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0원 항공권'까지…LCC, 살 떨리는 경쟁 2023-05-08 17:56:57
나섰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 이용료만 결제하면 되는 ‘0원 항공권’을 지난달 선보인 에어서울이 대표적인 사례다. 4월 19일~7월 20일에 도쿄 다낭 냐짱 보라카이 등으로 떠나는 항공편이 대상이다. 상당수 여행객은 10만원 이하에 일본 베트남 대만 등의 편도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 제주항공은 다음달로 예정된...
"경주는 APEC '포용적 성장'의 모델 도시…정상회의 개최에 최적" 2023-02-23 16:16:49
비전 2040의 ‘포용적 성장’을 실천하는 최적의 개최지라는 점이 의미를 더한다. 그간 열린 APEC 정상회의 중 소규모 도시인 멕시코 로스카보스(2002),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2012), 베트남 다낭(2017) 등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한 사례를 보면 경주 유치의 당위성이 더욱 설득력을 갖는다. APEC 2025 개최 시기인 11월은...
봄나들이 해외로 가볼까…LCC "최대 80% 할인" 2023-02-23 13:59:12
운임(유류할증료·공항시설 사용료 포함)은 인천~후쿠오카가 9만5500원부터 시작한다. 또한 △인천~도쿄(나리타) 12만9600원 △인천~오사카(간사이) 11만4500원 △인천~다카마쓰 11만1000원 △인천~다낭 14만3800원 △인천~나트랑 15만6500원 △인천~보라카이(칼리보) 14만8700원부터다. 에어서울은 온라인 여행 플랫폼...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민간추진위원회 본격 출범 2023-02-16 14:11:04
‘비전2040’의 포용적 성장을 실천하는 최적의 개최지라는 점을 경북도와 경주시는 강조하고 있다. APEC 정상회의 개최지는 올 하반기 선정될 것으로 예상되며 유치 경쟁에 나선 지역은 부산, 인천, 제주 등이다. 그간 개최된 APEC 정상회의 중 소규모 도시인 멕시코 로스카보스 2002,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2012, 베트남...
"백종원 맛집도 줄 안 선다"…요즘 난리 난 '이 앱' 뭐길래? [방준식의 레저 스타트업] 2022-11-26 07:00:08
클룩이죠. 최고 히트상품 중 하나는 공항픽업 서비스입니다. 클룩을 모르더라도, 베트남이나 태국, 발리 여행객들은 대부분 클룩의 서비스를 한번이라도 써보셨을 겁니다. 한국인들에게는 그랩과 우버가 낯선 서비스입니다. 여행지에 도착하자마자 새로운 교통 서비스를 사용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다보니 쉽고 편리한 이동...
코로나 늪 탈출…롯데면세점 '해외사업 뚝심' 2022-11-15 17:23:43
발표했다. 2017년 다낭공항점, 2018년 냐짱깜라인공항점, 2019년 하노이공항점에 이어 네 번째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화장품 주류 주얼리 시계 패션잡화 등 약 200개 브랜드가 입점했다”며 “중국인 및 동남아 고객이 많이 구매하는 정관장, 설화수, 후 같은 국산 브랜드도 함께 진출한다”고 말했다. 롯데면세점은...
롯데면세점, 베트남 최대 규모 `다낭시내점` 개점 2022-11-15 17:05:21
롯데면세점은 베트남 다낭에 시내면세점 `다낭시내점`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5월 호주 시드니시내점에 이은 올해 두 번째 출점으로, 현지 면세점 중 최대 규모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2017년 다낭공항점을 시작으로 베트남 면세시장에 진출한 후 나트랑깜란공항점과 하노이공항점을 연이어 오픈했다....
롯데면세점, 베트남 다낭시내점 출점…글로벌 사업 박차 2022-11-15 09:05:12
4번째 베트남 매장인 다낭시내점은 미케 해변의 브이브이몰에 있다. 베트남 면세점 중 최대 규모로 200여 개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베트남 관광 시장이 코로나 이전으로 정상화되면 다낭시내점에서 연간 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로나 이전 베트남의 면세시장 규모는...
"중국을 밖에서부터 포위"…롯데면세점의 역발상 투자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11-15 08:49:39
다낭공항점, 2018년 나트랑깜란공항점, 2019년 하노이공항점에 이어 4번째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화장품, 주류, 주얼리, 시계, 패션잡화 등 약 200개 브랜드가 입점했다”며 “중국인 및 동남아 고객이 많이 구매하는 정관장, 설화수, 후 등 국산 브랜드도 함께 진출한다”고 말했다. 롯데면세점은 엔데믹 전환을...
롯데면세점, 도쿄긴자점 재개장…코로나19 이후 2년 3개월만 2022-06-30 09:30:10
롯데면세점은 올해 하반기에는 베트남 다낭 시내점, 내년에는 하노이 시내점 신규 출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그랜드 오픈도 준비하는 등 국제선 운항 재개에 발맞춰 주춤했던 글로벌 사업에 다시 시동을 걸고 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