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저축은행중앙회 "명절 보이스피싱 24시간 신고 받아요" 2020-09-30 12:30:02
저축은행 서비스가 궁금하면 '모바일 챗봇' 이용저축은행 지점은 영업하지 않지만 모바일 챗봇 서비스는 24시간 운영된다. 대화창에 키워드만 입력하면 지점 안내부터 증명서 발급 절차, 대출 상품 안내까지 여러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JT친애저축은행은 친구 추가를 별도로 하지 않아도 카카오톡 대화창에...
한국에자이, 올 추석 ‘뇌건강 지킴이 새미’ 정식 런칭 2020-09-29 14:47:29
도우미 챗봇으로 탄생했다. 이번 뇌건강 지킴이 새미 런칭으로 한국에자이에서는 치매 조기 발견 및 예방을 목적으로 한 디지털 치료제 분야의 초석을 다지게 됐다. 새미는 인지 강화 훈련과 일상 대화 서비스로 구성됐으며, 타 서비스와 달리 치매 예방에 효과적인 일상 대화 서비스를 강조한 것이 특장점이다. 카카오톡...
카카오톡 1 대 1 상담하세요…대우건설 '푸르지오 챗봇' 운영 2020-09-28 17:26:56
카카오톡을 활용한 고객용 챗봇 서비스인 ‘푸르지오 챗봇’ 운영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증가한 시장 상황을 반영한 것이다. 푸르지오 아파트 관심 고객은 이 서비스를 통해 아파트 분양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챗봇을 통해 전문상담사와 1 대...
대우건설 푸르지오, 모바일 챗봇 서비스 개시 2020-09-28 10:20:09
대우건설이 고객용 챗봇 서비스인 '푸르지오 챗봇'을 카카오톡에서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걸 감안한 것이다. 푸르지오 챗봇은 분양 외에도 계약 후 중도금 납부, 입주 전 방문예약, 입주 후 AS신청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KOTRA '디지털 수출 지원' 늘린다 2020-09-27 17:37:31
추천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빅데이터플랫폼’과 온라인 기업 간 거래(B2B) 플랫폼 ‘바이코리아’를 운영하고 있다. 바이코리아에는 5588개사 1만6000여 개 상품이 등록돼있으며 이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상담은 곧 2만 건을 넘어설 전망이다. 온라인 상담에서는 285건, 6100만달러 규모의 계약이 체결됐다. KOTRA는...
DB손해보험 "AI로 보험심사 자동화…단순업무 4만시간 단축" 2020-09-27 16:37:36
보유 데이터를 외부에 공개해 누구나 서비스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공유하는 것을 말한다. DB손보 관계자는 “AI 챗봇, 고령자를 위한 3D키오스크, 스마트폰을 이용한 혈압 측정 등은 물론 보험금 지급 적정성 자동점검 등 보험가입자의 편의성을 증진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내놓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DB손보는...
코트라, 빅데이터 등 활용한 '디지털 수출 지원' 강화 2020-09-27 09:33:42
산업·시장·경제 정보 수집 기능과 챗봇을 신규 도입한다. 해외기업 및 시장정보의 출처를 확대해 폭넓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현재 많은 기업이 이용 중인 해외 유망시장 추천 모델을 개선하기로 했다. 아울러 각종 통계와 시장정보를 함께 제시하는 한편 기업 데이터를 분석해 꼭 맞는 코트라 서비스를 추천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 브이리뷰, ‘실구매자 리뷰 인증’ 특허 출원 2020-09-24 10:51:04
연동 기반 인공지능 챗봇을 이용한 리뷰 관리 서비스 제공 방법 △AI 챗봇 기술 등 다양한 국내 및 국제 특허를 등록했다. 자체 기술인 AI 챗봇을 도입해 선보인 ‘브이리뷰’는 동영상 리뷰 수집 및 업로드에 대한 소비자와 커머스 모두의 편의성을 개선했다. 일반적인 리뷰 수집률 대비 470%까지 효율을 높여 단시간 내...
서민금융진흥원장 "비대면화·종이없는창구로 전환 중"(종합) 2020-09-23 11:56:09
서비스 질을 높이는 데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다음 달 취임 2년을 앞둔 이 원장은 이날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서금원과 신복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가 커지기 직전인 작년 12월부터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해 비대면으로 서민금융 서비스 안내를 해왔다. 챗봇을 이용한...
서민금융진흥원장 "서민금융 자산관리(PB) 시스템 구축 추진" 2020-09-23 10:00:04
제공하던 '서민금융 한눈에' 서비스와 대면으로만 하던 취약차주 재무진단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방안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원장은 신용회복위원회 업무에는 인공지능(AI), 앱, 챗봇 등을 이용한 상담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무인 상담 부스에서 AI 상담원과 음성으로 상담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