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즈&라이프] '메이드 바이 삼성'이 '메이드 인 재팬' 넘어섰 듯…신뢰 쌓인 브랜드는 강력한 이미지를 창출한다 2013-08-06 17:14:32
김기완 부사장은 “소비자들이 단순히 뛰어난 제품을 만드는 업체가 아니라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시장 선도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브랜드 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앞서 현대자동차는 2011년 글로벌 브랜드 경영을 선포한 뒤 ‘new thinking, new possibilit...
[Biz 스토리⑦]모바일 광고업계 혜성, 퓨쳐스트림의 '카울리' 성공 전략 "시대의 변화 코드를 읽어라" 2013-08-05 09:41:50
업체 뿐 아니라 구글 등 글로벌 업체들과 전면승부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때문에 3d 등 새로운 모바일 광고 시장을 계속 만들어가면서 승부수를 띄우고 있다"고 설명했다.퓨쳐스트림에 따르면,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약 3400만 명(2012년 말 기준) 중 한달 3200만 명의 스마트폰 이용자가 '카울리'를 경험하고 있다....
[증시 외면하는 개인들] ① 수익 악화 몸살 앓는 '증권사' … 수백억 매매 사고도 2013-08-02 14:55:37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후발 주자들의 실적 악화 우려도 커졌다. 올 들어 개인투자자의 거래 위축으로 주식거래 회전율이 감소했고, 거래대금도 부진했다. 지난 상반기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 거래대금은 762조2891억 원으로 전년 동기 917조95억 원보다 16.9% 감소했다. 개인투자자 거래대금은 21.4% 줄어 투자주체...
FT "카카오톡·라인, 페이스북 시장 지배력 넘본다" 2013-08-02 14:21:14
구글, 블랙베리같은 모바일 네트워크 업체의 지배력을 위협하고 있다고 보도했다.이들 아시아 업체 3곳은 페이스북처럼 모바일 무료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보다 재미있고, 10대 친화적인 스타일로 모바일 앱 다운로드 순위에서 수위를 차지하게 됐다고 신문은 전했다.보도에 따르면 카카오톡은 2010년 론칭한 뒤 소위...
프리미엄 스마트폰 성장 한계론‥`4Q 판가름` 2013-07-31 17:37:59
인한 과도한 마케팅 비용 지출과 중국 후발 업체들의 저가폰 공세. 삼성과 애플이 주도하고 있는 이른바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 한계론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2분기 삼성과 애플의 영업이익 감소까지 겹치면서 한계론이 힘을 받고 있지만 한계까지 논하기는 아직 이르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전...
[대한민국 리딩기업 발굴 프로젝트] 아웃도어 브랜드, 프로모션에 진정성을 담다 '칸투칸' 2013-07-31 17:13:33
신규 후발 브랜드 들도 치열하게 전열을 가다듬고 있는 상태. 단순 아웃도어 의류에서 기능성과 디자인이 특화된 제품이 속속 늘어나는 것은 소비자의 입장에서 바람직한 현상이라 하겠다. 하지만 인기 연예인을 모델로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만 급급 하는 일부 업체들은 품질로 승부하는 것이 아닌 허울뿐인 이미지...
[Biz 스토리 ⑤]세계 완성차가 탐낸다…이미지넥스트, 360° 카메라 '옴니뷰' 개발 스토리 2013-07-31 08:28:29
선진국 업체들은 좋은 기술을 확보하면 협업하는 풍토가 강하지만, 한국은 서로 경쟁하면서 남의 기술을 훔치는 게 습관화 됐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백 대표는 그러나 후발 업체들이 옴니뷰를 흉내낸 제품을 내놔도 절대 두렵지 않다고 자신했다. 옴니뷰는 앞으로 물체와 사물의 인식 기능까지 더해진 업그레이드 제품이...
비에이치, 사상 첫 분기 매출 1천억 돌파 예상-한국 2013-07-29 09:07:16
따른 출혈 경쟁과 세계 1위 휴대폰 업체의 신규 고사양 스마트폰 네 번째 버전의 판매 부진으로 부품 발주 감소에 따른 실적 하락이라고 지적했다.이 애널리스트는 이런 이유로 3분기 실적이 역성장하는 부품업체들이 있겠지만 비에이치는 예외라며 비에이치가 1차 벤더로서 물량을 수주한 제품은 증설을 통해 경쟁사들이...
동양잉크, 전자회로기판 사업 진출 2013-07-25 17:41:41
발전으로 출판시장이 축소되고 해외시장에서는 후발 국가들의 도전이 심해지는 등 내외부 시장 환경이 크게 변하고 있어 기존 사업으로는 성장에 한계를 맞고 있다”며 “신공장 준공을 계기로 국내외 전자제품 필름 시장을 공격적으로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양잉크는 1948년 설립된 잉크 제조업체로, 지난해 90...
글로시박스, `포에버21 한정판` 뷰티 박스 출시 2013-07-25 17:38:45
매월 전문 뷰티 MD가 선정한 5개의 화장품을 박스에 담아 정기적으로 배송해 주는 뷰티 박스 서비스인 서브스크립션 커머스를 2011년 한국에 처음 소개했습니다. 현재는 세계 16개국에 지사를 지닌 세계 최대 뷰티 박스 브랜드로서 겟잇박스, 미미박스와 같은 후발업체들과 함께 새로운 뷰티 소비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