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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의 병 만드는 감정노동, 인공지능이 대신한다 2019-02-19 10:45:29
로보텔러를 제공한다. 자연어를 지원하므로 "보험 청구에 어떤 서류가 필요한가요" 같은 궁금한 점을 대화 형식으로 편하게 물어볼 수 있다. 보험상담사가 약관 설명을 누락하는 등 불완전 판매를 했는지 확인하고 해결하는 역할도 한다.ai 개발업체 관계자는 "목소리와 톤, 사용하는 단어 등을 통해 사람의...
'인간동물원' 만들겠다던 인공지능, 어디까지 왔나 2018-12-19 07:01:06
로보텔러는 보험 계약시 고객에 전화해 보험설계사가 상품 주요 사항을 설명했는지 확인하는 해피콜 역할을 한다. 이 과정에서 소비자와 대화하며 의도를 파악해 답변까지 한다. 로빈은 부동산 주소를 입력하면 건축물 대장과 등기부 등본을 비교하고 복잡한 법률관계를 정리해 거래시 유의사항을 알려준다. 생활 법률상담...
보험도 로봇 추천 받아볼까…AI 챗봇, 상품 안내 '술술~' 2018-12-02 15:55:30
함께 전화 통화로 고객과 대화하는 ‘로보텔러’ 서비스를 제공한다. 로보텔러는 보험 계약 때 고객이 보험설계사로부터 상품의 중요 사항을 제대로 설명받았는지를 확인하는 해피콜 업무를 담당한다.보험업계는 챗봇을 필두로 한 ai 로봇 서비스가 점차 다양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현 2세대 챗봇을 넘어...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보험사들 AI '챗봇'으로 고객 잡기 나서 2018-05-14 15:22:09
'로보텔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로보텔러는 고객이 보험 계약 시 보험설계사에게 상품 중요 사항을 제대로 설명 들었는지를 확인하는 해피콜 업무를 담당한다. aia생명은 향후 로보텔러의 인공지능 학습능력을 향상시켜 담당 업무를 해피콜에서 상담 서비스로 확대할 계획이다.보험업계는 챗봇을 필두로 한...
AIA생명, 인공지능 콜센터 체험하면 '다이슨 공기청정기' 준다 2018-04-23 08:39:06
고객과 통화하는 '로보텔러'로 구성돼 있다. aia생명은 인공지능 콜센터 aia on의 편리함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고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카카오톡을 통한 챗봇 체험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aia on을 통해 보험료 납입 및 계약사항을 조회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이슨 iot...
AIA생명, AI 콜센터 가동… 상담부터 납입까지 '척척' 2018-03-23 19:21:37
상담하는 ‘챗봇’과 사람과 통화하듯이 대화하는 ‘로보텔러’ 등 두 가지로 구성됐다. ibm 왓슨을 기반으로 sk c&c가 만든 ‘에이브릴’이 적용된 챗봇 시스템은 일상적인 언어를 통해 상담할 수 있다. 사람과 채팅하듯 상담하는 과정에서 보험료 납부가 필요하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AIA생명, 인공지능 콜센터 `AIA ON` 본격 확대 2018-03-23 09:30:40
국내 최초로 로보텔러의 ‘해피콜’ 서비스도 도입했습니다. 해피콜은 판매된 보험계약에 대해 보험사가 고객에게 다시 한 번 전화를 걸어 불완전판매의 요소는 없었는지 확인하는 서비스입니다. AIA 생명은 지난 한 달간 인공지능 로보텔러의 해피콜 시도 건 중, 40%에 이르는 고객이 로보텔러와 해피콜을 완료하는 성과가...
통·번역, 증권중개인 등 8개 업종 10년 내 일자리 '흔들' 2018-02-19 07:01:01
콜센터 직원, 은행 텔러, 생산·제조 관련 단순 종사원은 현재부터 5년 이내에 고용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됐다. 고용정보원은 이 같은 전망의 근거로 이들 직종의 경우 ▲정형화된 업무로 기술 대체가 용이하고 ▲ 소요 비용이 인건비보다 저렴하며 ▲ 기계 및 인공지능 등의 업무수행능력이 사람보다 더 뛰어나다는 점을...
AIA생명 실적 '서프라이즈'… 상반기 순익 2배 늘었다 2017-08-16 18:49:33
전화로 응대하는 음성 서비스 로보텔러(robo-teller)를 운영할 예정이다.이와 함께 과학적 건강관리 프로그램인 aia바이탈리티도 선보일 계획이다.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을 통해 개인의 생활습관, 운동량 등을 파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무료 앱으로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aia생명 고객뿐 아니라 일반인도 이용할...
AIA생명, 인공지능 콜센터 도입…챗봇으로 24시간 상담 2017-07-17 12:03:18
기반으로 한다. 인공지능 콜센터는 챗봇과 로보텔러로 구분된다. 챗봇은 고객이 자주하는 문의에 대해 채팅 형태로 상담한다. 24시간, 365일 대기시간 없이 바로 응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로보텔러는 고객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완전 판매를 모니터링하는 업무를 진행한다. 인공지능 콜센터는 9월부터 가동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