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F1 조직위, 의료 오피셜 모집 2013-05-27 17:30:26
f1대회조직위원회는 2013 f1 코리아 그랑프리에서 활동할 의료분야 경기 진행요원(오피셜)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조직위에 따르면 신청은 f1 오피셜 전용 홈페이지(www.koreangp-official.kr)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접수기한은 오는 9일까지다. 지원자격은 의사, 간호사 등 의료관련...
카센터도 '진입 장벽'…대기업·중견기업 음식점 출점 역세권 100m 이내만 허용 2013-05-27 17:14:29
등 외식 전문 중견기업의 음식점은 앞으로 3년간 수도권에서 지하철역 등 교통시설 반경 100m 이내에만 매장을 낼 수 있다. 또 블루핸즈(현대차) 애니카랜드(삼성화재) 등 대기업 카센터는 원칙적으로 신규 가맹점을 낼 수 없게 된다. 동반성장위원회는 27일 서울 반포동 팔래스호텔에서 제23차 본위원회를 열고 이같이...
[동반위 결정 논란] 음식점·카센터 출점 일방적 결정…동반위 곳곳서 '파열음' 2013-05-27 17:09:35
공정거래위원회보다 더 무서운 게 동반성장위원회 아닙니까.” 한 대기업 외식업체 관계자는 동반성장위가 27일 발표한 음식점업 출점 가이드라인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사회적 합의를 바탕으로 한다는 동반위 설립 취지는 벌써 사라진 지 오래라고 했다. 국회를 중심으로 경제민주화 법안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브레이크 없는 의회 권력] '품앗이' 의원입법…量은 늘었는데 가결률은 '뚝뚝' 2013-05-27 16:59:04
짧다. 물론 의원 발의 법안도 소관 상임위원회에 회부된 뒤 해당 상임위 소속 전문위원과 입법조사관의 검토를 거친다. 의원들이 직접 법안 내용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기 위해 법안심사소위를 열고, 이때를 전후해 해당 상임위나 개별 의원은 입법 공청회나 청문회를 열기도 한다. 그런데 입법조사관 검토, 공청회 개최 등은...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한류 바람 탄 'K-프랜차이즈'…미래 신성장 동력 2013-05-27 15:35:02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가 ‘모범거래 기준’을 만들어 베이커리, 치킨, 편의점 등의 신규 출점시 거리제한을 두는 것으로 규제의 포문을 연 데 이어 올 들어선 경제민주화 바람을 등에 업고 온갖 포퓰리즘 입법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가맹사업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은 가맹점사업자의 단체설립과...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파리바게뜨, 中 고급상권 공략…까다로운 '왕서방' 입맛 사로잡다 2013-05-27 15:30:44
것은 오해에서 비롯된 것임을 알 수 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해 11월27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1년 말 기준 파리바게뜨 가맹점의 하루 평균 매출이 189만원(연 6억9000만원)으로 조사 대상 프랜차이즈 가운데 가장 높게 나타났다. 하루 150만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점포는 80% 이상으로 인건비와 관리비,...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카페베네, 한국형 카페로 뉴욕 스타벅스에 도전 2013-05-27 15:30:40
3월에 발족한 ‘카페베네 동반성장위원회’를 통한 발의안이 채택돼 실제 가맹점 지원 프로그램으로 탄생한 것이다. 카페베네 동반성장위원회는 본사와 가맹점이 온·오프라인에서 정기적인 회의를 갖고 신메뉴 개발부터 브랜드 관리에 대한 의견까지 활발하게 나누고 있다. 본사는 가맹점주들이 인력 관리에 가장 큰 고...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미스터피자, 중국서도 '1등 피자' 야심…5년내 1000개 점포망 구축 2013-05-27 15:30:32
제도가 ‘미소위(미스터피자 소통위원회)’의 운영이다. 미소위는 정기회의(분기)와 수시회의를 통해 다양한 현안을 논의하고 소통하는 협의체다. 미스터피자는 코치의 정예화 및 가족점별 맞춤형 지원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코치들은 가족점을 방문해 가족점 대표의 입장에서 진단, 컨설팅, 지원업무를 수행한다....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BBQ, 규모보다 스피드…칭기즈칸식 경영으로 해외공략 '승승장구' 2013-05-27 15:30:30
1~2회 ‘가맹점 마케팅 위원회’를 열어 판촉, 광고, 이벤트 등과 관련된 회의를 진행한다. 이 자리에서 판촉물로 출시되는 전단지, 캘린더의 구성, 내용, 디자인 하나하나까지 가맹점주들의 목소리를 반영한다. 원부자재 가격 인상과 인하, 메뉴 가격 인상과 관련한 정책을 결정하기 위한 ‘운영위원회’는 본사와 가맹점...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박진용 건국대 경영대학 교수 "48만8000개 가맹점, 142만명 일자리 창출" 2013-05-27 15:30:29
2010년 기준 공정거래위원회에 정보공개서를 등록한 가맹점 수는 41만개이며, 이는 2008년 대비 15만3000개가 증가한 수치이다. 이를 고려해 올해 예상되는 가맹점 수는 약 48만8000개가 될 것으로 파악된다. 종사자 수는 2008년 100만1000명, 2010년 119만9000명으로 파악되며 올해 예상되는 종사자 수는 2010년 대비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