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별별 종목명에 투자자만 '깜깜' 2013-03-18 17:20:09
lg 계열의 광고 대행사 지투알은 종목명을 ‘gⅡr’로 쓴다. 종목명 중 ‘Ⅱ’는 로마자다. 컴퓨터 자판에도 없는 로마자가 포함돼 증권사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이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서 이 종목을 찾기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럼에도 회사는 영문 사명과 종목명을 통일시키기 위해 이처럼 쓰고 있다....
피겨선수권 한글광고 "마루한이 뭐지?"…김연아 덕에 주목받은 재일교포 기업인 2013-03-18 17:04:28
기업이다.마루한은 광고 전쟁터로 알려진 국제빙상연맹(isu)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유일한 한글 광고인 ‘마루한’을 선보였다. 네티즌들은 이날 ‘마루한이 뭐하는 회사야, 경기장에 마루한이 없으면 허전할 정도야’ 등의 글을 올리며 관심을 보였다.마루한은 연간 2조5000억엔(약 29조4400억원)가량의 매출을 올리는 일본...
[인사] 우리은행 ; 동국제약 ; 법제처 등 2013-03-18 17:03:02
이재훈▷방송본부 광고매체팀장 허진석▷조선닷컴편집본부 커뮤니티팀장 김도광▷뉴미디어연구소 ns개발부 솔루션개발팀장 정문용<부장대우>▷미디어컨텐츠국 db기획개발부 기획개발팀 김태진▷방송본부 전략기획부 기획관리팀장 정인영▷〃〃편성팀장 이창하▷〃광고매체팀 김경묵▷조선닷컴편집본부 뉴스미디어부...
[마켓인사이트] 미시간벤처 "친구야~ 내가 쏜다 20억" 2013-03-18 16:55:14
많다. 친구2의 순제작비는 48억원이다. 여기에 광고·홍보(p&a) 비용으로 22억원을 책정해 총제작비는 70억원 정도다. 메인 투자자인 미시간벤처와 배급사인 롯데엔터테인먼트가 절반씩 조달하는 구조다. 미시간벤처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출자받은 문화콘텐츠펀드를 통해 20억원을 집행했다. 나머지는 추가 투자 및 ...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트라스트, 붙이는 관절염치료제 '컬러마케팅' 2013-03-18 15:32:08
꼽힌다. ‘무릎엔 역(力)시 트라스트’라는 광고 콘셉트의 집중과 차별화를 통해 최초 상기도(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 50%를 돌파했다. 트라스트는 세계 최초의 몸에 붙이는 무릎 관절염 치료 패치로 1996년 출시됐다. 기존의 먹는 약과 달리 패치를 붙인 부위에만 약물이 작용해 부작용은 줄어든 반면 치료 효과는...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샤트렌, 직장 여성들의 감성적 캐주얼 스타일 주도 2013-03-18 15:32:07
이를 위해 전속 모델 손예진을 내세운 광고와 프로모션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할 계획이다. 오는 4월부터는 주말 드라마 ‘원더풀 마마’를 시작으로 드라마 제작 지원과 간접광고(ppl) 등을 추진한다.국내 1위 프렌치 캐주얼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제품 라인을 확장하고 유통 채널을 확대해 젊은 층 수요까지...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딤채, 땅 속 김치 맛 그대로…'딤채계' 생길 정도 2013-03-18 15:31:40
대대적인 광고 공세로 인지도를 높이기보다는 소비자들의 체험에 바탕을 둔 ‘구전 마케팅’을 통해 명품 가전으로 자리매김하는 전략을 택했다. 이런 전략에 따라 시민단체 지도자, 유명 요리사, 여성 정치인 등 3000명의 오피니언 리더로 소비자 체험단을 구성해 딤채를 6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줬다. 무료...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여명808, 술자리·MT·대학축제의 숙취해소 필수품 2013-03-18 15:31:21
광고를 시작했다. 전국 16개 지역의 축구장에 방문하는 프로축구 팬들에게 무료시음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대학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mt, 대학축제의 필수제품으로 대학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여명808은 오리나무, 생강, 꿀, 대추, 마가목 등의 천연재료만을 사용해서 만든 숙취해소용 천연차다. 두통,...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KT '올레', 성공의 대표 브랜드 'olleh' 2013-03-18 15:31:17
tv광고는 광고 동영상으로는 이례적으로 조회 수가 370만건이 넘었고 온라인 이벤트에는 94만명이 넘는 소비자들이 참여했다. 초기 인지도를 높이는 데 실패해 살아남지 못하는 브랜드가 많은 상황에서 올레 all-ip는 소비자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가고 있다.지난해에는 ‘lte warp’ 캠페인이 큰 관심을...
'인기 CF 1위' 잡코리아 광고에 배두나 친오빠가?…캐스팅 화제 2013-03-18 13:10:00
회사이지만 직장인들의 고통을 해결해주는 제약회사 광고처럼 제작했기 때문이다. 특히 cf에 출연한 연기자들이 인기 연예인들의 가족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시청장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18일 잡코리아에 따르면 '효과빠른 잡코리아' tv cf 시리즈에 출연한 연기자는 남경읍 씨와 배두한 씨다. 남 씨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