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매입임대·전세임대·천원주택…iH, 전방위 주택공급 나섰다 2024-09-25 16:04:02
유형의 경우 자녀 양육이라는 수요자 특성에 따라 방 2개 이상인 전용 85㎡ 이하 기존형·약정형 주택을 공급한다. 소득 기준에 따라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 70%(맞벌이 90%) 이하에 해당하면 신혼·신생아Ⅰ, 월평균 소득 100%(맞벌이 120%) 이하이면 신혼·신생아Ⅱ로 구분된다. 임대보증금은 2500만~3000만원,...
"사장님 최대 고민은 인건비"…무인주문결제시스템 확장세 2024-09-25 08:30:11
약 64%는 가족과 함께 일하거나 1인 사업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중 절반은 직원이 없는 '나홀로 사장'이다. 이는 최근 수년 간 급격하게 늘어난 인건비 부담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내년 2025년 최저임금은 10,030원. 1만원대라는 심리적 마지노선이 붕괴되면서, 자영업 시장의 구인활동은 더욱...
경제계, 다문화 아동 등 이주배경인구 국내정착 지원 강화 2024-09-24 09:30:00
행사에서 이주배경가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의 필요성을 공유하고 지원계획을 발표했다. 전국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약 36억원을 지원하는 우리금융그룹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진행 중인 장학금 지원, 언어·문화 체험, 어린이합창단과 같은 문화사업 프로젝트뿐 아니라 청소년들의 진로·직업교육 수요를 지원 사업에...
"소중한 유골함 잠시 보관"…'하늘 정거장'을 아시나요 [현장+] 2024-09-24 09:17:38
도입한 유골함 임시 안치소인 '하늘 정거장'이 가족을 화장한 유족과 장례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하늘 정거장'이 넘치는 화장 수요에 제시간에 납골당에 안치할 수 없는 유골함을 임시 보관해주며 유족들의 부담을 덜어줬기 때문이다. '화장터 부족' 문제 겪는 유족들…'...
관광공사, 중동 부유층 여성 공략 팸투어…내달 관광상품 출시 2024-09-24 09:16:50
한국관광공사는 중동 여성의 해외 관광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아랍에미리트(UAE)와 쿠웨이트 등의 여성 럭셔리클럽 관계자를 초청해 오는 27일까지 다양한 헬스·웰니스관광 등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쿠웨이트 등 걸프협력이사회(GCC) 6개국은 부유층 위주 가족 단위 해외여행 수요가 높고 장기 체류하는 특성을 보여...
"밥 대신 하루 두 번씩 먹었어요"…태연도 아쉬워한 '벌집꿀 대란' [이슈+] 2024-09-22 13:32:14
없다"이러한 상황에 업계는 급증한 수요와 폭염이 겹친 것을 원인으로 꼽았다. 공정위 가맹사업정보제공시스템과 요아정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요아정의 점포 수는 지난해 166개에 그쳤으나 현재 400개가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올 한 해 동안 최소 200개 이상의 매장이 세워진 것이다. 업계에 따르면 요거트아이스크림...
"명절 직후에는 청소"…롯데마트, 청소용품 350여종 할인 2024-09-20 06:00:05
대비 각각 15%와 5% 증가했다. 명절 연휴에 가족들이 모여 시간을 보내면서 요리 과정에서 발생한 주방 찌든 때나 집안에서 발생한 먼지 등을 제거하기 위해 청소용품 수요가 증가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롯데마트는 이번 행사를 통해 주방세제와 세탁세제, 탈취제 등을 최대 50% 할인하거나 원플러스원(1+1)에 판매한다....
비수기인데도 폭염 덕에 '놀라운 효과'…대박 터진 곳 2024-09-19 21:00:04
실내를 찾는 가족 단위 고객들의 방문이 늘었다고 전했다. 잠실 롯데월드몰은 연휴 닷새간 95만명의 고객이 방문했다. 상품군별로 보면 선물 수요가 높은 영·유아 상품군 매출이 20% 증가했다. 더운 날씨 탓에 쇼핑몰 안에서 식사를 해결하려는 고객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F&B(식음료) 매출도 눈에 띄게 늘었다. 지난 5월...
추석연휴 폭염에 백화점 '방긋'…3사 매출 10% 증가(종합) 2024-09-19 16:06:52
실내를 찾는 가족 단위 고객들의 방문이 늘었다고 전했다. 잠실 롯데월드몰은 연휴 닷새간 95만명의 고객이 방문했다. 상품군별로 보면 선물 수요가 높은 영·유아 상품군 매출이 20% 증가했다. 더운 날씨 탓에 쇼핑몰 안에서 식사를 해결하려는 고객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F&B(식음료) 매출도 눈에 띄게 늘었다. 지난 5월...
살림살이 다들 팍팍..."실속형 선물만 잘 팔려" 2024-09-19 16:01:57
늘었다. 이마트 관계자는 "선물용 외에 연휴 기간 가족과 함께 먹을 수 있는 가성비 과일 소비가 늘어난 영향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비교적 고가에 속하는 한우 선물세트 중에서도 저가 상품인 10만원대의 매출이 52% 증가해 강세를 보였다. 가공식품도 5만원 미만 상품이 잘 팔려 김이나 멸치, 견과 등이 포함된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