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웰푸드 1분기 영업익 100.6%↑…"국내 재고소진·해외성과"(종합2보) 2024-05-03 17:25:13
껌, 캔디, 스낵 등의 매출이 늘었지만 빙과, 유지, 식자재 등의 매출은 감소했다. 글로벌 사업 매출은 3.3% 증가한 1천972억원, 영업이익은 60.9% 증가한 143억원이다. 인도에서 생산라인을 증설하며 초코파이 매출이 늘었으나 날씨 영향에 빙과 매출은 일시적으로 감소했다. 롯데웰푸드는 앞으로 국내 사업에서는 올해...
"필드서 만두 파티"…CJ컵은 K푸드 경연장 2024-04-30 18:10:14
치킨, 김스낵 등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올해는 만두강정을 새로 내놓는다. 비비고 만두를 매콤달콤한 닭강정 소스로 버무린 메뉴다. 17번홀에서 처음으로 홀인원을 한 선수에게는 K푸드 파티를 열어주는 행사도 준비했다. 글로벌 영토 확장 속도CJ제일제당이 지난해 비비고를 앞세워 해외에서 올린...
"최고!"…남자 골프 세계 1위 셰플러도 푹 빠진 한국 음식 2024-04-30 09:00:03
스낵 등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CJ와 비비고는 10여년 간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며 오늘날 K푸드 열풍의 토대를 닦았다. 더 CJ컵은 세계에 비비고와 K푸드를 각인시키는데 일조했다는 평가다. K푸드 전초기지, 더 CJ컵CJ는 2017년부터 국내 유일의 정규 PGA투어인 ‘더 CJ컵’을 개최해왔다. 2020년...
'까르보 불닭면' 없어서 못 산다더니…삼양식품 주가 날았다 2024-04-23 08:38:54
미국 사업 성장에 더해 국내 가공식품 수요도 되살아나고 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외식 물가의 연이은 상승으로 가정식(내식)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와중에 신선식품 가격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며 “당분간 상대적으로 가격 인상 폭이 작은 가공식품의 수혜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여기에...
"매운 라면과 나초를 더했다"…GS25, '유어스틈새나쵸' 출시 2024-04-10 08:44:09
12일 '틈새라면'과 '넷플릭스나쵸'를 합쳐 만든 스낵 '유어스틈새나쵸'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유어스틈새나쵸는 GS25가 2006년 출시한 인기 제품 틈새라면의 매운 분말수프를 동봉해 나초를 독특하게 즐길 수 있게 만든 제품이다. GS25는 편의점 주 고객층인 10·20세대를 중심으로 맛과 재...
롯데백화점, 10일 총선일 '쇼핑데이'…나들이 고객 공략 2024-04-08 06:00:05
지급한다. 할인권은 다이닝과 베이커리&디저트, 델리&스낵 상품군 구매에만 사용할 수 있고, 신선식품 및 가공식품에는 쓸 수 없다. 할인권은 9일 오전 10시부터 롯데백화점 앱의 쇼핑뉴스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또 패션과 스포츠, 애슬레저 상품군을 제휴카드로 50만원 또는 100만원 이상 구매 시 10% 상당 롯데 모바일...
외식물가 상승률, 34개월째 평균 상회…가공식품은 두달째 하회 2024-04-03 06:01:02
가공식품│ 외식 │가공식품-총지수 │외식-총지수 │ ├──────┼────┼────┼────┼────────┼──────┤ │ 2021.05 │ 2.6 │ 1.4 │ 2.4 │ -1.2 │-0.2│ ├──────┼────┼────┼────┼────────┼──────┤ │ 2021.06 │ 2.3 │...
먹거리물가 둔화체감 '글쎄'…가공식품 오른 품목이 두배 넘어 2024-03-18 06:01:01
대비 17.1%로 10%포인트 이상 차이가 났다. 지난달 가공식품 중 가장 많이 하락한 라면 물가지수는 1년 전보다 4.8% 내렸지만 2년 전과 비교하면 7.4% 높은 수준이다. 스낵과자도 1년 전보다 2.4% 낮지만 2년 전보다는 11.7% 높다. 이러다 보니 소비자들이 최근 가공식품·외식 물가 둔화세를 체감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수출 잘돼도 문제네…귀해진 김, '金값' 됐다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3-15 18:34:45
스낵과 조미김을 간식으로 즐겨 먹는다. 작년 한 해 전체 김 수출량은 약 1억 속으로, 국내 총소비량(약 7000만 속)을 크게 웃돌았다. 세계에서 김을 길러 파는 나라는 한국과 일본, 중국 등 3개국 정도다. 한국은 세계 김 시장에서 70.6%(2022년 기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내수시장 위주인 일본은 생산량이 계속 줄고...
음식료 산업에서 두각 드러내는 태국 기업 2024-03-06 16:01:17
스낵용으로 가공해 판매한다. 주 원재료인 김은 한국에서 수입하고, 기름이나 조미료 등은 태국의 낮은 원가를 바탕으로 원가경쟁력을 확보했다. 서구 사회에서 김 소비가 늘어난 트렌드 덕도 보고 있다. 미국으로의 김스낵 수출은 지난 5년간 연평균 40% 증가했다. 이 기업은 똠얌꿍맛, 햄버거맛, 김치맛 김스낵을 만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