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사] 동부하이텍 ; 한일시멘트그룹 ; 한국IBM 등 2013-01-03 16:57:43
1팀장 김재준▷〃4팀장 조항진▷전략사업팀장 김도균▷사업2본부 3팀장 이윤호▷〃4팀장 허윤종▷전략사업2팀장 정철희 ◈하나다올자산운용◎선임▷대표이사 라균채◎전보<이사>▷투자1본부장 김정연▷투자2본부장 이학구<팀장>▷자산관리실장 정해성▷투자1본부 투자1팀장 김윤호▷투자1본부 투자2팀장...
中, 금융위기 후 미국투자 14배 늘렸다 2013-01-03 16:46:06
전략을 짜기 위해 미국의 기술과 산업에 투자하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보고서는 중국의 대미 투자 증가세가 세계적인 흐름을 역행하는 것이라고 풀이했다. 미국 금융위기 이후 세계 각국은 미국 투자를 줄여왔다. 미국 상무부 경제분석국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기준 미국에 대한 중동 국가들의 투자는 2007년 같은...
청소년을 위한 국제변호사 체험학교 열린다 2013-01-03 16:17:09
국제변호사는 게임기를 구매하는 내용의 모의 협상 체험강의로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실전 협상 전략을 알려준다. 참가신청은 청소년체험학교 카페(cafe.naver.com/rosebankers)나 국제변호사스쿨 홈페이지(www.allthefit.com)에서 받는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30명이다. ahs@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정부, 환율 적극개입 `초읽기` 2013-01-03 16:15:01
가속화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대부분의 국내외 금융기관들도 1천원 초반대의 원달러 환율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에 국내 수출업체들은 비상이 걸렸습니다. 올해 환율을 각각 1070원과 1080원으로 잡고 경영전략과 환율 대응방안을 마련한 현대자동차와 삼성전자부터 시작해 대부분의 기업들의 전략 수정이...
[2013 대전망] "닫힌 지갑을 열어라"…사활 건 '유통大戰' 스타트 2013-01-03 15:35:06
다양화 전략 승부 새해 국내 소매유통업은 지난해에 이어 3~4%대의 낮은 성장세를 보일 전망이다.경기 회복 지연과 가계부채 부담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 새 정부 들어 더욱 강해질 것으로 보이는 대형 유통업체들에 대한 각종 규제 등의 영향 탓이다. 올해 3%대로 예상되는 물가상승률을 감안하면 국내 유통업은 사실상...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지난해와 비슷한 4.9%, 롯데미래전략센터는 5.1%로 각각 예상했다. 김민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장은 “글로벌 경제 회복 불확실성으로 소비심리 개선을 기대하기 어려운 데다 면세점이 세력을 확장하고 홈쇼핑·온라인몰들이 명품 등으로 상품군을 확장하고 있는 것도 백화점 성장의 제약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렛...
[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지방이나 특수 입지 등으로 출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 소포장 곡류, 미니 와인, 1인용 반찬, 도시락 등 ‘소포장·소용량 상품’을 확대하는 한편 싱글족을 겨냥한 건강식품도 출시해 늘어나는 1~2인 가구 수요를 잡는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1월 ‘알뜰폰’과 같은 신개념 상품도 지속적으로 발굴한다는 전략이다.최...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수출 전략제품으로 선정하고 ‘비비고’라는 통합 브랜드를 붙였다. “어설프게 외국인 입맛에 맞춘 제품보다는 한국 음식을 그대로 선보이는 정공법으로 승부하겠다”는 게 이 회사의 전략이다. 그룹 계열사인 cj푸드빌의 한식 레스토랑 비비고와 함께 해외 진출을 확대, 2016년까지 비비고를 연간 매출 2조원대의 대형...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경기 불황이 예측되는 만큼 각 업체들은 자사의 특성에 맞춘 전략으로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녹일 예정이다.cj오쇼핑은 pb 상품 강화에 매진하기로 했다. 이 회사의 pb브랜드 매출 비중은 2010년 6% 선에서 지난해 25%까지 올라갔다. 올해는 30%까지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cj오쇼핑 관계자는 “연 300억원 이상의 매출을...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전략도 다양해졌다. 각사의 특성에 맞춘 사업전략들로 매출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올리브영은 올해 상반기 중국 상하이에 1호점을 개점하며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다. 치열해지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 벗어나 해외 쪽으로 눈을 돌린다는 계획이다. 허민호 올리브영 대표는 “해외 매장은 국내 화장품은 물론 국내 음악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