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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학·정유株, 中 춘절 효과에 '방긋'…업황 개선 기대감↑ 2013-02-20 14:36:46
"정유사들의 경우 정제마진이 4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며 "최근 정유제품의 수급이 빠듯해지면서 지난주 복합정제마진은 2008년 9월 이후 처음으로 11달러 이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업황이 개선세를 보이고 있는 것은 중국 춘절 연휴 전 재고확충 효과와 연휴 이후 경기부양책에 대한 기대감 때문으로 풀이된다....
오일뱅크 노사 "올해 임금동결" 2013-02-18 16:54:18
정유사가 지난해 영업이익 급감으로 고전했다는 점에서 임금동결 조치가 업계로 확산될지 주목된다.권오갑 현대오일뱅크 사장과 김태경 노조위원장은 이날 서울 구로동 현대셀프주유소에서 ‘2013년 임금동결 선언식’을 열고 이 같은 내용에 합의했다. 회사 측은 주요 대기업 중 올 들어 임금동결에 노사가 합의한 것은...
< GS칼텍스, 고도화시설 확충으로 반전 성공할까> 2013-02-18 06:15:06
정유사들이 발전용 벙커C유 생산을 늘리면서 국제가격이 하락, 정제마진이 개선될 것이라는 게 그 근거다. LIG투자증권 박영훈 연구원은 "지난 2년간 벙커C유 가격 강세는 일본이 발전용소비를 수입에 의존했기 때문"이라며 "최근 일본이 자체 생산을 확대하는 방향으로가면서 수급 불안정에 따른 가격상승 요인은...
휘발유값 2주 연속 상승…ℓ당 1천940.2원 2013-02-16 06:00:08
저렴한 편이었다. 하락세를 보이던 정유사 공급가격도 3주 만에 큰 폭으로 올랐다. 휘발유는 국제가격 상승과 월초 공급가 조정에 따라 61.5원이나 오른 961.5원을기록했다. 경유는 52.1원 오른 1천5.3원, 등유도 54.3원 뛴 1천2.0원을 기록했다. 정유사별로 보면 세후 기준으로 휘발유는 현대오일뱅크가...
[취재수첩] 누굴 위해 비싼 휘발유 수입하나 2013-02-14 17:15:28
정유사들이 수출하는 단가보다 비싸게 들여오고 있다는 점이다. 계약한 물량의 절반 가까이를 들여온 지난해 12월 본선 인도(fob) 기준 수입단가는 배럴당 120달러였다. 같은 기간 국내 정유사들이 동남아 등으로 수출한 물량의 단가는 118달러다. 전달도 가격 차이는 비슷했다.왜 차이가 났을까. 국내 휘발유 품질 기준을...
2,000㏄ 중형차 3년 운행, 세금만 1,000만원 넘어 2013-02-12 08:41:06
12㎞/ℓ 기준)이 소요된다. 12일 오피넷 기준 정유사가 주유소에 공급하는 휘발유 1ℓ에 포함된 세액(910원) 기준이다. 이들 세 항목의 세금을 모두 합치면 1,098만원이다. 이 가운데 지자체 수입은 자동차세와 기름에 붙어 있는 자동차분 주행세이며, 나머지는 국세다. 물론 이번 세금 계산에는 신차 등록 때...
휘발유 20주 만에 반등…ℓ당 1천922.6원 2013-02-09 08:49:22
정유사 공급가격은 3주 연속 하락했다. 휘발유는 지난주 대비 2.1원 내린 900.0원으로 한 주를 마쳤다. 경유는 15.2원하락한 953.2원, 등유도 20.9원 빠진 965.7원을 기록했다. 정유사별로 보면 세후 기준으로 휘발유는 GS칼텍스가 1천818.69원으로 가장 높고, 현대오일뱅크가 1천802.03원으로 가장 낮았다....
<'수익 반토막' 정유사들 "석유화학이 숨은 효자네">(종합) 2013-02-06 10:38:31
'석유화학의 선전 덕에 최악의 상황은 면했다.' 정유사들의 작년 경영실적이 차례로 공개되자 업계에서 공통으로 나온 반응이다. 국제유가 하락과 정제마진 약세 등으로 정유 부문이 극도로 부진한 실적을 낸사이 석유화학이 '나 홀로' 호황을 누리며 효자 노릇을 했다는 것이다. 6일 정유업계...
<'수익 반토막' 정유사들 "석유화학이 숨은 효자네"> 2013-02-06 06:40:50
상황은 면했다' 정유사들의 작년 경영실적이 차례로 공개되자 업계에서 공통으로 나온 반응이다. 국제유가 하락과 정제마진 약세 등으로 정유 부문이 극도로 부진한 실적을 낸사이 석유화학이 '나 홀로' 호황을 누리며 효자 노릇을 했다는 것이다. 6일 정유업계에 따르면 SK이노베이션[096770]은...
"中 스모그 주범은 국영석유회사" 2013-02-04 16:52:43
“정유사가 생산하는 자동차 연료의 품질이 문제가 아니라 정부의 배기가스 기준이 낮은 게 문제”라고 주장했다가 네티즌들에게 몰매를 맞았다. 자동차 배기가스 기준을 정하는 정부위원회의 한 위원은 “위원들의 70%가 정유사 직원이고 사무국도 시노펙 본사 건물에 있다”는 사실을 폭로하기도 했다. 파문이 확산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