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곰표맥주가 뭐길래…레시피 카피 논란 2023-06-16 17:46:55
맥주와 협업해 곰표밀맥주 시즌2를 내기로 했는데, 시즌2 제품이 앞서 세븐브로이와 협업한 제품과 동일하다는 것이다. 또 세븐브로이는 대한제분이 지난해 4월께 곰표밀맥주를 직접 해외에 수출하겠다고 통보했고 계약 중단을 우려해 모든 수출 사업을 대한제분에 넘길 수밖에 없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대한제분 측...
세븐브로이, 대한제분 공정위에 제소…'곰표밀맥주' 갈등 격화 2023-06-16 17:31:34
세븐브로이, 대한제분 공정위에 제소…'곰표밀맥주' 갈등 격화 지난달에는 판매금지 가처분 신청…"곰표밀맥주 기술 탈취" 주장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곰표밀맥주의 제조사였던 세븐브로이맥주와 상표권자인 대한제분의 갈등이 깊어지고 있다. 16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세븐브로이는 지난달 법원에 곰표밀...
곰표밀맥주 갈등 어디까지…세븐브로이, 판매금지 가처분 신청 2023-06-15 18:40:14
말 재고 자산과 관련해 곰표밀맥주 판매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다. 세븐브로이는 지난 3월까지 곰표밀맥주를 생산했고 오는 9월까지 이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데, 오는 22일부터 제주맥주가 생산한 '곰표밀맥주 시즌2' 제품이 나오면 두 제품이 섞일 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특히 곰표밀맥주 시즌2의 패키지가 기존...
진흙탕 싸움으로 번지는 맥주 라이벌전 2023-06-15 17:47:17
곰표’ 상표권을 소유한 대한제분이 제주맥주와 손잡고 ‘곰표 밀맥주’를 석 달 만에 재출시하기로 하자 곰표 밀맥주의 원래 제조사인 세븐브로이가 “제조법을 그대로 베꼈다”며 판매 금지 가처분신청을 냈다. 곰표 밀맥주는 세븐브로이와 대한제분이 2020년 출시해 공전의 히트를 친 상품이다. 대한제분과 세븐브로이가...
[단독] '곰표 밀맥주' 뺏긴 세븐브로이 '초강수'…진흙탕 싸움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3-06-15 16:34:01
곰표’ 상표권을 소유한 대한제분이 제주맥주와 손잡고 ‘곰표 밀맥주’를 석 달 만에 재출시하기로 하자, 곰표 밀맥주 원(原)제조사인 세븐브로이가 “제조법을 그대로 베꼈다”며 판매 금지 가처분신청을 냈다. 곰표 밀맥주는 세븐브로이와 대한제분이 2020년 출시해 공전의 히트를 친 상품이다. 대한제분과 세븐브로이가...
AI로 주조법 만들고 앱으로 주문해 픽업…술판 바꾸는 '술타트업' [긱스] 2023-06-07 17:41:02
‘곰표밀맥주’를 선보여 큰 성공을 거둔 수제맥주 스타트업 세븐브로이맥주. 이 회사는 대한제분과 상표권 계약이 만료된 뒤 지난 4월 말 새 브랜드 ‘대표밀맥주’를 선보였다. 약 6000만 캔이 팔려나간 곰표밀맥주 맛을 이어가기 위한 제품이다. 이름과 패키지만 바꾸고 맛과 내용물은 그대로 담았다. 대표밀맥주는 출시...
"MZ들 번호표 뽑고 대기"…광장시장 '이 가게' 5만명 찾았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5-31 14:53:05
ON 대표’를 열었다. 배상면주가와 세븐브로이맥주는 각각 새로 출시한 증류식 소주 ‘느린마을 소주 41’, 곰표 밀맥주의 라이센스 계약이 끝난 뒤 새로 출시한 ‘대표 밀맥주’를 전면에 내세웠다. 두 회사 모두 무료 시음 행사를 열고 제조 노하우를 주제로 한 전시 공간을 구성해 볼거리를 더했다. 힙한 동네와 경험 ...
"맥주 한 잔 할까?" 3000명 우르르…'핫플' 떠오른 이곳 [현장+] 2023-05-15 22:00:02
연 수제맥주 팝업스토어 '숲속양조장:세로 ON 대표'다. 이곳에선 곰표 밀맥주의 맛을 그대로 가져온 '대표 밀맥주'를 생맥주로 야외에서 즐길 수 있다. 맥주 무료 시음 행사를 열어 지난 주말(13~14일)에만 3000명이 넘는 인파가 몰렸다는 후문이다. '곰표' 아닌 '대표 밀맥주' 알린다기존...
수제맥주 세븐브로이, 상반기 코스닥 IPO 재도전 2023-05-15 16:02:15
제주맥주의 영업손실은 2021년 72억원, 작년 116억원으로 증가했다. 세븐브로이의 실적도 악화했다. 세븐브로이는 지난해 매출 327억원, 영업이익 49억원을 올렸는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8.8%, 영업이익은 58.5% 감소했다. 2020년 5월 대한제분과 함께 내놓은 ‘곰표 밀맥주’의 상표권 계약 기간이 만료된 점도 변수로...
"사진찍고 체험하고"…식품업계, MZ겨냥 팝업스토어 마케팅 강화 2023-05-14 06:00:03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대표 밀맥주는 세븐브로이맥주가 만들었던 곰표밀맥주가 대한제분[001130]과 맺은 상표권 사용계약 종료로 이름을 바꾼 것이다. 숲속양조장은 세븐브로이맥주가 처음으로 수제맥주를 만든 장소인 '횡성 브루어리'를 오마주했다. 운영 기간 선착순 일일 방문객 1천명은 대표 밀맥주 생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