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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 성형외과 탈세 기승, 그 진실은? 2013-02-23 10:05:02
jk성형외과이다. 2011년 6월, ccm(소비자중심경영)인증 기업으로 선정된 jk성형외과는 같은해 공정거래위원장표창을 수상하면서 제대로된 공정거래를 진행하고 있음을 방증했다. 납세의 사회적 중요성에 대한 기업과 개인의 인식 전환이 시급한 이 때 jk성형외과의 행보는 타의 모범사례로 좋은 귀추가 되고 있다....
주총 시즌, 국민연금 의결권 커진다 2013-02-22 17:21:15
불투명하면 반대표를 던졌다는 것인 경영적인 측면이 아니라 정치적 입장이라고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도 있잖아요. 연금사회주의라는 말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그런면에서 투명성과 전문성이 보강이 돼야되겠죠" 그동안 오너 중심의 기업지배구조에 묶여 주주가치 보호 등 제역할을 못해왔던 주주총회. 380조원을...
<`카드대란 10년' 우리카드 분사로 시장 대격돌> 2013-02-22 16:19:31
예상된다. 카드시장이 포화 상태인데다 경영 여건마저 나빠 업체 간 과열 경쟁으로 10년전 카드 대란이 재현하는 게 아니냐는 우려도 나온다. 22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우리카드 분사를 승인했다. 우리금융은다음달 카드 사업 부문을 `우리카드'라는 이름의 전업 카드사로 출범시킬 계획이다....
비비안, 공정위 소비자원과 함께 '소비자 중심 경영' 선포 2013-02-22 15:45:36
22일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소비자 중심 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을 실천하기 위핸 선포식을 열었다.소비자 중심 경영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고객의 관점에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과정을 의미한다. 남영비비안이 구축한 고객 중심의...
[인터뷰] 제즈 프램턴 "싸이처럼 브랜드에 유머 담아야 성공" 2013-02-21 17:09:02
도모하는 그룹 중심 경영에 있다”고 말했다. 프램턴 ceo는 1995년부터 3년간 세계적 광고 대행사인 사치앤드사치에서 근무하다 1998년 인터브랜드 영국법인으로 자리를 옮겼고 2006년 인터브랜드 글로벌 ceo에 올랐다.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女고생 학교 앞...
[책꽂이] '간을 살린 사람들' 등 2013-02-21 16:53:04
사례 중심의 ‘상인 지침서’. (송신철 지음, 지혜의 나무, 355쪽, 1만5000원)◇스마트에이징=미래에셋은퇴연구소 은퇴교육센터장인 저자가 ‘100세 살이’를 위한 경제·사회적 접근법을 제시한다. (김동엽 지음, 청림출판, 288쪽, 1만5000원)◇고전의 힘=부산대가 선정한 고대부터 현대까지 인류의 지적 자산이 된 고전...
충남도 올해 일자리 6만1천개 창출…종합대책 마련 2013-02-21 16:43:21
발표했다. 도는 노·사·민·정 협의회를 중심으로 지역·사업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청년일자리 확충, 중소기업 육성, 노·사 협력을 통한 고용 유지, 고용과 복지의 선순환구조 확립, 비정규직 차별 개선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의 5대 과제를 중점 추진할계획이다. 도는 청년층 일자리 3천529개를 만들고...
신임 SK하이닉스 대표, "기술 혁신만이 살 길" 2013-02-21 14:26:02
만큼 이제는 경영 효율화 중심에서 기술을 최우선하는 조직으로 변신하자고 주문했다. 박 사장은 지난 20일 취임사를 통해 “반도체 시장을 선점하는 자만이 모든 걸 차지하는 승자독식의 시대가 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시장 선도를 넘어 시장을 압도하기 위해서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확보하려는 노력이...
[한국 대학 지형도가 바뀐다 ③] '아이비리그' 뺨치는 해외 대학 어딜까… 다양한 학교모델·교육실험 관건 2013-02-21 11:59:32
경영대학장은 "뉴욕대 경영대학 스턴스쿨(nyu stern)의 경우 재무관리 분야에선 아이비리그를 제치고 톱클래스 수준에 올랐다" 고 말했다. 그는 "전략적 집중을 통해 학부 비즈니스스쿨을 독립시킨 데다 월스트리트 인근에 위치한 입지 조건도 이점으로 작용했다" 고 설명했다.기업체 현장실습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현장CEO] 이윤종 아주캐피탈 사장 "서민금융 확대" 2013-02-20 16:06:05
중심경영`의 가시적인 결과들이 나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고객 응대 속도와 편의성이 이전보다 20~30% 이상 개선되면서 고객 불만이 줄어들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인터뷰> 이윤종 아주캐피탈 사장 "고객중심경영은 직접적으로 매출을 높히기 위한 활동은 사실 아닙니다.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을 높히는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