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MWC 2018] SKT, 3월부터 서비스 개편…요금제도 손본다(종합) 2018-02-27 19:00:00
옷 사이즈처럼 '라지' '스몰'로 (단순하게) 얘기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요금제에 국한하지 않고, 소비자의 이용 패턴에 따라 세분화한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는 게 SK텔레콤 측의 설명이다. 서성원 MNO사업부장은 "3월부터 MNO 혁신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요금제는 8개 혁신과제 중...
금탑F&B 청담동 말자싸롱, 2년 연속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수상 2017-12-08 14:33:51
㈜금탑에프앤비의 스몰비어&치맥 전문점 청담동 말자싸롱이 지난 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 ‘제18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은 매년 프랜차이즈 산업의 위상을 높이고 산업 종사자들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열린다....
[기업가 정신으로 무장한 프랜차이즈] 프랜차이즈는 똑같다?…111개 매장 다(多) 다른 생활맥주 2017-10-12 17:36:17
있는 작은 가게들이 골목마다 들어섰다. ‘스몰비어’라는 형태의 프랜차이즈였다. 600여 개 매장을 가진 브랜드도 나왔다. 대부분 대형 맥주회사로부터 맥주를 공급받았다. 어느 매장이나 맛과 분위기가 똑같았지만 가성비 트렌드 속에 성장을 거듭했다. 하지만 매장 수가 많아지자 발길을 끊는 이들이 생겨났다...
SPC 라그릴리아 9번째 매장 홍대점 오픈 2017-08-08 10:14:02
자리잡았다. 라그릴리아 홍대점은 비어 탭(맥주를 따르는 손잡이)과 초크아트(흑칠판에 오일 파스텔로 글과 그림을 그려 넣는 것) 등으로 내부장식에 중점을 뒀다.홍대점만의 스페셜 메뉴인 '맥앤치즈 버거'(1만 7500원), '스테이크 리조또'(1만9500원), '칠리프라이'(1만 500원), '허니월넛...
프랜차이즈 '깜깜이 창업'…참고할 건 1년반 전 폐점률 2017-07-13 17:56:52
등엔 ‘스몰비어’ 열풍이 불었다.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워 매장이 우후죽순 생겨났다. 하지만 인기는 곧 사그라들었다. 지난해 스몰비어브랜드를 운영하는 c사의 폐점률은 27%에 달했다. 폐점률이란 한 해 문닫은 가맹점 수를 그해 말 가맹점 수로 나눈 것으로 프랜차이즈 예비창업자에게 가장 중요한 참고지표...
한경성공창업 강연회 "인건비 절약형 외식 창업이 대세" 2017-06-22 19:42:55
한다”고 주문했다. 유 대표는 “2~3년 전 스몰비어붐이 일면서 가맹점이 급증했지만 지금 많은 가맹점들이 폐점 위기에 몰렸거나 이미 폐점했다”며 “이른바 쏠림 현상으로 수요와 공급이 맞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는 필연적인 결과”라고 말했다. 그는 “가맹점 수가 빠르게 늘어나는...
비엔나핫도그, 샵인샵 맞춤창업으로 인기 2017-06-22 09:39:40
인상적이다. `비엔나핫도그` 본사는 현재 스몰비어 `용구비어`와 생과일주스전문점 `곰브라더스` 브랜드를 함께 운영중인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이다. 이 업체는 200여개 매장에 달하는 `용구비어` 브랜드를 운영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비엔나핫도그`와 `곰브라더스`의 샵인샵/복합매장 등의 하이브리드매장을 개설함으...
[제6회 Korea Top Brand Awards] 보스턴오뎅, 스몰비어와 오뎅바의 장점만 합친 '보스턴오뎅' 2017-04-18 16:58:57
게 장점이다. 또 여름 시즌에 강한 스몰비어와 겨울 시즌에 강한 오뎅바의 장점을 고루 갖추고 있어 계절적인 한계가 없다는 경쟁력을 갖고 있다.특히 유사 경쟁 브랜드들의 메뉴가 한정적인 데에 반해 고객들이 계속적으로 흥미를 느끼면서 주점을 찾을 수 있도록 본사에서는 메뉴 개발 셰프가 분기별로 다양한 신제품을...
코리안 정통술집 `경성술집` 다수의 업종변경 창업 성공사례 2017-04-03 15:34:13
가맹점의 경우에는 스몰비어에서 `경성술집`으로 업종변경 한 후 매출 4배 상승했다. 용인 매장은 일반 맥주전문점에서 업종변경 후 3배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고, 안산 매장의 경우 역시 스몰비어에서 업종변경 후 매출 3배 이상 올리는 등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업종변경을 한 창업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선술집 업종변경`, "쉬운 운영 가능한 창업 아이템인지 따져봐야.." 2017-03-10 09:52:19
기존 선술집이나 호프집, 스몰비어, 주점이 직면한 치열한 경쟁에서 한발 벗어나 친근하면서도 푸근한 한국식 메뉴 구성에 이자카야의 고급스러움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매장 인테리어를 더해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소규모 매장에 단시간에 고객이 몰려 일정 수준 이상의 매출을 기대하기 어려웠던 기존 선술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