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고객 모실 줄 아는 기업이 불황에 더 빛난다 2013-01-16 15:31:04
전개되고 있다. 기업은 이제 제품의 가치뿐 아니라 심리적인 측면까지 고려해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어야 생존과 발전이 가능하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고객감동은 고객이 구입한 제품이나 서비스와 직접 관련 없는 부분까지 배려하는 자세에서 비롯되게 마련이다. 요즘 소비자들은 제품의 질뿐 아니라 생산 과정에까...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가치를 가장 우선시해왔다. 차별화한 고객만족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최고의 카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kb국민카드는 cs 개선 전략 수립 컨설팅에서 개선 과제를 발굴했다.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수행 부서를 선정,실행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고객 불편을 유발하는 프로세스를 과감히 개선, 고객이 체감하는...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SK텔레콤, 고객불만 50% 이상 감소…최고 서비스 '우뚝' 2013-01-16 15:31:00
인정받은 것 같다”며 “고객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중심 경영체계를 더욱 확고히 한 결과”라고 말했다.이 프로그램은 소액결제, t스토어 등을 이용할 때 생기는 주요 고객불만 사항을 크게 개선하고 4세대 이동통신 기술인 롱텀에볼루션(lte) 기반의 생활가치 혁신과 같은 경험을 제공해 고객이 ‘자부심’을 느...
현대·기아차, 중국서 10% 성장 기대···"올해 147만대 팔겠다" 2013-01-16 12:05:28
"작년 12월 출시된 신형 싼타페로 중국 내 브랜드 가치 제고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현대차는 지난해 준공한 중국3공장의 본격 가동으로 연간 100만대 판매를 눈앞에 두고 있다. 현대차그룹의 새해 경영화두인 '품질을 통한 브랜드 혁신'으로 내실 있는 성장을 추진키로 했다. 기아차는 중국 1,2공장의 총 생산...
“엔화약세, 수출기업 `비상`..대책은?” 2013-01-16 11:44:35
경쟁력만이 아닌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현지 마케팅을 강화하는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일본의 글로벌기업 조달 수요를 중소기업의 기술력으로 공략하고자 하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일본에는 자동차, 전자, 기계분야에서 매출액이 100억 달러 이상 되는 글로벌기업이 상당히 많다. 약 32개 사가 있는데 그...
소액주주들 "동아제약, 박카스 헐값매각 우려" 2013-01-16 11:29:06
기존 가치보다 싼 값에 회사가 제3자에 넘어가기 쉬운 구조라는 것이다. 네비스탁은 "비상장 자회사가 되는 일반의약품 사업부가 박카스뿐 아니라 판피린, 가그린, 비겐, 모닝케어 등 인기 제품을 담당한다는 점에서 자산 배분의 타당성에 의구심을 갖지 않을 수 없다"고 설명했다. 네비스탁은 "비상장 회사는...
STX메탈·중공업 합병‥‘STX중공업’으로 새출발 2013-01-16 10:39:26
사업의 영속성과 전체 사업영역의 포괄성, 기업 가치 상승 등을 고려해 결정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STX중공업은 오는 17일부터 증권거래소에서 변경된 사명으로 거래될 예정입니다. STX중공업은 이에 앞서 지난 2일 이사회를 통해 합병종료보고총회를 마치고 STX중공업 대표이사에 이찬우 사장을 선임한 바...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신한생명, 고객패널단 운영…'따뜻한 보험' 실천 2013-01-16 09:06:14
신한생명(대표이사사장 권점주·사진)은 모든 경영 활동의 가치판단 기준을 고객만족(cs)에 두고 있다. 서비스 혁신과 전사적 cs 마인드 확산, 정도 영업 및 현장과 영업 중시 경영을 통해 고객 감동을 실천하고자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신한생명은 먼저 고객 중심 경영 기반을 다지기 위해 다양한 소비자 보호 활동을...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부산도시공사, 아파트 임대료 6년간 동결…주거환경 개선도 2013-01-16 09:01:48
가치경영대상을 받았다.직원들을 위한 활동들도 빛났다. 매주 수요일 정시 퇴근하는 ‘가족사랑의 날', 종합건강검진 및 단체상해질병보험 가입, 출산직원 축하품 지급, 임산부 및 영아 양육자 당직근무 제외 등 가정생활과 일의 조화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들을 아끼지 않아 여성가족부가 가족친화기업으로 선정하는...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일월, 고객을 생각하는 친환경 매트 2013-01-16 09:00:19
회장의 경영 이념은 ‘고객만족’이다. 이 회장은 “무엇보다 고객의 행복을 최우선 핵심 가치로 삼고 있다”고 강조했다. 철저한 품질 경영을 통해 제품의 생산, 판매는 물론 유통, 애프터서비스(as) 및 고객상담까지 고객에게 100% 합격점을 받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소비자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전화 as뿐만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