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팔고 떠나고‥" 우울한 저축은행 2013-07-22 16:06:00
유치를 위해 저축은행과 비슷한 대출상품을 내놨고 대부업체도 대출 금리를 잇따라 낮추고 있습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저축은행의 여·수신 잔액은 2년전에 비해 모두 반토막 나며 절반 이상이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신한·우리금융지주 등 대형 금융지주사들이 사들인 저축은행도 경영상태가 좋지 않아 모기업에...
현대硏 "단기 부동자금 760조원…사상 최대치"(종합) 2013-07-17 11:47:51
금융상품에몰린 자금이다. 금융기관의 6개월 미만 수신액 합산으로 추산이 가능하며, 경우에따라 현금 통화까지도 포함된다. 단기 부동자금이 너무 많으면 실물경제 침체와 금융시장 혼란을 불러올 수 있다. 언제든지 빠른 속도로 빠져나갈 수 있다는 특성 때문이다. 보고서는 경기 침체가 이어지면서 경제...
현대硏 "단기 부동자금 760조원…사상 최대치" 2013-07-17 11:00:05
단기 금융상품에몰린 자금이다. 금융기관의 6개월 미만 수신액 합산으로 추산이 가능하며, 경우에따라 현금 통화까지도 포함된다. 단기 부동자금이 너무 많으면 실물경제 침체와 금융시장 혼란을 불러올 수 있다. 언제든지 빠른 속도로 빠져나갈 수 있다는 특성 때문이다. 단기 부동자금 767조8천억원 가운데...
대포통장 아닌 정상계좌 이용한 피싱사기 주의 2013-07-16 12:00:00
상품권 판매처에서 피해금액 상당의 상품권을 구매하고, 구매대금 상당금액은 피해자가 피싱사이트에 입력한 정보를 통해 인터넷뱅킹으로 지급했습니다. 피해자는 사기범의 인터넷뱅킹으로 금전을 편취당한 사실을 인지 후 지급정지를 신청했지만 상품권 판매처의 경우도 정상적인 물품거래임을 주장했습니다. 숙박업체를...
<새마을금고 문어발식 확장…당국은 거의 방치>(종합) 2013-07-15 16:23:56
말까지 주택담보대출 이자가 변동금리인 상품을 9%로 고정해 수백만 원에 달하는 대출이자를 부당하게 챙긴 사실이 드러났다. 1천700만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한 새마을금고가 기본적인 여·수신 업무에서 구멍을 드러내면서 대표적인 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위신이 땅에 떨어졌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1963년...
<새마을금고 문어발식 확장…당국은 거의 방치> 2013-07-15 11:52:43
변동금리인 상품을 9%로 고정해 수백만 원에 달하는 대출이자를 부당하게 챙긴 사실이 드러났다. 1천700만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한 새마을금고가 기본적인 여·수신 업무에서 구멍을 드러내면서 대표적인 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위신이 땅에 떨어졌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더욱이 MG새마을금고는 지난해부터...
상호금융 건전성 악화…정부 상시감시 강화 2013-07-14 12:00:46
과도한 수신 증가 억제 정책에 따라 올해 1분기 상호금융기관의 총자산은지난해 말보다 0.2% 늘어나는데 그쳤다. 금융위는 상호금융기관의 투자 리스크를 줄이고자 회사채 투자가 특정 그룹 계열에 치우치지 않도록 동일 기업에 대한 투자한도를 정하고, 상호금융기관별로 다른회사채 투자한도도 정비하기로 했다....
임영록 "기본에 충실(Back to the Basic)‥리스크관리 총력" 2013-07-12 11:50:00
이어 “전통업무인 수신과 여신은 적정 마진을 확보하고 우량자산 위주로 운영돼야 한다”며 “비이자부문은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도록 시장지배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임 회장은 “내실 있는 고객 관리도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신규고객을 늘리는 일도 중요하지만 고객 니즈에 맞는...
부동산·선박·유전 등 실물자산에 투자…꾸준한 배당으로 안정적 수익 확보 2013-07-09 15:30:06
형태로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상품이다. 일정 수준의 분배금이 꾸준히 지급돼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하는 한편 거래소에 상장돼 주식과 같이 거래되기 때문에 매매차익을 통해 추가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안정적인 배당 수익이 장점 대표적 인프라 투자상품인 맥쿼리 한국인프라 펀드는 해당...
[스포츠 스타 후원 '전성시대'] 스포츠·스타·스폰서 '3S 경제학' 2013-07-05 17:12:19
회사와 상품을 동시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회사가 축제 분위기에 젖어 있다”고 말했다.유명 스타 마케팅 효과 ‘막강’스포츠 스타는 말 그대로 ‘걸어다니는 광고판’이다. 모자와 의류 등에 후원 기업의 로고를 부착하고 다니기 때문. 이들의 일거수일투족은 기업 이미지와 그대로 직결된다. 기업들이 선호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