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주류, `처음처럼` 등 소주값 평균 8.8% 인상 2013-01-17 09:10:38
롯데주류(대표 이재혁)가 19일부터 `처음처럼` 등 소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8.8% 인상합니다. 2009년 이후 4년만에 인상하는 것으로 대상 품목은 처음처럼, 산처럼, 담금소주 등 3개 제품군입니다. 이에 따라 `부드러운 처음처럼`의 360㎖ 병 제품 출고가는 868.9원에서 946원으로 8.87% 인상되며, 1.8ℓ 페트...
서민술 소주 줄줄이 올라, '처음처럼' 8.8% 인상 2013-01-17 08:27:28
있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와 대선주조, 보해에 이어 롯데주류도 소주 가격을 인상했다. 롯데주류는 주력 제품인 '처음처럼' 등 소주 제품 출고가를 19일부터 평균 8.8% 인상한다. 이번에 인상되는 제품은 처음처럼, 산처럼, 담금소주 등이다. '부드러운 처음처럼' 360㎖ ...
롯데, '처음처럼' 소주 출고가 8.8% 인상 2013-01-17 08:21:51
롯데주류는 19일부터 '처음처럼' 등 소주제품의출고가를 평균 8.8% 인상한다고 1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000080]가 1개월전 참이슬 등 소주 출고 가격을 8.19% 올린 것에뒤이은 것이다. 롯데주류의 소주 출고가는 2009년 이후 4년 만에 인상되는 것이다. 대상 품목은처음처럼, 산처럼, 담금소주 등 3개...
불황 탓…위스키 소비 두자릿수 격감 2013-01-16 06:21:05
위축돼 두자릿수 감소율을 기록했다. 4년 연속 감소세다. 16일 주류업계와 한국주류산업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위스키 출고량은 212만2천748상자(500㎖들이 18병 기준)로 2011년 240만667상자보다 11.6% 줄어들었다. 이로써 위스키 소비는 2009년을 기점으로 감소세로 돌아서 2009년 -10.1%, 2010년 -1....
연초 식탁물가 비상…가격인상 도미노 2013-01-13 07:11:15
상향 조정했고, 롯데주류도 조만간 '처음처럼' 가격을 비슷한 수준에서 올리는 방안을 검토중이다. 매일유업[005990]은 '프리미엄' 분유를 없애고 '앱솔루트 명작' 시리즈로 단일화하며 가격을 최대 10.9% 올려 '꼼수' 비난을 받기도 했다. 주요 식재료 가격이 줄줄이 오르며 과자와...
스쿨푸드, 새해 들어 4개 매장 동시 개점 2013-01-07 09:32:36
지치지 않는 클러버들을 위해 스페셜 안주와 주류를 중심으로 한 야간 운영도 진행할 예정이다. 스쿨푸드 광주 상무점은 45평 72석 규모로 상무지구의 일 평균 25만~30만의 유동인구가 지나다니는 중심 상권에 위치해 있다. 대형마트인 이마트와 롯데마트가 들어서면서 가족 단위 쇼핑객 뿐만 아니라 젊은이들까지 몰려들...
[2013 대전망] 롯데, 5년안에 아시아 톱10 진입 목표 2013-01-01 15:30:46
적극 나설 예정이다. 2010년 11월 롯데주류와 합병한 롯데칠성음료는 소주 청주 와인 등 주류 부문의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생수 커피 에너지음료 등 신규 사업 부문을 육성해 종합 음료회사의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다. 롯데그룹 석유화학부문은 지난해 말 호남석유화학과 케이피케미칼의 합병을 통해 ‘롯데케미칼’이...
롯데, 맥주시장 진출.. 성공 가능성? 2012-01-18 19:00:16
결국 자체 생산을 하기로 했습니다. 롯데주류가 7천억 원을 투자해 충주시에 맥주공장을 설립하는 내용의 MOU를 맺은 것입니다. 일정대로라면 2015년에 착공에 들어가 2017년부터는 맥주를 생산할 수 있게 됩니다. 롯데주류가 대주주로 있는 아사히맥주로부터 기술을 도입하고 막강한 유통력을 앞세운다면 일정 부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