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에 한국이 있다? ‘스킨가든’에 열광하는 이유 2013-01-03 10:06:19
소비자에 대한 섬세한 배려다. 스킨가든은 화장실과 휴식 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신오오쿠보 거리에 보기 드문 럭셔리한 화장실과 메이크업룸을 보유하고 있다. 메이크업 시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을 뿐 아니라 피부측정기를 통한 보다 전문적인 스킨케어 처방도 가능하다. 화려한 led조명과 고급스러운 핑크 컬러의...
<1인당 3만弗 시대, 지속적 성장동력 없이 불가능> 2013-01-03 04:58:07
어렵지만 소비, 부동산시장, 고용 등과 밀접하게 연관됐다는 이유로 가계부채의 연착륙 중요성을 강조했다. 임 연구원은 "가계부채 문제가 연착륙하면 소비자가 지갑을 열고, 기업의 투자가 살아나고, 미래 먹거리가 확보된다"면서 "잠재성장률 제고에 가계부채 문제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ykbae@yna.co.kr(끝)<저...
`체크카드시장 변화 예고' 국민카드 가맹점 할인 확대 2013-01-03 04:55:33
기업 상품을 구매하지 않으면서 실속만 챙기는 얌체 소비자)의 득세로 카드 상품의 가격 경쟁 시대는 끝났다고 평가했다. 그는 "체리피커 등의 발달로 고객의 가격 민감도가 높아져 카드 상품 가격으로경쟁하던 시대는 저물고 있다"면서 "카드 브랜드 가치, 취향이 중요해지고 있다"고밝혔다. 최 사장은 카드...
금통위 "원화절상 과도한 수준으로 전개될 가능성" 2013-01-02 17:01:27
최근 소비자물가지수가 전년 동기 대비 1%대의 낮은 증가율을 보이지만 지난해초 시작된 무상보육ㆍ무상급식의 물가하락 효과가 축소하고 기저효과가 나타나며 올해 2분기 이후 물가상승률이 높아질 수 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한은은 "기대인플레이션이 아직 3%대 중반에 머물고 우리나라가 경기상황과 관계없이...
스타II 군단의 심장, 일반판패키지 사전판매 2013-01-02 16:30:42
권장소비자가 3만 6000원으로 제공되며,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과 동일한 가격에 판매된다. 또한, 손오공에서 군단의 심장을 사전 구매한 유저에게 주는 특별한 혜택으로 스타크래프트 ii 보틀캡피규어 3종 중 1종을 선착순 1만명에게 증정한다. 군단의 심장에서는 전작인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starcraft® ii:...
눈높이 낮춘 대전지역 백화점들…저렴이에서 보세까지 2013-01-02 16:16:05
앙코르전을 기획했다고 백화점은 설명했다. 백화점 한 관계자는 "'보세옷'이지만 품질도 좋고 가로수길에서 판매되는 가격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다"면서 "불황으로 저렴하고 실속있는상품들에 대한 고객들의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jyoung@yna.co.kr(끝)<저 작 권...
[2013 대전망] 저금리 시대, 고수익의 바다로…항해는 시작됐다 2013-01-02 15:35:04
이후 국내외를 막론하고 금융소비자 보호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시장의 패러다임이 변화하는 추세인 데다 공급자 중심이던 금융시장 환경도 소비자 중심으로 변하고 있어서다. 김 위원장은 최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그간 은행의 부당한 거래관행이 사회문제화하고 신용카드 리볼빙, 실손의료보험, 펀드 판매...
[2013 대전망] 교보생명, 평생든든 서비스로 신뢰구축 2013-01-02 15:30:57
방점을 찍는다. 업계의 관행인 판매 중심의 영업문화를 고객보장 중심으로 바꿨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보생명은 이 서비스를 장기적인 관점에서 2015년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그래야 새로운 생명보험 문화가 단단히 뿌리내릴 것이란 분석이다. 교보생명은 또 종신보험, ci(치명적 질병)보험 등 생명보험...
[2013 대전망] 삼성화재, 해외사업 수익 확대에 집중 2013-01-02 15:30:54
등을 보장하는 통합보험을 중심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해 성공을 거뒀다는 평가다.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라는 사회적 압력이 커지면서 고객중심의 업무절차를 혁신하고 고객중심 문화를 정착시킬 필요성이 높아졌다. 삼성화재는 이런 변화를 미래 성장의 기반을 강화하는 기회로 삼기로 했다. 삼성화재는 전사적 역량을...
<은행권 새해 경영화두는 `금융빙하기 살아남기'> 2013-01-02 11:19:12
소비자 보호"라고 분석하며 고객 중심 경영을 통한 신뢰 확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금융소비자 보호의 핵심 내용은 불완전판매를 없애고 고객이 금융상품을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며 "우리 스스로 사고 싶지 않은 상품은 결코 판매하지 않는다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민병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