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에세이] 꽃샘추위 2013-03-28 17:05:51
광고의 신은 말이야, 저 죽부인이라는 말을 만들어 낸 사람이야. 봐, 그냥 대나무 통발에 불과한 놈한테 존재의 의미를 만들어줬으니 말이야.” 광고는 어떤 관점에서 잊히지 않는 의미를 만드는 일이다. 아무것도 아닌 것을 특별한 것으로 만들기이며, 보이지 않던 것을 보이게 만들기이며, 어제까지 아무 관계도 없던...
김인규 하이트진로 사장 "올해 맥주 점유율 반드시 회복" 2013-03-28 15:39:29
5일 하이트진로가 소주 '처음처럼'을 비방 광고했다며 100억 원 규모의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제기했다.하이트진로는 올해를 '사회공헌경영'의 원년으로 삼고 5년 안에 사회공헌 기부액을 영업이익의 5% 이상으로 높이겠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기부금은 영업이익의 2.8% 수준인 39억 원.한경닷컴 노정동 기...
사막에서 살아 남으려면 '적응' 해라…통신 밖으로 행군하는 '아프리카의 코끼리' 2013-03-28 15:30:38
돈도 타버립니다. 엠스와리에 맡기세요”가 광고 문구다. 케냐에선 얼마든지 있을 수 있는 일이다. 5년 전 총선에서 부정선거 논란이 있었을 때 폭동으로 약 1100명이 죽고, 10만가구의 집이 불타거나 약탈당했다. 66만여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선거에서 투표 결과도 사파리콤의 네트워크를 통해 집계소에 전달된다. 투표...
리노스, 이스트팩 'Get Witty' 슬로건 내세워 2013-03-28 13:38:04
바탕으로 올해부터는 cgv 영화관에서 키플링과 함께 영상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키플링과 이스트팩의 영상 광고는 전국 cgv 41개 지점의 54개관에서 상영되며, 월 120여만명의 관객들에게 노출되고 있다.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농심 '백두산 백산수', 대형마트 생수판매 3위 2013-03-28 09:45:42
먹는 샘물의 공중파 광고가 허용됨에 따라 배우 유준상을 앞세운 방송광고도 진행하고 있다. 신철석 농심 부문장은 "와신상담의 심정으로 백산수 마케팅에 총력 체제를 구축하고 전력투구하고 있다"며 "국내 생수시장 5년내 1위 탈환이라는 목표를 최대한 앞당겨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올 1분기 자동차 효자 모델 알고 보니 … 레저용 차량 인기 '폭발' 2013-03-27 18:03:39
오른 로이킴과 정준영을 광고모델로 발탁했다. suv의 힘과 도심 드라이빙에 적합한 사이즈, 실용성을 무기로 내세웠다. 가격은 1940만~2289만 원.◆ 쌍용차 코란도 투리스모 인기…"생산물량 부족할 정도"지난달 5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코란도 투리스모는 쌍용차에게 '구세주' 같은 존재다. 쌍용차는 지난달 코란도...
광고자율심의기구 심의위원 위촉 2013-03-27 17:02:40
광고심의위원회 심의위원을 위촉했다. 기사형광고심의위원회는 김정탁 위원장(한국언론학회장) 등 7명, 인쇄매체광고심의위원회는 류석호 위원장(언론중재위원회 중재위원) 등 7명이 위촉됐다.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대마도는...
부산 소주전쟁, 서로 이겼다? 2013-03-27 16:52:11
승부는 지난해 암반수 광고로 ‘물 전쟁’을 치른 데 이은 ‘2라운드’다. 대선주조는 저도 소주인 ‘즐거워예’의 출고가격을 동결했다. 지난 연말연시 일제히 소주 출고가를 인상한 타사와 달리 가격을 차별화해 무학 ‘좋은데이’가 점유한 부산 시장을 회복하기 위해서다. 회사 측은 “긍정적인 효과를 보고 있다”고...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방송광고는 '올-IP' 2013-03-27 16:42:09
이 광고는 생소한 서비스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애니메이션과 중독성 있는 노래로 전달해 독창적이면서도 쉽고 재미있다는 반응을 얻었다. cm전략연구소는 “동일한 광고가 이 조사에서 2개월 연속 1위에 오른 것은 드문 일”이라며 “유명 연예인에 의존하지 않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승부했다는 점에서도 높이 평가할...
'승리가 모든 것을 해결' 우즈 광고 논란 2013-03-27 16:33:54
이 광고는 우즈가 과거 성추문에 휩싸여 가정을 파탄으로 몰고 갔던 것 등을 생각했을 때 적절하지 않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승리가 모든 것을 해결한다’는 우즈가 2009년 스캔들이 터지기 이전부터 자신이나 다른 선수들의 랭킹에 대한 질문을 받았을 때 했던 답변이다.애니 케슬러라는 이름의 네티즌은 이 광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