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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은행,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4기 19개 선발…곧 수시선발도 2020-10-19 17:07:42
플랫폼), 에이젠글로벌(데이터 기반 서비스 뱅킹), 액션파워(비정형 데이터 인식기술), 로민(AI비즈니스 활용 지원), 콴텍(AI 기반 자산관리 플랫폼), 올거나이즈코리아(자연어처리 AI챗봇), 케이에스티인텔리전스(구독형 통합교통정보 서비스), 원소프트다임(IoT 기반 건강관리 플랫폼), 크레파스플러스(청년 주거지원...
손품 열심히 팔았더니…어? 대출금리 내려갔네 2020-10-18 17:05:41
금융사 앱을 활용하면 챗봇을 통해 자산관리 상담을 할 수 있고, 인슈어테크(보험기술) 앱에선 간단한 보험 가입도 할 수 있다. 비대면으로 할 수 있는 부수 업무도 늘었다. 신한은행과 농협은행은 지난달 전자문서지갑 서비스를 출시했다. ‘정부24’ 앱에서 필요한 증명서를 내려받은 뒤 은행 등에 간편하게 넘길 수 있는...
“언택트 시대, 이제는 필수” - 와이즈넛, “대민용부터 업무용까지” AI 챗봇 본격화 2020-10-16 09:41:31
데 기여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인공지능 챗봇 및 검색 SW 전문기업 (주)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비대면 챗봇 서비스가 코로나19 이후, 기존의 고객 응대를 위한 대민용 뿐만 아니라 사내 업무처리를 위한 업무용 챗봇에 이르기까지 그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실제 올해...
금융에 꽂힌 김택진·김정주…타깃은 'MZ세대' 2020-10-15 17:25:35
투자자가 몰린 것도 이들의 눈높이를 맞춘 서비스를 내놨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하지만 두 업체가 투자자에게 접근하는 방식은 다르다. 디셈버앤컴퍼니는 그동안 자산가만 이용할 수 있었던 ‘프라이빗 뱅킹(PB)’ 서비스의 문턱을 낮추는 것이 핵심 전략이다. 여기에 AI를 활용한다. 디셈버앤컴퍼니의 직원 상당수가 IT...
SK텔레콤, 빅데이터·AI로 맞춤형 상담 2020-10-14 15:18:59
NCSI 국가고객만족도 23년 연속 1위,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21년 연속 1위 등 이동통신부문에서 고객만족 기업 자리를 지키고 있다.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24시간 고객의 문자 상담을 지원하는 챗봇서비스 AI상담사 ‘채티’를 운영하고 있다. SK텔레콤은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상담 목적을 예측해...
한국예탁결제원, RPA 기반 업무 자동화 사업 추진 2020-10-14 09:56:00
또한 블록체인, 빅데이터, 챗봇, 인공지능 등 이른바 4차 산업 혁신기술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의 검증하고 이를 활용한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해 증권산업의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최경렬 예탁결제원 전략기획본부 상무는 "RPA 도입 사업을 통해 우리회사 주요 고객들의 업무 만족도 개선은 물론 내부 직원들의 창의적인...
AI가 고객 상담…SKT '스마트 콘택트센터' 내놔 2020-10-13 17:31:48
하는 구독형 소프트웨어(SaaS)다. 아마존웹서비스(AWS)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음성텍스트변환(STT)·챗봇 등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했다. 기업 고객은 별도 장비 없이 신청만 하면 1~2일 안에 바로 사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기존에는 시스템과 솔루션 구축에 대규모 투자를 하고 구축...
신한생명의 '신비'한 서비스…AI가 보험금 청구·대출까지 2020-10-12 17:21:45
제대로 파악하고 스스로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공을 들였다”고 말했다. 신한생명은 연내에 변액보험, 퇴직연금 등과 관련한 업무까지 신비를 활용해 상담해 줄 계획이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신비를 개발하기 위해 AI 챗봇 서비스 전문기업 와이즈넷과 제휴 관계를 맺고 구글의 대화형 AI 플랫폼 다이얼로그플로...
"카톡으로 편의점 정보 물어보세요"…이마트24, 챗봇 서비스 2020-10-12 08:55:07
이마트24를 친구로 추가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지난해 콜센터를 통해 접수된 고객 문의의 40%가 단순 문의였다"며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이용하면 콜센터에 직접 전화할 필요 없이 24시간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마트24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데이터를 축적한 후 고객이 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신한생명, AI 챗봇 '신비' 오픈 2020-10-12 07:56:11
디지털 채널 강화를 위한 인공지능(AI) 대고객 챗봇 '신비'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신비 서비스는 AI 자연어처리 기술을 활용한 챗봇 시스템으로 AI 챗봇 서비스 전문기업인 ㈜와이즈넛과 제휴를 맺고 개발했다. 신한생명 스마트창구 앱(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현재 △계약·유지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