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생글기자 코너] '빅 데이터' 시대가 오고 있다! 등 2013-02-28 18:40:05
아마존은 수많은 사람의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의 소비 취향과 관심사를 파악한 후 이런 빅 데이터의 활용을 통해 그 사람이 잠재적으로 구매할 가능성이 있는 상품을 추천한다. 이 밖에도 ‘빅 데이터’는 보완, 마케팅, 시청률조사, 경영 등으로부터 체계화돼 분류, 예측, 연관분석 등의 데이터 마이닝을 거쳐 통계학...
가공식품 편법 가격인상에 공정위·국세청 공동 대응 2013-02-28 11:00:22
것도 큰 영향을 미쳤다. 정부는 소비자단체의 원가분석 기능을 강화해 가공식품의 가격 인상 폭을 최소화하거나 인하 요인을 반영하도록 유도하기로 했다. 가격을 밀약하거나 부당하게 인상한 업체에는 공정위와 국세청을 중심으로 엄정하게 대응하고 부당이익을 적극 환수하기로 했다. 현재 공정위가...
기업·소비심리 동반 `봄바람` 2013-02-27 15:42:52
김용옥 전경련 경제정책팀장 "일자리 중심의 창조경제’를 핵심 국정목표로 하는 새 정부의 출범과 ‘제조업 부활 및 일자리 창출’을 천명한 미국 오바마 대통령의 새해 국정운영 방침 등으로 기업들의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진 결과로 보인다" 부문별로는 내수와 수출(112.7), 투자(101.3), 고용(100.7)이 모두...
카파, 프리미엄 트레이닝 ‘222 BANDA’ 출시 2013-02-27 15:26:51
헤리티지 라인을 중심으로 카파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컴뱃(KOMBAT)’ 라인까지 적용해 소비자들에게 폭넓게 선보일 예정 입니다. 카파는 1916년 이탈리아에서 런칭돼 100여 년의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글로벌 정통 스포츠 브랜드로서 1981년 뉴욕 마라톤을 시작으로 세계 축구의 심장부인 유럽의 명문 클럽,...
[인터뷰] 펌프MBA 강기우 원장 “블로그 마케팅, 전략 필요" 2013-02-27 14:38:53
필요" 마케팅은 제품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전달하는 일체의 기업활동을 말한다. TV, 신문, 전광판 등 다양한 매체 마케팅 전략 수단이 있지만 최근에는 온라인 마케팅이 가장 두각을 나타내며 다양한 기업으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블로그 마케팅은 누구나 만들 수 있고, 접근이 용이하며 반응이 즉각적이라는...
유진룡 문화부 장관 내정자 "음원 가격 현실화 추진" 2013-02-27 11:10:52
인상에는 소비자의 권리 문제가 있어 저작권 보호 문제를 병행해 인상을 검토하겠다"며 "(통신사와 저작권자의) 수익배분 개선도 노력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정부의 한류 지원에 대해서는 직접 지원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한류 확산을 위한 대책을 묻는 새누리당 김을동 의원의 질의에 "한류가...
"中 부동산 경기 과열에 `먹구름`..코스피 영향은?" 2013-02-27 10:16:13
부동산시장으로 가는 것을 제어하겠다는 것이고 소비자 물가에서도 좋지 않은 시그널이 나타났다. 1% 이상 물가가 오르니 중앙은행이 나서서 12개월 최고치의 물가를 잡아야겠다는 강력한 시그널을 보인 것이다. 시진핑 체제가 들어선지 얼마 안 됐다. 양회를 지나고 나면 국가주석으로 임명되어 공식 출범을 하게 된다. ...
"미디어株, 침체된 광고경기 회복 기대"-HMC 2013-02-27 08:26:02
광고시장 중심에서 소비자들의 직접 구매로까지 수익원을 다변화하고 있다"며 "컨텐츠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주문형비디오(vod) 및 다시보기 매출, 해외 수요 등이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 싸이, 대통령 취임식 '돌출발언' 깜짝▶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동림 IC 바로 앞, 광폭발코니 혜택 아파트 '대광로제비앙' 완벽한 프리미엄 2013-02-26 12:50:10
해당되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또한 제품력에 있어서도 세련되고 클래식한 인테리어에 최고 사양의 마감재로 구성, 명품 아파트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줄 계획이다. 대광로제비앙은 3월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모델하우스 방문객에게는 명품아파트에 맞게 추첨을 통해 명품백을 증정할 계획이다.문의...
테이트, 신개념 패션 캠페인 “청춘의 열정을 가지고 살자”로 화제 2013-02-25 18:40:31
브랜드가 제품을 보여주는 것에 중심을 두었다면 테이트의 캠페인은 소비자가 브랜드를 통해 가지고 싶어하는 이상향으로 단순한 옷이 아닌 아트적 감성을 표현한 것. 테이트 본연의 차분한 감성을 유지하면서 ‘바람’이라는 모티브로 헤어나 제품의 동적인 비주얼을 표현하며 브랜드만의 스타일로 신선하게 재해석하여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