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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업계 '빅3' 올해는 모두 '高성장' 모드> 2013-01-21 06:01:06
높게 잡았다. ◇현대중공업 '안정성 있는 성장기반 구축' = 현재 경제 위기 상황을 기회로 인식하고 안정성 있는 성장기반을 구축할 방침이다. 2013년도 경영 슬로건으로 '위기를 기회로'로 정했다. 이를 위해 ▲내실경영 ▲위기대응체제 구축 ▲핵심역량 강화 ▲안전과 화합 등4대 경영방침을...
<저축은행 '돈맥경화' 심화…"올해도 어렵다"> 2013-01-21 05:57:12
저축은행의 수익기반은 크게 낮아졌다. 저축은행 총여신에서 PF대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크게 증가했는데, 부동산 경기침체가 지속되면서 높은 이자율을 감당하지 못하는 시행사 차주가 증가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PF대출 연체율이 상승했고 결국 저축은행의 자산건전성 악화로 이어졌다. 지난해 6월...
저축은행 돈 말랐다…유동성 5년반來 최저 2013-01-21 05:57:09
수익창출능력이 저하되고 있지만 새로운 수익기반을 찾기가 쉽지 않은상황이다. 또 부동산 침체가 좀처럼 개선되지 않아 PF 대출 부실에 따른 추가 자산건전성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저축은행들이 PF 대출 대신 개인신용대출에 힘을 쏟고 있지만 가계부채 부실 우려도 큰 상황이어서 일부 저축은행은 추가 퇴출...
국토부, 모바일 서비스 "부동산 통계정보 휴대전화로 보세요" 2013-01-20 17:24:28
했다. 국토부는 앞으로 한국형 통합 지도를 기반으로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이재송 국토부 국가공간정보센터장은 “온나라는 하루 평균 3만3000명 이상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며 “2007년 pc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누적 방문자가 4600만명에 이른다”고 설명했다.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
미래에셋생명 IP센터, SK C&C서 수주 2013-01-20 17:07:33
데이터 통신을 ip전화기나 콜센터 단말기로 통합한 인터넷 기반 정보통신 시스템이다. sk c&c는 미래에셋생명 본사와 전국의 150여개 지점을 ip텔레포니 환경으로 통합, 음성과 데이터를 동시에 송·수신할 수 있게 만들 예정이다.김보영 기자 wing@hankyung.com ▶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농협대학 세운 문방흠 前 회장 별세 2013-01-20 17:04:43
맡았다. 1965년 자립·과학·협동을 기반으로 농업 근대화를 이루자는 ‘새농민운동’을 주창했다. ‘피폐한 농촌을 새로 세울 주인공은 농민 자신’이라는 새농민운동의 정신은 농촌 혁신의 새 바람이 됐다. 당시 도입한 ‘새농민상’은 지금도 매년 농업인에게 주어지는 영예의 상으로 꼽힌다.문 전 회장이 1962년 건국대...
[한경에세이] '해양영토'를 넓히자 2013-01-20 17:04:13
공업화에 성공하는 기반이 됐고, 이는 세계를 주름잡는 정보기술(it) 강국의 기틀이 됐다. 또 잡은 고기는 우리 식탁에 올렸고, 선별해 수출도 했으니 좁게는 식량자원 확보이고 넓게는 해외 영토 확장과 같은 의미가 있었다고 하겠다. 세계는 보이지 않는 어업 영토 확장 경쟁을 벌인다. 특히 중국은 2012년 기준으로...
[시론] 대학 재정·교육정책 일원화가 '정답' 2013-01-20 17:01:48
상상력과 감성에 기반한 융합기술 제품이라는 것은 많은 부분에서 증명되고 있다. 그런 차원에서 대학교육 과잉에 대한 비판도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일이다. 대학교육의 질이 담보된다는 전제에서, 외국의 교육 전문가들 중에는 한국이 이런 탈바꿈을 하는 데 높은 대학 진학률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진단하는 이들도...
SK C&C, 미래에셋생명 콜인프라 운영사업 수주 2013-01-20 12:30:21
통신 인프라를 IP텔레포니 기반으로 고객 문의와 요청사항에 대한 효과적 지원 체제를 구축하고 통신환경을 통합해 사무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스마트오피스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습니다. SK C&C는 텔레마케팅 자동시스템 통합시스템을 재개발해 전국 TM(TeleMarketing)지점의 분산 환경의 비효율성을...
신한생명, 마케팅·미래 성장 역량 강화 2013-01-20 12:06:00
신한생명은 위기환경 대응을 위한 마케팅 차별화와 고객중심 기반인 따뜻한보험 실천 강화, 미래성장을 위한 역량 선진화 등을 3대 전략과제로 발표했습니다. 권점주 사장은 "신한생명의 꿈, `빅 신한(BIG SHINHAN) 2015`를 달성하기 위해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시작할 때 가졌던 뜨거운 초심의 열정을 다시 기억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