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000 잡은 식품업체 "우린 불황 몰라요" 2013-01-07 14:52:02
위한 식품업체들의 판촉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cj제일제당은 지난달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동그란두부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다. 토이저러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장난감 전문 매장이다. 어린이들이 동그란두부 캐릭터가 그려진 에어볼잡기 게임을 통해 제품을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돌(dole)코리아는 어린이 직업...
비피더스 유산균 4배 강화된 '액티비아 프리미엄' 출시 2013-01-07 10:35:58
바른 먹거리 풀무원과 발효유 세계 판매 1위 업체 다논이 만났다. 풀무원건강생활(대표이사 유창하)은 액티비아의 비피더스 유산균 함량을 4배 강화한 ‘액티비아 프리미엄(130ml)’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액티비아는 72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는 세계 판매 1위 요구르트로 지난 2009년 한국에서 출시 이후...
[마켓인사이트] “고마워요 청정원” 대상, 연초 등급상향 ‘호재’ 2013-01-07 09:29:15
식품업체로 사업역량이 우수한 데다 최근 투자정책을 보수적으로 수정해 차입부담이 줄어들 것이라는 게 신평사의 판단이다. 통합 브랜드 '청정원' 등의 인지도와 생산·유통 관리 능력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대상은 각종 장류와 조미료제품이 주를 이루는 식품 부문이 주요 사업이다. 지난해 기준 매출의 66.4%...
이번 설에는 `모바일 상품권`이 대세 2013-01-05 15:40:48
주목받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유통·식품업체들은 최근 스마트폰 대중화 추세를 고려해 명절 선물용 모바일 상품권을 앞다퉈 내놓고 있다. 홈플러스는 최근 1만· 3만· 5만· 10만· 30만· 50만원권 등 다양한 가격대의 모바일 상품권을 내놓고 선물 시장 공략에 나섰다. 우리은행 자동화기기(ATM)에서 계좌...
지난해 가장 많이 팔린 라면 신제품은? 2013-01-04 09:29:15
식품 '돈라면'(490만개) 그 뒤를 이었다. 매출액으로는 '진짜진짜'가 152억원으로 1위를 기록했다. 이어 '남자라면'(150억원), '블랙신컵'(130억원), '자연은 맛있다 꽃게짬뽕'(105억원) 순이었다.강용탁 팔도 마케팅부문장은 "지난해는 라면시장이 정체돼 있는 가운데 매운맛 계열의 라면이...
LG생건, 가격 인상·인수 효과에 올해도 성장-신한 2013-01-04 07:30:26
건강기능식품 통신판매 업체인 '에버라이프'를 인수했는데 지난해 인수한 '긴자 스테파니'와의 고객망 공유를 통한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조 연구원은 올해 lg생활건강의 예상 실적으로 매출액은 전년 대비 15.4% 증가한 4조5532억원, 영업이익은 20.5% 늘어난 5614억원을 제시했다. 한경닷컴 정인지...
씨젠, 유전자 분자진단 기술 독보적…올해 순이익 270억 넘을 듯 2013-01-03 17:19:12
식품안전검사 제품 개발 계약을 체결해 기술력을 입증했고, 12월에는 비독점 기술 이전 계약을 맺었다. 김지현 키움증권 연구원은 “현재 10여건의 글로벌 바이오, 헬스케어 업체와의 기술 제휴 및 공급계약이 진행 중이어서 기업의 기초체력이 한 단계 높아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씨젠의 성과는 실적으로도 나타난다....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4.5점을 받았다. bbq는 현지조사 업체로부터 'kfc 치킨보다 맛이 뛰어나다'는 평을 듣고 있다. 카페베네의 객단가는 10달러로 스타벅스보다 2배 높다. 한국 업체의 미국 시장 반격이 '성공적'이란 평가를 받는 이유다. bbq는 웰빙 바람이 분 미국 먹거리시장에 '올리브유 치킨'을...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식품 등 거의 모든 상품군의 매출이 부진했다. 2008년부터 2011년까지 20~30%대 폭발적인 매출 증가율을 기록하며 백화점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던 해외 명품도 지난해에는 4월과 8월 두 차례나 역신장하는 등 한 자릿수 초반대 성장에 머물렀다.올해도 두 자릿수 성장률을 회복하기는 힘들 전망이다. 우선 롯데 현대...
[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등 신선식품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방이나 특수 입지 등으로 출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 소포장 곡류, 미니 와인, 1인용 반찬, 도시락 등 ‘소포장·소용량 상품’을 확대하는 한편 싱글족을 겨냥한 건강식품도 출시해 늘어나는 1~2인 가구 수요를 잡는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