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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학영의 이슈 프리즘] 정전 60년, 서럽고 치열했던 날들 2013-07-04 17:19:07
5만4000㎾)였다. 해방 직후 10만㎾의 전력소비량 가운데 7만1000㎾를 북한의 전력공급에 의존했다가, 1948년 북한의 일방적인 ‘5·14 단전’으로 온 천지가 암흑으로 바뀌었던 기억은 그토록 뼈아팠다.(그런 북한의 개성공단지역에, 정부는 공장들이 폐쇄됐음에도 매일 10만㎾의 전기를 아직도 송전해주고 있다) '하얀...
비츠로시스, 총 57억 규모 철도사업 수주 2013-07-03 10:44:48
2014년 12월까지다. 비츠로시스는 호남고속철도 오송~익산간 건설사업의 전철 변전소 등에 설치, 운영되는 전철설비의 감시 및 제어를 통해 실시간 전력 품질 데이터를 수집, 감시분석 등을 위한 전철제어반(디지털형)의 설계 및 제작, 설치 등 제반 사항을 제공한다. 같은 구간에 통신 선로의 고장 발생점을 선로 단에서...
[하반기에 이렇게 달라진다] 생애 첫 주택 구입 때 지원 확대 2013-06-27 17:16:08
전기설비 설치공간을 전력용량 150㎾ 미만 건축물에는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전국 호환 교통카드 출시=11월부터 전국 어디서나 고속도로·철도·지하철·버스를 선불 교통카드 한 장으로 이용할 수 있다. 다른 지역 대중교통과 고속도로 및 철도를 이용할 때 교통카드와 하이패스 등 여러 장의 카드를 사용해야 하는...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영종 힐스테이트, 디자인·조경에 天·水·樂 개념 도입 2013-06-26 15:30:06
줄어든다. 또한 원터치로 일괄소등, 콘센트 전력 절전, 가스 차단 설정이 가능하고 외부에서도 휴대폰과 인터넷으로 보안 설정이 가능하다. 이 단지에서는 에너지 낭비를 최소화하면서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실내생활을 할 수 있다. 깨끗한 공기로 환기를 하면서도 실내 냉·난방 온도를 최대한 유지할 수 있는 고성능 필...
베어링 "중국 성장정책 나올 것…아시아 반등 기회" 2013-06-26 15:18:16
기자간담회에서 "리커창지수(전력사용, 신규 대출, 철도수송 등 리커창 총리가 중시한다는3가지 지표로 산출한 지수)를 보면 중국의 실제 성장은 공식 국내총생산(GDP) 증가율보다 훨씬 낮다"고 진단했다. 그는 "중국 성장률이 6%대로 떨어질 수도 있고, 그러면 정부는 9월께 현재의 경제개혁에서 성장 쪽으로 조금...
[전문] 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8) 2013-06-25 15:10:23
것입니다. 그런데 예를 들면 해주가 되면은 전력문제 도로문제 항만문제 그 지역에 관한한 얘기가 되도록.. 되면 주변지역으로, 또 우리가 인제 북측에 도로를 해결해야 되는데, 철도든 도로든. 그런데 산업도 없고 사람도 없고 왕래가 많지 않은데다가 투자한다고 하면 과연 국민들이 그 도로 투자해서 나중에 아무런 수...
[전문] 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6) 2013-06-25 13:00:11
나머지 철도의 현대화, 이건 또 별도의 투자방법으로 해서 해 나가면, 아마 앞으로 국민들의 희망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김정일 : 그건 반대 없어요. 반대 없어. 아까 경협 문제 얘기했을 때 철도 현대화도 돼야지. 현재는 그냥 했다고 하는 상징적인 것이고, 정상 운영하자고 하면 문제가 복잡합니다. 앞으로...
중국 증시, 2000선 무너지나 … 유동성 경색으로 연내 최저 2013-06-24 14:23:46
연중 최저 수준을 나타냈다. 리커챵지수는 사회 전력 사용량, 철도 운송량, 은행 중장기 대출을 근거로 중국경기를 진단하는 지표다. 이달 20일 발표된 중국 hsbc 제조업 pmi는 48.3으로 집계됐다. 시장 전망치(49.1)를 크게 밑도는 것으로 9개월 만에 최저치다. 윤 연구원은 "20일과 30일 이동평균선인 20ma선과 30ma선이...
스마트철도기술 도입, GTX 사업비 20%이상 줄여 2013-06-20 17:41:53
도시철도와의 평균 환승 거리도 293m에서 139m로 절반 이상 줄어, 1일 85만9천명에서 95만2천명으로 승객이 11% 정도 늘어날 것으로 예측했다. 또한, 터널 시공법을 조정하고, 공사 단가를 재산정하여 터널 건설비를 10% 이상 줄이는 방안을 소개했다. 각 노선별로 굴착공법, 지반자료, 방재학적 검토 등을 통해 터널...
[내 생각은] 납세자가 공감할 철도개혁이어야 2013-06-20 16:57:51
잇속 챙기기에 다름 아니다. 문제는 가장 중요한 철도 이해관계자인 소비자와 납세자가 영문도 모른 채 논란을 지켜봐야 한다는 점이다. 지난해 말 기준 국가부채가 2011년 말 대비 8.7% 늘어난 445조원에 이르고, 코레일을 비롯한 28개 공기업의 부채가 400조원에 육박했다. 글로벌 경기침체와 물가상승으로 살림살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