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증시, 고용·소비 등 경제지표에 촉각 2013-01-28 06:29:27
이번주 뉴욕증시는 미국의 고용, 제조, 소비, 부동산 등 주요 부문별 경기상황을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경제지표들에 촉각을 곤두세우며 방향성을 탐색할 것으로 보인다.지난주 뉴욕 증시는 애플 주가가 한 주 동안 12% 급락했음에도 불구하고 3대 지수가 모두 상승한 채 장을 마쳤다. 특히 s&p500지수는 1502로 장을...
경기회복 기대에 소비자심리 '긍정적'으로 반전 2013-01-28 06:00:34
10월 98, 11월 99, 12월 99와 비교하면 다소 개선됐다. 한은은 "조사 대상 가구가 바뀌고 기준선(100)을 1999~2008년의 장기평균 소비자심리지수에서 2003~2012년의 평균으로 바꾼 결과다"고 설명했다. 이달 심리지수가 부정적에서 긍정적으로 반전한 것은 세부항목인 현재생활형편CSI가 나아지고(작년 12월...
'엔저ㆍ원고'에 잘나가는 기업들…의료ㆍ항공ㆍ제약 2013-01-28 05:55:09
9월 미국 3차 양적완화(QE3) 결정 이후 처음으로 하향추세로 돌아섰다. 연초 이후 국내 증권사들이 이들 업종 소속 기업들의 목표주가를 하향한 건수는모두 133건으로 상향(109건)보다 22.0% 많았다. 작년 10∼12월 하향 건수가 월평균 107건으로 상향 횟수(156건)보다 31.4% 적었던 것과 대조된다. 환율...
朴, 27일 경제2분과 토론회 발언 전문 2013-01-27 20:04:29
10조 원의 예산을 썼다 그러면 상당히 그래도 썼다 할 것인데 막상 중소기업들은 별로 그것을 썼다는 것에 대한 피부에 와 닿는 게 없거든요. 그래서 예를 들면 그런 예산도 통합을 해서 정말 필요한 데에 집중적으로 한다든가 그래서 뭔가 이게 좀 실효성이 있고 확실히 ‘좀 뭐가 달라지는구나’ 이렇게 되도록 실효성을...
코리아 '실리콘밸리 러시'…삼성·LG 등 현지 스타트업에 대규모 투자 2013-01-27 17:15:56
it의 중심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격 진출하고 있다. 일부 연구·마케팅 조직이 나가 현지 조사를 하는 수준이 아니라 수십억달러를 투자해 사업 기반을 다지고 있다. ‘코리안 러시’라는 말도 나온다.실리콘밸리 진출을 확대하고 있는 삼성의 움직임이 현지에서 화제다. 삼성이 지난해 8월 새너제이 북부 1번가에 자리잡은...
차두리 "간 때문이야~" 외치더니 2년만에 깜짝 2013-01-27 17:11:15
전용공장을 완공, 미국시장 공략에 나선다.천호식품은 김영식 회장의 “남자한테 참 좋은데~” 산수유 광고의 성공으로 일약 ‘전국구’ 식품기업으로 발돋움했다. ◆메디슈머의 욕구를 집어내라 전성철 igm세계경영연구원 회장은 “앞으로 10년 내 메디슈머, 코스메디컬의 전성시대가 열린다”며 “급변하는 의료환경과...
삼성 갤럭시 날개 달고 전세계 모바일 음악서비스 꿈 2013-01-27 17:06:48
때문”이라고 했다.실리콘밸리는…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만 서남부를 둘러싸고 있는 지역에 형성된 첨단 기술의 중심지다. 샌프란시스코와 새너제이는 77㎞가량 떨어져 있는데, 이 사이를 잇는 서부 101번 고속도로 주변에 있는 샌머테이오 레드우드시티와 마운틴뷰, 멘로파크, 팰러앨토, 쿠퍼티노, 서니베일,...
[국가공인 1호 한경 TESAT] 안전자산 2013-01-27 17:06:02
- 2012년 10월5일 00경제신문다음에 나타난 금값 상승 요인으로 가장 합당한 것은?(1) 유동성 함정 (2) 불황의 장기화 (3) 인플레이션 예상 (4) 디플레이션 예상 (5) 국제관계의 위기 해설 금은 안전자산으로 평가된다. 투자나 대출에는 채무불이행 위험, 인플레이션으로 투자자산의 실질가치가...
초당 1억3000만원…슈퍼볼 '광고 전쟁' 2013-01-27 17:05:52
예정이다. 현대·기아차도 사상 최대 광고비를 집행한다. 미국 자동차 시장이 호황을 보이는 가운데 올해는 자동차 회사 10개사가 모두 슈퍼볼 광고에서 경합을 벌인다. 2008년부터 슈퍼볼 광고를 해온 현대차는 싼타페·쏘나타·제네시스 등을 알리는 5편(60초 광고 1편, 30초 광고 4편)의 광고를 내보낸다. 2010년부터 광...
"메이저 우승 가능성 보고 선수 후원…클럽·볼 매출 3년내 톱3 진입 목표" 2013-01-27 17:04:50
“한국처럼 골프 브랜드가 많은 곳이 없어요. 미국과 일본에서 온 메이저 브랜드만 20개에다 마이너까지 합치면 50개 정도가 경쟁을 벌이고 있죠. 드라이버 하나에 100만원이 넘어도 찾는 사람이 많고 수백, 수천만원짜리 풀세트가 팔리는 곳도 한국밖에 없을 겁니다.” 최근 골프용품시장이 불황을 겪고 있으나 한국은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