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데프트·쇼메이커, 베트남 찾아 '한국 매력' 알린다 2024-04-26 14:10:58
세 번째로 LCK를 시청하는 팬들이 많은 지역이다. 얼마 전에 끝난 2024 LCK 스프링 결승전은 베트남에서만 56만 명의 최고 동시 접속자수를 기록할 정도로 베트남의 인기 콘텐츠로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 베트남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LCK는 지난 2023년 호치민 국제 관광 엑스포 내 한국관광 홍보관에 참여했으며...
포털 '숏폼 대전' 벌어진다…다음, 숏폼탭 신설로 승부수 2024-03-26 14:56:41
내 영상을 모아 위아래로 스크롤하면서 연속 시청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언론사, 방송국, 스포츠채널, 대형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소속 인플루언서 등 여러 파트너사들이 제작한 숏폼 영상이 끊임없이 노출된다. 숏폼 탭에 노출되는 영상은 생활정보, 시사, 경제, 스포츠, 연예, 유머 등 다양한 주제로 이뤄져 있다....
AI와 결합해 초개인화 서비스로 진화하는 B tv 2024-03-25 15:56:35
그 사람에 맞는 시청 이력, 추천 콘텐츠, 찜한 VOD, 쇼핑 상품 등 맞춤형 메뉴를 보여준다. SK ICT 패밀리사의 서비스 이용 이력을 기반으로 B tv에서 이용 가능한 콘텐츠도 추천해준다. AI 쇼핑 서비스도 선보였다. 인기 드라마와 예능 VOD 콘텐츠에 노출되는 다양한 제품 정보를 AI로 추출해 데이터베이스화했다. 제품에...
"롯데온은 제외"…적과의 동침 택한 롯데홈쇼핑 2024-03-19 17:44:14
시청자수 감소로 매출 성장이 부진한데도, 방송 매출액의 절반을 훌쩍 넘는 송출수수료 부담은 계속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 2022년 홈쇼핑업계가 유료방송사업자에 낸 송출수수료는 1조 9천억 원에 달했고, 지난해엔 2조 원을 넘겼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실적 부진 속에 지난해 GS홈쇼핑은 베트남, 말레이시아에...
"트위치 접수하고 동남아 진출"…'치지직'이 변수[이슈N전략] 2024-02-28 08:27:10
최근 들어 시청자 수가 6만 명(1월 최고 시청자수: 14만 명, 일주일 최고 시청자수: 20만 명)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아직은 치지직과 아프리카TV 시청자 수가 두 배 가까이 차이나지만, 단기간에 치지직의 시청자 수가 급증가하고 있고 채널 방송의 차이도 별로 나지 않아, 향후 아프리카TV에 부담 요인으로 작용할 수...
'누적 적자 2000억' 위기의 티빙 구원투수는 바로 '나'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2-25 13:42:03
하나가 위기의 플랫폼을 살린다. 역대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 공개 40일 만에 시청자 100만명 돌파, 인기리에 공개되고 있는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3'가 세운 기록들이다. '환승연애3'는 이전 시즌의 기록들까지 모두 갈아치우는 한편, 단숨에 티빙의 효자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그뿐만 아니라 7년...
'환승연애3'·'크라임씬 리턴즈' 대박, 잘 키운 IP로 웃는 티빙 2024-02-16 09:29:57
시청자들의 애칭)들의 예상을 비껴가는 전개로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환승연애3'는 공개 첫 주 기준 티빙 유료가입기여자수 역대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공개 6주차 기준 총 시청 시간이 '환승연애2' 대비 25% 증가하는 등 이전 시즌을 뛰어넘는 관심을 끌고 있다. 이어 탄탄한 팬덤을 보유한...
파라마운트, 슈퍼볼 중계 기록에도 800명 임원 감축 2024-02-14 00:12:55
슈퍼볼 시청자수가 1억2,300만 명을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800명 수준의 인원감축을 단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소식통에 따르면 최고 경영자 밥 바키쉬의 메시지를 인용해 파라마운트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용을 절감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으며 직원들에게 곧 통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라마운트 글로벌의 주가는...
2월 8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 스포츠 스트리밍 OTT [글로벌 시황&이슈] 2024-02-08 08:03:12
가입자수가 급격하게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미디어 환경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기존의 미디어 기업들은 각자 도생하기 어려운 처지가 됐고요. 디즈니가 보유한 ESPN도 스포츠 미디어 부문에서 경쟁력을 갖고 있긴하지만, 케이블 시청자수 감소 추세를 극복하지는 못했습니다. 모회사인 디즈니는 실적 부진이...
이제 광고 늘어나나…6.7조 쏟아부은 넷플릭스, '신호탄' 쐈다 2024-01-24 15:38:12
형태로 스포츠 콘텐츠를 공급해왔다. 하지만 광고 시청과 결합한 저가 구독 상품이 흥행하면서 상황이 달라졌다. 지난해 4분기 넷플릭스의 누적 가입자 수는 2억6080만명으로 월가 추정치였던 2억5600만명을 웃돌았다. 이 시기 신규 가입자의 40%를 차지할 정도로 광고 결합 상품이 흥행한 덕을 봤다. 스포츠 중계 영상은...