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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개위, 특정금전신탁 가입한도 규제 '철회 권고' 2014-04-21 10:10:37
가입한도를 제한해 개인 투자자를보호할 필요가 있다는 입장이다. 금융자산이 일정 규모 이상인 개인은 피해를 보더라도 감내할만한 여지가 있고, 예금자보호법상 보호 한도가 5천만원이라는 점을 고려해 가입한도를 정했다. 지금은 금융회사에 따라 특금 최저 가입한도가 제각각이다. 5억원 이상으로 가입한도를...
[주민번호 수집 금지 '초비상'] 휴대폰요금 자동이체 4400만명, 지로로 은행에 직접 내야할 판 2014-04-20 21:04:43
금융사 업무마비·고객 불편 업계요구 수용땐 개정법 '누더기' 비난 직면 [ 김보영/장창민 기자 ] 안전행정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따르면 기존 주민등록번호 수집·이용을 허용하는 법령은 시행령과 시행규칙을 포함해 모두 866개에 달했다. 이를 근거로 기업들이 요청하는 주민등록번호 수집·이용 예외를...
[취재수첩] 개인정보 보호 뒷전인 생보사 2014-04-16 20:34:21
의무화를 골자로 한 개인정보보호법 일부 개정안을 둘러싼 생명보험사들의 태도를 이렇게 꼬집었다. 박대동 새누리당 의원은 지난 2월 ‘개인정보 유출이 일어나면 금융사가 충분한 보상을 해줄 수 있도록 배상책임보험 가입을 의무화하자’는 취지로 개정안을 발의했다. 국회 안전행정위원회에선 이 개정안을 심의...
[INET 토론토 콘퍼런스] "'구글먼트' 시대 개인정보 헐값 거래…누구든 사이버공격 표적" 2014-04-13 21:04:58
세계 100여개 프로그램위원회의 회원이다. 그는 2003년 학술연구 분야에서 유럽정보보호상을 받았다. ■ 이보 데즈멧 교수는 주요 사이버공격 '예언' 이보 데즈멧 텍사스대 컴퓨터학과 교수 겸 런던대 석좌교수(58)는 주요 사이버공격을 예견한 것으로 유명하다. 1983년 기간시설의 조정시스템에 대한 사이버공격을...
카드·통장 비밀번호 6자리로 늘어난다 2014-04-13 06:03:05
한국씨티은행과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서 고객 정보 추가 유출 등 불안 요인이 대내외 산재하기 때문이다. 전자금융 사고 시 엄벌하겠다는 금융당국의 강력한 의중도 반영돼 있다. 이에 따라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등 은행들은 1일 100만원이상 이체 시 전화나 문자메시지 등으로 본인 확인을...
금융사 홈페이지서 증명서 발급 가능해진다 2014-04-10 10:00:08
위원회 금융소비자보호기획단은 이런 내용의 금융 관행 개선을 추진한다고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고객은 금융사 지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언제든지 편리하게 금융사 홈페이지에서 각종 증명서의 발급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그동안 금융사에서 발급하는 각종 증명서·확인서 등이 필요한 경우 개인이나기업은...
코레일, 개인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2014-04-08 15:20:40
최초로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개인정보보호관리체계(PIMS) 인증’을 획득했다. ‘개인정보보호관리체계’는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지속적인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운영하는 기업을 심사해 인증하고 있다. 이번 인증을 위해 철도회원정보 등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예약발매시스템과...
카드사 2차 유출 조회 오전 10시부터 가능 2014-04-03 06:02:38
오전 10시부터 국민카드와 농협카드, 롯데카드의 고객은 1차와 2차 개인 정보 유출 현황을 일제히 조회할 수 있게 된다. 국민카드는 가맹점주 14만명의 식별 정보가 추가로 유출됨에 따라 서면 등 개별공지도 병행하게 된다.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카드 3사의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후속...
`전화영업` 내달 1일부터 `전면금지`‥금지내용과 예외사항은? 2014-03-31 14:02:15
위원회 금융감독원은 오는 4월1일부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비대면 채널 가이드라인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는 올해 초 드러난 카드사 고객 개인정보 유출사건에 따른 후속대책의 일환이다.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은행, 보험, 카드 등 모든 금융사가 영업을 목적으로 불특정 고객에게 전화를 하는 전화영업을 원칙적으로...
전화영업 다음달부터 전면금지··금융사 스팸전화 해방되나? 2014-03-31 09:27:44
영업 목적으로 고객에게 전화하는 행위가 사실상 금지된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4월 1일부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비대면 채널 가이드라인을 시행한다. 이는 올해 초 발생한 카드사 고객 개인정보 유출 사건에 따른 후속 대책이다.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은행, 보험, 카드 등 모든 금융사가 영업 목적으로 불특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