소비자보호·보험금지급 담당 전문가가모여...
은행에 웬 빨간 딱지?…금감원, 소비자보호 취약사 관리 2014-05-15 09:04:36
민원발생평가 결과가 이번 주 금융사 홈페이지와 영업점에 게시됐다.등급은 1등급(우수), 2등급(양호), 3등급(보통), 4등급(미흡), 5등급(불량) 등 5단계다.이중 최하등급인 5등급을 받은 금융사들은 영업점 입구에 a4 용지 크기에 빨간색으로 '2013년도 금감원 민원발생평가 결과 5등급(불량)'을 폰트 55로 인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