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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세계 경제·금융 컨퍼런스] 볼커 "유로존이 가장 위험…세계 경제 당분간 호황 기대말라" 2014-02-18 21:16:03
협의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볼커 전 의장은 유로존과는 달리 중국과 일본, 한국 등 아시아 3개국에 호의적인 평가를 내놨다. “중국은 생산과 소비에서 균형을 찾아야 하는 등 성장통을 겪겠지만 규모면에서 세계 1위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사공 이사장이 “아베노믹스가 동력을 잃어가고 있다”고 하자...
코오롱 "보험금 외에 별도 보상협의 있을 것" 2014-02-18 19:11:01
자 보상과 관련해 "보험금 외에 별도의 보상협의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코오롱은 이어 "유족 및 피해자들과 성실히 협의하고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고강조했다. 코오롱그룹 계열사인 마우나오션개발은 마우나오션리조트에 대해 삼성화재[000810]를 비롯한 6개 국내 보험사와 750억원 규모의 재산종합보험...
마우나오션리조트 보험 700억원대…대인배상은 미미 2014-02-18 17:47:28
수습을 위해 비상체제를 가동 중인 코오롱은 경주 상황실을 중심으로 피해자 측과 지원 문제를 협의 중이다. 하지만 피해자 보상에 대해서는 아직 공식적인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코오롱 관계자는 "유족들과 성심을 다해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금호타이어, 日요코하마와 기술제휴 계약 2014-02-16 11:57:59
상호 교류하기로 했다. 또상호주식을 보유하는 형태의 자본제휴에 대해서도 협의를 지속할 계획이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기술 제휴로 매출액 대비 R&D 비율을 현재 2%대에서 5% 수준까지 끌어올려 세계 타이어업계 '빅3'에 근접한 연구 역량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기대했다. dkkim@yna.co.kr(끝)<저 작...
작년 정기예금 17조원 줄어…8년만에 첫 감소 2014-02-16 06:05:06
지표에 반영됐다. 현금통화, 요구불예금, 수시입출식 저축성 예금을 합한 협의통화(M1.평잔 기준)증가율은 2012년 3.8%에서 지난해 9.5%로 높아졌다. M1에 2년 미만 정기예적금, 생명보험계약 준비금, 수익증권 등을 합친 광의 통화(M2.평잔) 증가율은 2012년 5.2%에서 지난해 4.8%로 더 낮아졌다. M2는...
현오석 "부동산 시장, 상당한 회복 조짐 있다"(종합2보) 2014-02-13 17:18:27
기재부 2차관은 "국토교통부에서 지난해 5월 발표한 철도산업 기본방향에 철도공사가 인천공항철도를 매각하는 계획이 담긴 것으로 안다"면서 "다만국토부가 구체적으로 추진 계획을 마련하지는 않은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 차관은 "국토부가 세부 추진계획을 마련하면 기재부는 여러 여건을 보고 협의해나갈...
<인터뷰> 기업은행장 "매년 경제성장률+α가 성장 목표"(종합) 2014-02-12 10:15:57
행장의 언급을 '노사협의에 착수했다'에서 '노조와 협의해 나가겠다'로 수정.>> 권선주 기업은행장은 12일 "기업은행[024110]의자산 증가율이 해마다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을 웃돌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경영 목표를 제시했다. 권 행장은 이날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면서 "지난해...
<인터뷰> 기업은행장 "매년 경제성장률+α가 성장 목표" 2014-02-12 06:09:10
통한 투자 1천억원, 특허청과 협약에 따른 IP 전문 펀드 300억원, IP 담보대출 500억원 등 IP와 관련해 3천800억원을 지원하겠다. 문화콘텐츠 산업에도 3년간 7천50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소비자보호 전문가로서 은행의 개선과제는 ▲IBK경제연구소가 고객의 불만사례 9천900건을 분석해 5대 실천과제를...
<방만경영 해소 단협개정 놓고 공공노사 '충돌' 우려>(종합) 2014-02-11 18:02:02
년 연간감사보고서'에 따르면 거래소 예산편성협의회는 이 같은노력을 통해 올해 예산 중 1천476억원을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예탁원도 이날 방만경영 해소를 위해 직원 복리후생비를 50% 감축하는 등 직원복지 수준을 대폭 조정하는 안을 발표했다. 예탁원은 지난해 직원 1명당 142만원의 의료...
"중앙선 기관사 1인 승무"…코레일 노사 갈등 2014-02-11 17:45:45
화물열차 기관사 1인 승무 시범운행을 어떠한 사전 협의도 없이 지난 5일 기습적으로 시작했다"며 "1인 승무 도입은 사고 위험을 높일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중앙선의 경우 신호 체계가 낙후된데다 노선이 산악 지대를 지나고, 곡선과 터널 구간이 많은 점 등을 들어 안전 문제에서 다른 노선보다 기관사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