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석유제품 수출1위·최대수출액 동시 달성 '쾌거'>(종합) 2013-01-08 11:07:45
설비투자액만 11조원에 달한다. 이러한 선제적 투자·수출주력화 전략과 함께 수출시장 다변화 노력도 한몫을했다. 작년 글로벌 경기침체의 혹독한 환경 속에서도 최대 수출시장인 대(對) 동남아국가연합(ASEAN) 수출이 19%나 증가한 것을 비롯해 미국(11.2%), EU(3.2%) 등에서도빼어난 성과를 냈다. ...
코스피 관망심리로 약보합세…2,000선 초반 2013-01-08 10:30:27
투자전략팀장은 "미국의 재정절벽 협상이 타결되고 급등했던 부분에 대한 부담으로 매도세가 이어지는 와중에 주말 중국의 경제지표 발표를앞두고 관망 심리가 강해져 코스피가 약보합을 나타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가증권시장에서 외국인은 2거래일째 순매도를 이어가며 40억원 매도 우위를나타냈다. 기관도...
삼성전자, 4분기도 사상최대 실적..연 매출 200조 시대 2013-01-08 10:23:37
HMC투자증권 연구원 "갤럭시노트2 증 전략스마트폰이 많이 판매되서 호실적을 예상했다. 더구나 낸드 같은 경우에도 가격이 올랐기 때문에 반도체와 스마트폰이 전체적으로 실적을 견인했다." 실제로 갤럭시노트2는 출시 2개월만에 500만대가 판매됐고, 1000만대를 돌파한 ‘갤럭시S3’의 판매도 현재까지 꾸준히...
<석유제품 수출1위·최대수출액 동시 달성 '쾌거'> 2013-01-08 10:20:19
11조원에 달한다. 아울러 선제적 투자·수출주력화 전략과 함께 수출 시장다변화 노력도 큰 역할을 했다. 작년 지역별 수출증가율을 보면 동남아국가연합(ASEAN) 19%, 미국 11.2%, EU 3. 2% 등으로 글로벌 경기침체 속에서도 빼어난 성과를 냈다. 석유협회 관계자는 "비산유국에서 석유제품을 최대...
한국證, '아임유 온스탁'과 함께 전국 설명회 2013-01-08 10:16:00
올해 투자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한국투자증권은 설명회 참석 고객이 '아임유 온스탁'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과 1개월 방송시청권(25만원 상당)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설명회에 참석한 모든 고객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별도의 행사 참가비는 없으며, 참가신청은 한국증권...
메리츠종금證, 도곡지점 투자전략 설명회 2013-01-08 10:02:25
새해를 맞아 오는 10일 오후 4시, 년 주식시황 및 투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설명회에는 이은성 메리츠종금증권 도곡지점장 상무와 반도체 담당 이세철 연구위원이 강사로 나설 계획이다. 참석은 도곡지점(전화 02-2187-6611)에 전화로 사전예약 가능하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
<삼성전자 4분기 실적 고공행진…'갤럭시의 힘'> 2013-01-08 10:00:16
등 전략 스마트폰을 앞세운 무선사업부가 주도한 것으로 분석된다. 갤럭시노트2는 한국과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는 물론이고 유럽, 북미, 중남미,중동·아프리카 등 전 지역에서 고른 판매량을 보이면서 판매량이 지난해 11월 말 500만대를 돌파했다. 갤럭시S3도 출시 5개월만인 지난해 11월 초 세계 판매고가...
[JOB 장교취업] 이랜드, 간절함이 입사 좌우한다 2013-01-08 09:57:36
미래인재전략팀 부팀장과 2010년 입사하여 패션브랜드 매니저가 된 곽용일씨는 타고난 이랜드인이었다. 지난 12월말 서울 창전동 이랜드본사에서 rotc 48기 후배로서 내년도 이랜드 입사를 꿈꾸는 김창하·박용식씨가 ‘장교출신 선배와의 대화’를 가졌다.◆“군생활의 성공경험이 필요하다”이랜드에선 지난해 장교출신...
"원화 강세 국면..외국인 선호주에 관심" 2013-01-08 09:04:33
물가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 이래서 인플레에 대한 부작용을 걱정하고 있는데 환율은 추세적으로 하락할 개연성이 높고 궁극적으로 미국과 일본경제, 글로벌경제가 살아나고 있는 방향으로 간다면 우리에게 긍정적인 부분이 있다. 투자전략 측면에서는 외국인이 선호하는 우량주 등이 관심을 받을 수 있다. 그런 글로벌...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빕스 중국매장에선 이런 일이 … "콧털 깎고 다시 오세요" 2013-01-08 08:00:03
업체들은 브랜드와 문화, 품질을 알리는 Ƈ세대 전략'을 먼저 사용한다.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도 '문화 전파'에 공을 들였다. 카페 문화를 정착시켜 커피와 빵을 먹으며 여가시간을 보내거나 개인 업무를 보는 공간을 보내는 것이다. 차츰 성과도 내고 있다. '한국 빵집'에서 영어 과외 또는 공부 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