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 최대 가상자산 콘퍼런스 'IVS 크립토 2024' 라인업 공개…내달 4일 개최 2024-06-26 13:44:29
엔터테인먼트 존에서는 온라인 게임, 애니메이션 등 콘텐츠를 웹3로 전환하는 방법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참여자는 엔터테인먼트 존에서 제노펫, 히어로즈 오브 마비아, 문베일, 앰브러스 스튜디오, 애로우즈 게임즈, 피어, 자솔라 등 유명 게임 프로젝트와 소통할 수 있다. 한편 행사는 창업자와 투자자를 연결해...
'무빙'부터 '더에이트쇼'까지, 청룡시리즈어워즈 후보 발표 2024-06-26 12:18:14
공개된 오리지널 스트리밍 시리즈 콘텐츠(국내 드라마, 예능)를 대상으로 지난 10일(월)부터 25일(화)까지 홈페이지에서 진행한 1차 투표와 스포츠조선 엔터테인먼트 기자들의 평가 및 전문가 집단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됐다. 드라마 부문에서는 ‘무빙’이 최우수작품상, 남녀주연상, 남녀조연상, 남녀신인상 등 총 7개...
정하담, 고스트 스튜디오 전속계약…주원·이다희 한솥밥 2024-06-26 10:07:38
뉴미디어 콘텐츠, 게임까지 아우르며 사업 영역을 전방위적으로 넓혀가고 있다. 이 가운데 독립 영화를 시작으로 브라운관과 스크린의 경계를 넘나들며 연기 내공을 다져온 정하담이 고스트 스튜디오와 전속계약을 체결하며 힘찬 도약을 예고했다. 영화 '들꽃', '스틸 플라워', '재꽃'까지 박석영...
주목받고 있는 게임 산업 10대 트렌드는? [삼정KPMG CFO Lounge] 2024-06-26 10:01:20
롤플레잉 게임)의 포화, 중국을 비롯한 해외 국가의 게임 정책 변화, 기술 및 수요의 변화와 같은 다양한 요인으로 변화의 시기를 겪고 있다.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해오던 산업 규모도 ‘숨고르기’ 중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게임 산업의 규모는 2023년 19조 7,900억원으로 집계되며 2013년 이후 10년...
넷마블 '모두의마블2', 27일 오전 11시 사전체험 시작 2024-06-26 09:47:17
= 넷마블[251270]은 출시 예정 신작인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2'(개발사 넷마블엔투)의 사전체험을 27일 오전 11시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전체험은 다음 달 11일까지 약 2주 동안 진행된다. 넷마블은 사전체험 참가자를 대상으로 정식 출시 이후 풍성한 혜택을 지급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우선...
"유튜브, 아이들 인내심 떨어뜨릴 수도" 2024-06-26 06:29:03
부적절한 시각적 콘텐츠에 노출되고, 이게 감정적, 행동적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김동희 교수는 "요즘 유튜브를 즐겨보는 아이들이 점점 짧은 영상에 열광하고, 빈번하게 사용하는 경향을 고려했을 때 정서, 행동 문제는 인내심, 즉 자기 조절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면서 ""아이들이 너무...
"마약 청정 학교 만들자"…서울시교육청, 전방위 예방 나섰다 2024-06-25 16:56:52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열었다. 상암 하늘공원에서 ‘서울교육공동체 함께 걷기’ 행사를 통해 마약의 위험성을 인식시키는 활동을 했다. 시교육청은 26일 세계 마약 퇴치의 날을 맞아 증강현실(AR) 프로그램을 활용한 청소년 마약 인식개선 및 예방 교육을 진행한다. 서울 독립문초등학교(6월 10일~14일)와 서울광장(6월...
"인천 청소년 마약 제로"…교사·약사·검찰 총출동 2024-06-25 16:52:06
시교육청 관계자는 “중독(약물, 마약, 게임, 도박, 흡연, 음주 등)은 자연스럽게 학생의 학습 결손으로 이어지고, 부족한 학습으로 자신감을 잃는 등 꿈과 미래를 잃게 만드는 위험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 중점 예방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마약 예방 “교직원도 알아야 한다”시교육청은 매년 관리자 및 담당 교사...
3조 대어 '시프트업' 뜬다…투자자들 '두근두근' 2024-06-25 15:48:35
개발자들을 많이 영입하겠다”고 말했다. 게임 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기라는 점은 악재다. 크래프톤이 희망 공모가 최상단으로 상장했던 2021년엔 코로나19 유행으로 온라인 게임 수요가 커졌던 상황이었지만 지금은 게임과 경쟁하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가 다양해졌다. 시프트업 2대 주주로 있는 텐센트의 행보도 관심사...
IPO 앞둔 대어급 게임기업…"흥행작 계속 만든다" 2024-06-25 15:30:08
동력이 크다는 관측이 나온다. 니케는 주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사용자를 늘리고, 스텔라 블레이드도 PC판 확장과 유료 DLC(추가 게임 콘텐츠) 판매 등으로 매출을 확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시프트업은 이번 공모를 통해 마련되는 자금을 IP 확대 및 게임 개발 인프라 강화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니케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